끔찍한 창자 점쟁이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Grim Haruspex
한글판 명칭끔찍한 창자 점쟁이
마나비용{2}{B}
유형생물 — 인간 마법사
변이 {B}
당신이 조종하는 다른 토큰이 아닌 생물이 죽을 때마다, 카드 한 장을 뽑는다.

"우리는 모두 다른 사람의 머릿속에 무슨 생각이 들어있는지를 궁금해하지. 난 단순히 열어서 볼 뿐이야."
공격력/방어력3/2
수록세트희귀도
타르커의 칸레어

모든 생물들을 죽어도 곱게 안 죽게 만드는 생물. 지금까지 이런 카드는 많이 나왔으나 무엇보다 발비가 싸다! 상대방을 속이기에 좋은 변이도 발비가 매우 싼편. 전투 종결 같은 매스를 맞았을 때 변이해서 드로우를 잔뜩하면 기분이 째질 것이다. 카드와의 상성으로는 특히 이번 블럭에 나온 피에 물든 투사와 궁합이 잘 맞을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단점은 일러스트와 설정이 너무 그로테스크하다는 것. 근데 언제 매직에서 그런 거 신경쓰고 게임을 플레이했던가(…) 뇌 구더기도 잘만 쓰는 세상에 몇 명 사람들에겐 오히려 플러스 요인이라 카더라 포일 구하는 사람들을 유심히 지켜보자

하지만 발매직후 이 카드가 쓰이는 덱은 마르두 어그로와 모노블랙 어그로인데 스타시티 게임과 프로투어, 그랑프리를 거쳐 4장씩 취급한 덱들이 순위권에 들어가지 못하는 것이 밝혀지자 카킹가 500원의 그냥 종이쪼가리(…) 취급을 받고 있다.

그러나 다음 세트에 등장한 렐리덱에서는 고정 2장 이상 채용되어 안정적인 드로우소스가 되어주고 있다. 그래도 가격은 그다지 오르지 않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