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거에 존재했던 미 프로레슬링 쇼는 WCW 항목 참조.
1 개요
1974년 9월 Captain Marvel Vol 1 #34 에서 첫등장한 빌런. 본명은 로버트 L. 헌터. 시빌 워의 원인이 된 폭발은 이 녀석의 능력이 발동하면서 벌어진 것이다.
2 힘과 능력
나이트로는 말 그대로 살아있는 폭탄이나 다름없는 초인적인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자신을 재구성 할때까지 가스 형태가 되어 자신의 몸 전체를 날려버리고도 존재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나이트로의 최대 폭발의 힘은 TNT 250파운드의 위력과 동일하다. 그는 폭발 후, 자신을 재구성 할 수 있으며, 제한시간 없이 가스 형태로 남아있을 수도 있다. 또한 그가 폭발시 착용했던 옷을 재구성 할 수 있도록 자신의 몸 주위에 운동 필드라는 포스 필드 같은 것을 생성한다. 한마디로 말해서 자폭해서 상대방과 함께 폭발한뒤 자기만 온전하게 부활하는 능력.
이 능력으로 스탬포드의 학교가 날아가면서 민간인 600명, 그것도 어린아이들이 한순간에 죽어버리고 폭발의 잔해속에는 어린아이들의 뼈들이 나뒹굴고 있는 처참한 상태가 되어버렸다. 그러나 이 사태를 일으키고도 능력 덕분에 나이트로 본인은 다시 부활했다. 이런 능력탓에 마블의 유명한 슈퍼히어로나 엑스맨들도 나이트로와의 대결시에는 신중하게 접근한다. 다만 스피드볼을 포함한 "뉴 워리어즈"의 철없는 영웅심리로 인하여 나이트로와 그 일당을 습격하자 "너희들은 이제 어른들의 세상에 끼어든거야"하며 나이트로가 비웃는 장면이 나오고 그후 폭발. 이것이 시빌 워의 방아쇠가 된다.
얼마뒤 나이트로를 추적해온 울버린과 네이머에게 잡힌 후 시빌 워의 진실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