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나시(팝픈뮤직)

NANASHI/ナナシ[1]
드럼매니아V3의 히든곡 요란히트차트의 BGA에 나오는 캐릭터. 후에 팝픈뮤직 파티에서도 출연하였다.

1 캐릭터 공식 설정

출신지: 도쿄
취미: 그러니까 그럴 여유 없다니까[2]
좋아하는 것: 어둠(웃음)
싫어하는 것: 안경이려나(웃음)

1.1 캐릭터 코멘트
  • 팝픈뮤직 AC 16 PARTY
"연회도 한창. 들뜬 세상은 거짓말 투성이. 얼굴을 숨기고 헤노헤노나나시[3] 오늘의 모습의 의미따윈 없어"

2 캐릭터 설명

드럼매니아V3의 히든곡인 요란히트차트의 BGA에 나오는 얼굴을 가린 소년으로 처음 등장한다.[4] 그리고 팝픈뮤직에도 등장하였는데.......
문제는 같은 기라기라메가네단 일원 중 가장 먼저 등장한 나카지를 너무나도 닮은 것이었다.[5] 의상마저도. 덕분에 팝픈 캐릭터들에게는 나카지로 오해받기도 한다. 게다가 더 문제인 것은 제작자들도 그것을 알았는지, 모션이 완전히 똑같다. 망했어요
GOOD모션에서 분명히 종이에 그린 안경을 손으로 들어올리거나, WIN모션에서 종이의 얼굴이 웃고 있거나, GREAT모션에서는 얼굴이 나왔는데 FEVER모션에서는 갑툭튀한 컬러패널이 얼굴을 가리는 수상한 캐릭터.

  1. 이름의 유래는 이름이 없다는 뜻의 名無し
  2. 스포일러에 대한 일종의 복선
  3. 히라가나로 사람의 얼굴을 그리는 놀이인 헤노헤노모헤지(へのへのもへじ)+나나시로 추정된다.
  4. 이 때 같이 나온 소녀들은 WIN모션에 찬조출연. 어째 그 중 안경이 그려지지 않은 소녀는 이 분을 닮았다.
  5. 팝픈뮤직의 곡 코멘트에서도 나카지를 암시하는 부분이 나온다. 무엇을 위한 노래냐 이건. 안경남자따윈 멸망해버려라. 변함없이 개운하지 못 한 우리들의 분노난만.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그런 거 없고 나카지 맞다. BAD모션에서 옆으로 몸을 돌려서 허공을 차는데 그 때 얼굴이 보인다. 아니, 애초에 나카지하고 프로필과 모션이 같은 거하고 2p가 연동되는 것부터가....... 다만 본인은 아니라고 우긴다한다. 그래봤자 별 쓸모 없는 거지만....... 기라기라단이 다 나오는 레어카드에서도 혼자 빠진 걸 보와 나카지 확정.[1] 하지만 어째서인지 몰라도 팬들 사이에서는 나카지와 나나시를 동시에 등장시키는 것이 조금 많다. 애초에 동일인물이라는 사실이 나오면 동인에서는 따로 나오는 경우가 있다.

여담이지만 나나시 캐릭터 팝의 가독성이 상당히 안 좋다. 캐릭터 팝은 보통 홀수번째 라인은 캐릭터 1p컬러 머리, 짝수번째 라인은 캐릭터 2p컬러 머리로 나오는데 나나시는 머리를 가린 종이가 머리 대신 노트로 나온다! 그것도 홀수번째, 짝수번째 둘 다![2]

3 스토리

안경을 미미냐미가 가져갔다.
팝픈뮤직 포터블1에서 미미와 냐미는 레코드 수집을 위해 아이템을 모으는데 그 중 하나가 네모난 흰색 안경이였다. 그걸 쓰면 숨겨져있던 레코드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확인사살로 팝픈뮤직포터블1에서는 나카지가 나오지만 포터블2에서는 나나시가 나온다. 지금 쓰고 있는 안경은 아마 다른 안경으로, 안경을 바꾼 것이 창피해 이름을 바꾸고 등장하는 듯하다.
그러나 정작 어드벤쳐 모드에서는 나카지의 안경이 아닌 MZD의 선글라스로 돼있다. 어..?

4 담당곡

  1. 사족으로, 여기서 같은 파티에 나온 에다는 레어카드에 수록되었다. 즉, 같은 작품에 나와 기라기라단 멤버로서 논란이 있던 두 캐릭터가 카드 한 장에 논란 종결이 난 것. 이건 뭐 운명의 데스티니
  2. 유일한 차이점은 미묘한 크기차와 종이에 그려진 표정이다. 짝수번째 것이 조금 더 너비가 작고 웃고 있는 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