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그차트

파일:Attachment/Nagzadd.jpg
슈퍼로봇대전 오리지날 메카닉

계약 정령볼클스
분류비인형/주령기
소속볼클스 교단
개발루오졸 조란 로이엘
제조볼클스 교단
전고33.5m
중량35.0t
전비중량50.1t
생산형태원 오프 모델
무장칼로릭 미사일(슈퍼로봇대전 EX)
그루지 하일
프래그매틱 블레이드
팬텀 뷰렛
아스트랄 버스터
승무원 수1명
주된 탑승자
루오졸 조란 로이엘

슈퍼로봇대전 EX. 슈퍼로봇대전 OG사가 마장기신 THE LORD OF ELEMENTAL,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에 등장하는 주령기.

상당한 강함을 지닌 기체로 일명 무적모드[1]라 불리는 특성이 있으며 이 덕분에 마장기신도 관련 대책을 해두지 않으면 대응은 불가능에 가까웠다. 그런데 볼클스에게는 이런 무적모드가 없다. 어째서? 최초로 대책을 세워둔 병기는 엑트플라즘 코팅을 거친 갓데스패밀리어.

직접 전투에 참가하기도 하지만, 보통은 데몬 골렘이나 사령장병을 소환 후에 관망하다가 상황이 불리해지면 도주하는 게 일반적인 패턴이다. 그렇다 한들 약하지는 않아서 섣불리 접근하기도 애매하다.

어째 설정 반영이 오묘한데, 적군 버전일때는 스펙 뻥튀기로 그야말로 부술 수 없는 사양이지만 슈퍼로봇대전 EX슈우 루트 한정 아군 버전의 경우, 아주 처량하고 못 써먹을 성능으로 들어온다. 마력이 부족하다는 루오졸의 변명이 압권.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에서는 그루지 하일 이라는 기력을 떨어트리는 특수 무장이 추가되었다. EX 이후 사라졌던 칼로릭 미사일의 빈자리를 채운 무장인 듯하다.

마장기신 LOE 2부에서는 볼클스와 합체하여 진 나그차트가 되기도 하며, 슈퍼로봇대전 OG사가 마장기신 2 REVELATION OF EVIL GOD에서는 사티루스 개럴이 나그차트 改라는 개량형을 탑승하여 등장하였다.

무장

기술: 주변에 보라색 불꽃들을 소환 상대를 공격한다.(제2차 OG)
프라그마틱 블레이드(Pragmatic Blade): 검을 꺼내 그대로 상공으로 올라가 에너지 칼날을 발생시켜 사앧를 찌르고 자신은 상대 뒤에서 있는다. 그리고 찌른 검을 그대로 조종하여 상대를 유린한다.
카톨릭 미사일: 기체에 내장된 미사일.

팬텀 불릿(Phantom Bullet): 환영으로 움직임을 멈추게한 표적에 인혼을 발사하여 데미지를 입힌다. 슈퍼패미컴판 EX에서는 인혼을 발사하는 정도였지만, 리메이크판의 EX에서는 적의 등부분에(무서운 마술로)전이시켜 공격하는 애니메이션으로 변하였다.

아스트랄 버스터: 5개의 구슬로 공중에 오망성을 그린뒤 그 구슬을 날려 표적의 바로 아래에 오망성을 그린뒤 마력을 발생시킨다.
제2차 OG에서는 기체에 영혼이 빠진 것처럼 쓰러지더니, 기체의 영혼이 나와 상대 몸에 들어가 포박한다. 그리고 쓰러진 기체가 일어나 6개의 보라색 불꽃을 소환 상대에게 날아가 상대 안에 들어간 불꽃은 내부에서 부풀어 올라 폭발한다.

아스트랄 버스터: 검은 에너지 볼을 만들고, 거기서 원혼들을 소환, 원혼들의 파도가 상대를 덥친다. 파도에 휘말린 상대는 지상에 처박혀 그대로 원혼들에게 먹힌다.

-특수능력-
빔 흡수
HP회복(小~中)

MG회복(中)
  1. 정식 명칭은 아스트랄 시프트, 즉 공격을 아스트랄계로 보내어 무위로 돌리는 술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