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아이세움에서 출판한 학습만화 시리즈. 그림 작가는 박강호 작가. 스토리는 곰돌이㏇가 맡았다. 2015년 10월 10권까지 출간되었다.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초등학생들이 수학 캠프에 참가해 올림피아드에 가는 것을 목표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스토리를 통해 각종 수학적 지식들을 독자에게 전달하며, 책 속에서 다루는 수학 내용을 직접 실험해 볼 수 있는 부록도 책 구성에 포함 되어 있다는 게 특징.
자매품으로 내일은 실험왕, 내일은 발명왕이 있다.
2 권 별 내용
1권: 가능성의 수, 확률
2권: 비와 비율
3권: 수의 세계
4권: 수,연산의 활용1
5권: 수,연산의 활용2
6권: 도형의 세계[1]
7권: 단위의 비밀
8권: 규칙 찾기[2]
9권: 표와 그래프
10권: 입체도형
3 스토리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주인공 강무한이 얼떨결에[3] 수학 캠프에 참가하여 다른 초등학생들과 수학 실력을 겨룬다.
4 등장인물
- 강무한: 이 이야기의 주인공이자 흔한 바보 주인공. 하지만 창의적이다. 1권 맨 앞에서 수학 올림피아드 결승전까지 올라갔다는게 확인되었고, 이야기는 강무한의 회상을 하며 이루어 진다.
1권에서 수학 캠프 참가 자격을 얻자 인기남(...)이 되겠다는 이유로 들어왔다. 덕분에 방학시간을 빼앗긴 공수식이 계속 설득을 하긴 했지만 결국 인원을 줄이기 위한 테스트까지 붙어버렸고, 공수식의 방학은 없어져 버렸다. 안경태, 태빈과 함께 3인실에 배정받는다. 4권에서는 피구 시합에서 공에 맞을 위기에 처한 나세리 대신 아웃되었고 나세리는 그 모습을 보고 반해 버렸다. 처음에는 무식하고 이상한 행동을 했지만 7권에서 3L와 5L병으로 물 1L를 혼자 맞추고, 10권에서는 종이컵으로 구를 만드는 등 놀라운 성장을 보이고 있다.
- 나세리: 경제계에서 한자리하는 집안 출신으로, 4권에서는 피구 시합에서 공에 맞을 위기에 처한 자신을 구해준 강무한을 보고 반해 버렸다.
- 태빈: 국민 남동생(!). 여자같지만 남자이며 유명하고 인기가 많은 듯하다. 강무한, 안경태과 함께 3인실에 배정받는다.
- 하소연: 정보통. 정보수집이 취미이며, 항상 수첩과 연필을 휴대하고 다닌다. 참고로 내일은 실험왕의 하지만의 동생이다. 근데 요즘은 메모를 하는 모습이 거의 보이지 않는 하지만보다 더 열심히 메모를 하는 것 같다.[4]
성격은 오빠와 완전히 딴판이라고 한다.내일은 실험왕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자기 부모님은 곱슬머리인 듯 하다. 일단 범우주도 하소연의 존재를 알고 있다. - 함수영: 금발 벽안의 천재 수학 소년. 제 1회 대회에서 우승한 인물이라고 한다. 4권에서는 자면서도 강의를 한다. 그런데 이때 잠옷이 하의실종이다! 수학 캠프 교사들이 강무한을 생각할때 이 학생을 떠올렸다. 교사들은 현실과 수학의 경계가 없던 소년이라고 묘사한다. 그리스에서 태빈을, 어느 병원에서 나세리를 만나 황금비에 대해 알려줬다. 여담으로 작중 학생 중 꽤 여러명을 멘붕시킨[5] 경력의 소유자이기도 한다. 그런데 순식간에 나타났다 순식간에 사라지기 때문에 뭔가 비범하다... 수학캠프에 가서 발견한 강무한이 자신과 동류라는 것을 눈치채고 꽤 흥미를 보인다. 한국에서 돌아다니던 중에 기사님 딸과 대화하다가 친해지게 되어서 생일 파티에 초대되기도 했는데, 또래 친구가 없어서인지 장관님과의 약속보다 생일 파티를 더 우선시하는 모습도 보인다.
10권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몽유병과 극심한 두통에 시달리고 있었다. 어린 나이에 또래 아이들과 어울리지도 못한 채로 수학자로서 살아가는 부담 때문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본인 기사의 딸아이를 도와주다가 사람을 가르쳐주는 재능을 깨닫게 되어서 한동안 그쪽으로 일할 것으로 보인다.
- 안경태: 흔한 안경쓴 재수없는 아이. 근데 공부를 잘하지는 못하는지 캠프에 끝에서 2등으로 들어왔다. 강무한, 태빈과 함께 3인실에 배정받는다. 마마보이인지, 이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사람이 엄마라고 한다.
- 우호진: 전국에서 일등 성적을 가지고 있는 소년. 계산이 매우 빠르다. 운동에서도 뛰어난 재능을 보인다. 강무한의 제안으로 수학을 가르치던 중, 함수영을 떠올리며 혼란스러워 한다. 실제로 계산을 잘하지 않는 수학자도 있기는 했다.
- 지성미 [6]: 수학 창의력 대회에서 떨어졌기 때문에 설욕을 노리고 있다. 우호진을 항상 적으로 생각한다.
- 공수식: 강무한이 다니는 학교의 수학선생님. 머리는 좋은것 같으나 수학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것 같다.[7] 황금같은 방학을 강무한 덕분(?)에 빼앗긴 비운의 교사.
- 홍일점: 공수식과 함께 같이 수학을 가르치는 수학선생님. 공수식을 별로 안 좋아한다.[8]
- ↑ 도형 기초에 대해 다룸
- ↑ 이전부터 '1인실 여학생'으로 나왔던 인물이 '지성미'로 나온다.
- ↑ 시험에서 문제는 거의 틀렸지만 푸는 방법이 창의적이라고 뽑혔다.
- ↑ 저 집은 아들은 전국 실험 대회 준우승, 딸은 수학 캠프 참가이니 복받은듯
- ↑ 그리스에서 매니저에게 쫒기고 있는 태빈이 숨은 곳을 매우 정확하게 알려주었고, 병원에서 꾀병으로 입원하고있는 나세리를 낚시로 꾀병이 들통나게 했다. 또 3년 전 우호진에게는 수학은 계산이 전부가 아니라는 말로 멘붕시켰다.
- ↑ 8권 이전에는 '1인실 여학생'으로 나왔다.
- ↑ 1권에서부터 인물 설명에 '세상에서 수학이 제일 싫은' 까칠한 수학선생님으로 나올 정도.
- ↑ 공수식이 '마녀'라고 했을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