- 상위문서: 하스스톤/국내 유명 플레이어
이름 | 김숙진 |
아이디 | Remove |
출생 | 1996.02.24 - (현재 21세) |
방송장르 | 게임, |
활동 | tv팟 → 트위치 |
링크 | 트위치 |
1 소개
tv팟에서 활동하다 트위치로 이적한 게임 방송 PD,스트리머.
닉네임의 유래는 서든어택할때 강해보이려고 Remove라고 지었다고한다.
(前팀 NBS 소속) 여성 하스스톤 유저로 매 시즌 전설 등급을 여유롭게 찍을 정도로 실력 있는 플레이어. 2016년 9월부터 전설을 못찍을 예정이다.
물론 대회와는 별 인연이 없다
날이 갈수록 물 오르는 듯 한 외모덕에 채팅창에 매번 방송마다 "왜 이렇게 이뻐졌어?"등의 채팅이 끊이질 않는편.
나겜과 비교하면 다른사람 같긴 하다
거흑 위주의 운영덱을 선호했한다..는 개뿔 방송에서 매번 ㅈㄵㅁ위니흑마나 씹랄을 하는 모습을 볼수있다.
최근엔 오버워치를 자주한다.
방송 제목은 보통 '리무브 하스스톤 (~~~~~)' 으로 괄호안의 내용은 매번 달라지는데, 보통 귀여운 이모티콘 이나 감탄사 등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자존심이 은근히 쎈 성격. 이를 이용해서 영악하게 도발해보자
특유의 귀찮음 덕에 유튜브도 없고 반응에 예민한 편이라 트게더나 팟수넷에 게시판도 없어 많이 휑하다..
2 방송 컨텐츠
2.1 하스스톤
주로 랭크전 위주로 방송하며 여기저기서구걸해가며 카피한 덱들로 랭크전을 하는데, 주로 드루이드, 주술사, 흑마법사 덱 위주로 플레이 하는 편.
매 시즌 전설을 꾸준히 다는것은 기본, 꽤 준수한 실력을 갖추고 있다.
다음팟 시절 초기엔 투기장을 주로 했는데, 본인 말로는 12승 정도는 껌이였다고.
(게임이 끝나자마자 대기열로 들어가는 습관그냥 까먹음 + 덱을 미리 캡쳐하기가 너무 귀찮음그냥 까먹음) 의 콜라보덕에 덱을 요청해도 보기가 많이 힘들다..
2.2 노래(숙러팅)
어느세부턴가 자연스레 자리잡은 컨텐츠로, 그냥 기분이 좋거나 애원에 못이겨서 신청곡 한 두곡 불러주던 것이 어느세 컨텐츠로 자리잡아 버렸다.
불러달라고 시청자들이 애원함 > 노래를 부름 > 그걸 본 다른 시청자가 도네이션으로 신청곡을 줌 > 도네이션을 받았으니 리액션같은 의미로 신청곡을 불러줌 > 다른 시청자들이 보고 너도나도 노래를 신청함
대충 이런식..
자기가 아는 노래 안에서는 거의 모든 노래를 가리지 않고 불러주는 편. 모르는 노래가 은근히 많다 아쉽게도 팝송은 잘 모른다..
정가...는 한곡에 약 $3 정도로 컨텐츠로 확립되기 시작한 시점에 치열한 임금협상 끝에 정해진 액수이다..
가창력은... 정가에 맞는 3달러 짜리 다음 tv팟때 보단 장족의 발전을 거듭해 요즘은 들어줄만한(...) 수준은 된다.그게?
거의 곡 전체를 가성을 많이 사용하여 부르는 탓인지 진성과 가성 사이의 음이 필요한 노래는 거의 음치 수준의 실력을 보여준다..
자주 부르는 노래는 TWICE나 IU의 노래이고 가끔 다비치 노래도 신청곡으로 들어온다. 트로트쪽 도 대중적인 것 은 꽤 들어오는 편.
여름들어 사실상 사장된 컨텐츠가 되었다.
2.3 오버워치
클로즈베타 때 부터 스트리머 자격으로 참여하여 방송했는데 게임 자체에 만족하는 편이라 꽤나 자주 방송했었으나, 꾸준한 방송 여부는 게임의 흥행해 달려 있을 듯 하다. 오리진 에디션을 지르셨다고 한다. 이후 오버워치가 대박이 나면서 하스스톤를 재치고 주 컨텐츠가 되었다.
- fps게임에 익숙한 덕분에 꽤나 괜찮은 실력을 보여주지만 후술한데로 이는 사실이 아닐수도 있다. 일단 본인의 실력에 대해 자부심이 대단한 편으로 함부로 비하하면 큰일났으나... 경쟁전이 열리고 난후 40등급대로 안착했다. 이제는 점수로 놀려도 큰일 안난다. 40점 근처에서 30점대 찐따가 하는 말은 안들린다고 했다가 금방 39점이 되었다.
뭐라구우~ 숙진님 마이크가 안들려요진짜 마이크가 안들리는 줄 알고 확인했다
- 그리고 더 떨어져서 37점이라는 충격적인 점수를 달성하여 수치심을 가득 안겨주는 시청자들의 빈정거림
갓침을 참다못해 "이건 다 배치를 망친탓이야!" 라며 배치를 한번 더 봐서 50점 안나오면 일주일동안 찐따방송한다! 라고 선언한 뒤, 한 시청자의 계정을 빌려 배치를 보아제일 찐따같은 점수인48점을 받게되어 본인이 인정한 '찐따'가 되었다.찐무브의 찐버워치
주로 플레이하는 영웅은 딜러군에서 젠야타로 바뀌었다.
최근 테섭 경쟁전 시즌2 솔큐로 배치를 보고 다이아에 배치되었다
테섭 배치 초기화후에 이어서 다시 배치를 봤는데도 다이아에 배치되었다
(경쟁전 시즌2 에서는 티어제가 도입되었는데 다이아는 시즌1의 60점이라고 보면 된다)
※브론즈 - 실버 - 골드 - 플테티넘 - 다이아몬드 - 마스터 - 그랜드마스터 - 상위500
하지만 본섭이 열리자마자 테섭의 다이아는 어디론가 사라지고 1시즌 최저기록을 갈아치우며 1782점에 안착했다.
2.4 CS:GO
오버워치 베타가 나오기 전 가끔 방송했었던 적이 있었지만.. 요즘은 방송에서는 거의 볼수가 없는 편.
3 자주 등장하는 말
- 숙~ : 거의 모든 행동이나 이름에 붙어 '숙진이가 한 것' 비슷한 의미가 붙는다. 예를들어 숙진이의 섹시댄스 '숙시댄스'
- 거울이나 보고 오세요~, 지들은 얼마나 잘생겼다고.. : 외모를 저평가 받으며 까일 때 주로 하는말로, 뒤에 주로 '싸울래?'가 붙는 경우가 많다.
- 엘로이즈 보다 내가 낫지! : 시청자들이 트위치 영어권 방송 스트리머인 엘로이즈와 비교할 때 자신감을 드러내며 꽤 자주 말한다. "이러면 엘로이즈 팬들이 테러할지도 몰라.." 라며 자중할 때도 있지만 그냥 "엘로이즈 못생겼잖아" 라고 말할때도 많은 편.
엘로이즈는 어떻게 생각할까?
- 숙남공 : 매번 방송때 마다 나오고, 숙진이 누군지는 몰라도 한번쯤은 들어봤을듯한 단어. '숙진이 남편은 공혁준'이라는 말을 줄인 줄임말이다. 어남얍과 비슷한 의미로, 다음팟 시절부터 서로 투닥투닥 거리며 말다툼 했던 게임PD(스트리머)공혁준과 그렇고 그런(...) 사이로 엮는 단어이다. PD(스트리머) 공혁준이 꽤나 큰 규모의 시청자를 가지고 있는 만큼 많은 꽤 많은 사람들이 퍼트려 스트리머 공혁준의 방송을 본적이 있다면 못듣는것이 이상할 정도로 유명한 단어. 물론 본인들은 엮이는 것 을 아주 싫어하며, 이것 때문에 오히려 더 서먹서먹 한것같아 보인다.. 그래도 최근 서로
욕하고싸우던건 그만두고 화해 하기로 했다고..물론 시청자들은 부부싸움은 역시 칼로 물배기!라며 더 엮는다..
4 논란
상단의 찐따사건 때 배치고사를 다시보기 위하여 한 시청자의 아이디를 빌려 배치고사를 본 것 때문에 인벤에서 대리 논란이 있었다.
해당 논란 인벤글
글이 올라온 이후 화제글까진 갔지만, 큰 이슈는 되지 못했다.
블리자드의 대리게임에 대한 처벌 또한 없었다.
배치고사에 사용되었던 해당 아이디의 주인이 현재까지도 경쟁전을 아예 손도 안대고 있고, 흔히 대리게임의 의미로 알려져있는(실력이 아주 좋은 사람이 그에 비해서 실력이 부족한 사람의 계정으로 게임) 행동은 아니지만 규정상으로 대리가 맞다.
5 갤러리
4분 20초 부터
남편과 즐거운 한때
"볼 살이 안빠져.. 볼 살이.."
파일:엘프숙진.png
엘프귀
머리가 작아서 귀가 커보이는 것이라고 한다..
파일:2016-07-04 (4).png
찐따가 되었던 역사적인 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