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만화 / 목록 | 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아오키 우메의 작품으로, 원제는 《てつなぎこおに》.
일본의 월간 만화잡지 <드래곤 에이지 퓨어>에서 계절당 한편씩 연재되는 계간 만화였으나, 드래곤 에이지 퓨어가 좆ㅋ망ㅋ하는 바람에 현재는 드래곤 에이지에서 격월로 연재되고 있으며(짝수달 연재), 2010년 2월호에서 19화가 연재되었다.
19화가 연재될 동안 진행된 에피소드 수는 20회 + 5회 (총 25회) 로, 계간 연재일땐 한화에 두세개의 에피소드를 진행시키기도 했으나, 격월 연재가 된 이후 한 화에 한개의 에피소드가 진행되는 편.
1 작품 소개
히다마리 스케치를 연재중인 아오키 우메가 좀 더 넓은 범위의 커뮤니케이션 이야기를 진행시키고 싶다는 의지로 연재를 시작한 코믹스.
그로인해 4코마 형식의 히다마리 스케치와는 달리 일반적인 코믹스 형식으로 넓게(...) 연재되고 있다.
2 등장 인물
2.1 시노
- 수업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쓰러져 있던 꼬마 오니(=센리)를 발견하고
아보카도로 유인해서 낚아왔다집으로 데려왔다. 머리에 나 있는 뿔을 보고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거나(오히려 장난감 취급할 뻔...), 인간을 무조건 배척하는 태도를 보이는 센리를 기분나빠 하지 않고 달랜다던가 하는낚시의 대가대인배 속성. - 그런데 회가 갈수록 점점 대인배를 넘어 딸내미바보 속성이 되어가는 듯 하다.
2.2 센리
- 엄마가 행방불명 되어버려 배고픔을 참지 못하고 밖으로 나왔다가, 허기를 이기지 못하고 길가에 쓰러져버린 꼬마 오니. 배고프다고 칭얼대자, 시노가 먹을 것
으로 낚시을 내밀었으나, 그 '먹을 것'은 사실 시노에게도 센리에게도 '못먹을 것' 이었으니... 결국 다시 기절했다. - 인간에게 트라우마가 있어 시노의 집에서 깨어나자마자 도망을 가려고 했지만, 결국 제대로 된 먹을 것
에 낚여을 얻어먹고 화해(?)하며 눌러 앉게 되었다. - 몸이 차갑다는 설정이 있는 모양이다.
- '오니 + 어린아이' 라는 괴랄한 조합의 캐릭터로 툭툭 내뱉는 말이 가끔 주변 사람들을 카오스 상태로 만들기도 하는데, 애가 하는 말이라 뭐라고 대꾸할 수도 없어 참 난감... 이에 대해 처음엔 '컬쳐쇼크' 라고 하면서 허둥지둥 대지만, 15회 정도를 전후하여 센리짱 퀄리티로 이해하는 분위기.
- 참고로 여기 세계관에선 오니가 흔치는 않아도 아주 이상한건 아닌 듯.동네 어르신들이 '꼬마 오니가 마을로 내려온건 오랜만이군'라는 이야기도 한다.사람과 말이 통하는 야생동물 정도?
- 또한 추위를 안타는 모습도 보여준다.한겨울에 반바지를 입는다든지 강에 빠졌다 나와도 감기에 안 걸리는 등.
2.3 엄마
2.4 유키
2.5 나카니시
- 작품 전체의 등장 인물중 유일하게 센리에게서 '수컷' 소리를 들었는데, 처음뿐이고 그다음부턴 수컷이라기 보다 그냥 '커다란 사람' 정도의 인식으로 자리잡은 상태다.
- 아오키 우메 작품의 곁다리 남캐 안습전설 특성으로 인해 역시나 취급이 안습... 잘 모르겠으면 히다마리 스케치의 마시코 선생이 어떻게 취급받는지 비교해보면 된다.
- 센리를 돌봐달라고 했더니 여자랑 단 둘만이 있는 상황에 안절부절 하나, 다른 친구들이 고자취급을 하며 별 신경 안쓰는 모습도 보인다. 아니 근데 센리 나이가 몇살인데 뭔일이 나는거 자체가 이상한거다 사실...
3 작품 난이도에 대해
얼핏 보기에 유아용 만화풍이지만, 남편의 바깥생활을 당연시하는 문화같은걸 보면 여하튼 이런저런 어른들의 이야기가 끼어들기도 하는 엄한 남성향 만화다. 일본문화를 주제로 하는 내용이 많아, 어느 한 역자가 관련자료 찾다가 때려치길 결심한 사례도 있다.
히다마리 스케치처럼 만만하겠지 혹은 가볍겠지 라고 접근하다가는 충격과 공포를 (아주 살짝) 보게 될지도 모르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