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로(데빌 메이 크라이)/기술

데빌 메이 크라이 4의 네로가 쓰는 기술 목록이다.

1 레드 퀸

대검 레드 퀸을 사용하는 기술들 목록이다.

1.1 레드 퀸 콤보 A(Red Queen Combo A)

지상에서 근접 공격 키를 누를 시 최대 4회까지 벤다. 큰 특징은 없는 통상 공격.

1.2 레드 퀸 콤보 B(Red Queen Combo B)

지상에서 근접 공격 1회->반 박자 쉬고->근접 공격 연타. 네로가 기합을 내지르며 레드 퀸으로 여러차례 내려치다가 마지막에 레드 퀸을 찍고 뽑아낸다. 연타를 많이 할 수록 많이 휘두르며 마지막 찍어 날리기의 파워가 절륜하다. 단일 적을 상대로 효율적.

1.3 레드 퀸 콤보 C(Red Queen Combo C)

지상에서 근접 공격 2회->반 박자 쉬고->근접 공격 연타. 옆으로 돌면서 연속으로 가로베기를 시전한다.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효과적이다.

1.4 레드 퀸 콤보 D(Red Queen Combo D)

지상에서 근접 공격 3회->반 박자 쉬고->근접 공격 1회. 모션은 레드 퀸 콤보 A와 같지만 막타에 적을 날려 버리는 콤보 A와 달리 마지막 공격에 레드 퀸에 하얀 빛이 나며 약간 딜레이가 생기는 대신 위력이 강화되며 적을 그자리에 다운시킨다.

1.5 에어리얼 콤보(Aerial Combo)

공중에서 근접 공격 3회. 최대 3회까지 공중에서 벤다. 공중 콤보의 기본기.

1.6 룰렛 스핀(Roullete spin)

공중에서 근접 공격 2회-> 반 박자 쉬고->근접 공격 1회. 마지막 공격이 세로 회전베기로 바뀌며 다단히트하면서 적을 약간 더 띄운다. 공중 콤보의 핵심격인 기술.

1.7 스트리크(Streak)

지상에서 록온->표적 방향->근접 공격. 전방으로 대쉬하면서 벤다. 단테의 스팅어에 대응하는 기술이며 단테와 달리 가로베기를 시전하기 때문에 복수의 적을 상대하는데 유용하다. 익시드 게이지를 모아 사용하면 불꽃이 일며, 익시드 게이지에 따라 베기 횟수와 공격력, 공격범위가 상승하는 EX-스트리크를 사용한다. 참고로 익시드 게이지가 하나 이상 차 있을때 시전후 키보드에서 손을 떼지 않으면 준비자세로 대기하는데, 이때 Q로 추가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될때마다 나오는 네로의 웃음소리가 압권.

1.8 익시드(Exceed)

네로의 핵심 기술 1. 지상, 공중에서 L2(PC버전은 Q). 오토바이 핸들처럼 손잡이를 돌려 검에 연료를 주입해 익시드 게이지를 충전한다. 누르고 있으면 차지되는 것이 아니라 마치 오토바이 핸들 당기듯 계속 눌러줘야 게이지가 한 칸 차며 최대 세 칸까지 충전할 수 있다. 레드퀸을 사용하는 모든 공격에 불꽃이 일어나는 이펙트가 생기며 공격력과 공격 범위가 증가한다. 기술 별로 1회 시전에 사용하는 EX게이지의 양이 다르다. EX게이지를 사용하면 특정 기술들의 이름 앞에 EX가 붙는다.

1.9 익스 액트(Ex-Act)

근접 공격 중에 Q버튼. 특정 타이밍에 맞춰 익시드 차지를 누르면 그 즉시 익시드가 차지 없이 한 칸 찬다. 하지만 후술할 맥스 액트로 인해 초라해지는 기술.

1.10 맥스 액트(Max-Act)

네로의 핵심 기술 2. 근접 공격 중에 Q버튼. 익스 액트보다 더 정확한 타이밍에 맞춰 익시드 차지를 누르면 그 즉시 익시드가 차지 없이 세 칸 전부 찬다. 하지만 60 프레임 중 딱 한 프레임에만 이 맥스 액트가 적용되기 때문에 초보에겐 타이밍 맞추기 쉽지 않은 기술. 핵심 기술이니만큼 많은 연습을 통해 정확한 타이밍을 익혀두는 것이 좋다. 하지만 콘솔유저면 피나게 연습하거나 네로를 포기하고 단테를 하자 플스4는 결제해서 슈퍼네로를 사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1.11 칼리버(Calibur)

공중에서 록온+뒤->앞->근접 공격. 공중에서 대쉬하면서 스트리크를 시전한다. 커맨드가 뒤앞이라 까다로워서 초보가 쓰기엔 쉽지 않은 기술. 하지만 데미지는 절륜하고, 단테한테 스트리크로 접근하다 사이드롤로 피해 옆구리에 스팅어가 박히는 사태를 방지할 정도로 안정적이다. 참고로 익시드를 모아서 쓰면 엑스칼리버(Ex-Calibur)가 된다(...). 조금 더 편하게 쓰고싶으면 록온을 수시로 하는 습관을 길들여보자. 이렇게 되면 상시 록온이니까 점프하고 뒤앞 빠르게 누른 후 공격만 누르면 끝.

1.12 셔플(Shuffle)

칼리버와 비슷하게, 지상에서 록온+뒤->앞->근접 공격. 살짝 뒤로 빠졌다가 짧게 대쉬하면서 야구 배트를 휘두르는 듯한 모션으로 적을 날려버린다. EX게이지를 모았을 경우 한번 베고 나서 날려버린다. 네로의 검 계열 기술 중에서 단독 파괴력이 가장 강한 기술.

1.13 스플릿(Split)

"Hell, yeah!"

공중에서 록온+앞->근접 공격. 낙하하면서 내려벤다. 단테의 헬름 브레이커에 대응하는 기술. 대신 단테와는 달리 프라우드 소울로 별도 구매해야 사용할 수 있다.

EX게이지를 모아 사용하면 기술 명이 더블 다운(Double Down)으로 바뀌며 모션도 공중에서 검을 거꾸로 쥐고 내려 찍는 모션으로 바뀌고 착지시 폭발이 일어나면서 공격 범위가 더 넓어진다.

2 블루 로즈

2연장 리볼버 권총 블루 로즈를 사용하는 기술 목록이다.

2.1 노멀 샷

지상, 공중에서 사격 버튼. 단테보다 연사력은 떨어지지만 한 번에 두 발을 발사하기 때문에 화력에서 충분히 커버가 된다. 물론 단테와의 보스전에서 맞총질을 하면 연사력이 부족해서 네로가 불리하다. 데빌 트리거를 발동중일 시 사격 중에 1초 간격으로 환영검이 한 개씩 같이 발사된다.

2.2 차지 샷

네로 플레이의 핵심 기술 3. 사격 버튼 누르고 있다가 떼기. 업그레이드에 따라 최대 3단 차지가 가능하다. 단테의 차지샷보다 연사력은 떨어진다 할 지라도, 일격의 피해량에서는 확실히 우위를 점하고 있는 기술이다. 차지 시간은 매우 느리지만 대신 풀차지를 했을 때의 차지샷의 위력은 발군. 3단 풀차지 샷을 맞은 적은 강한 데미지와 함께 넉백되고 잠시 후 박힌 탄환이 폭발하면서 타겟과 주변에 2차 데미지를 준다. 데빌 트리거 발동중일 시 차지 단계에 비례해 2개, 4개, 6개의 환영검이 같이 딸려 나간다.

3 데빌 브링어

네로 플레이의 핵심 기술 4. 네로의 아이덴티티는 이 악마화된 오른팔 데빌 브링어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것을 이용해 적을 잡아 방패로 쓰거나 낚아채거나 던지거나 메다 꽂는 등 다양한 액션을 할 수 있다.

3.1 버스터

"Slam dunk!"

록온 버튼을 누르지 않고 지상, 공중에서 스타일 액션 버튼. 어퍼컷을 날리며 이 어퍼컷에 맞은 적은 경직되었다가 액션을 이용해 공격받으면서 강력한 데미지를 입는다. 잡고 있는 적의 종류에 따라서 공격 방식과 모션이 달라진다. DT를 켰을 경우에도 모션이 또 달라지면서 위력이 상승한다. 보스가 그로기 상태일 때에도 걸 수 있는데 DT를 켜고 걸면 절륜한 데미지를 뽑아낸다. 주의 할 점은 한번 걸고나면 바로 그로기가 풀리므로 어느정도 때린 후에 잡는것이 이득이다. 예외로 베리알의 경우 스탠드 그로기때 버스터 사용시 다운 상태로 넘어가므로 한번 더 사용할 수 있는데, 이런 식으로 버스터를 여러 대 뽑을 수 있는 경우에는 DT를 켜도 버스터 대미지가 낮게 들어간다.

3.2 스내치

미션 2에서 획득하는 아이템 '악마의 유산'을 통해 '헬 바운드' 기술과 함께 배운다. 록온 버튼을 누른 채로 지상, 공중에서 스타일 액션 버튼. 데빌 브링어의 환영을 전방으로 발사하여 적을 낚아채온다. 적의 공격을 캔슬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 데빌 트리거 발동 중에는 모여있는 여러 적을 한번에 끌고 오며 너무 크거나 무거워서 낚아챌 수 없는 적의 경우엔 네로가 그쪽으로 날아간다. 또한 멀리 떨어진 아이템을 습득하는데도 쓸 수 있다. 업그레이드하면 손이 더 멀리까지 발사된다.

3.3 홀드

버스터를 누른 채로 유지. 미션 8의 보스 크레도를 쓰러트리고 얻는 아이템 '아이기스의 방패'로 배운다. 잡은 적을 방패로 사용한다. 전방에서 오는 공격을 잡힌 적이 막아주며 이 상태에서도 근접 공격이나 사격 등 다른 액션도 가능하다. 잡힌 적의 체력이 0이 되면 파괴되며 일부 적은 도중에 빠져나가기도 한다. 키에서 손을 떼면 즉시 버스터를 시전한다.

3.4 헬 바운드

미션 2에서 얻는 아이템 '악마의 유산'을 통해 배운다. 장거리 이동용 하늘색 오브를 록온한 채로 스내치. 오브를 향해 데빌 브링어를 뻗어 장거리를 활공한다. 이때문에 네로는 단테와는 이동 루트가 전혀 다르다.

3.5 데빌 트리거

지상, 공중에서 N(L1) 버튼. 미션 6의 보스를 클리어하면 사용 가능하며 네로의 뒤쪽에 악마의 환영을 불러내 같이 싸운다.[1] 데빌 트리거가 켜져 있는 동안에는 데빌 트리거 게이지를 소모하면서 공격력이 증가하고 체력이 서서히 회복된다. 데빌 트리거를 킬 때 전용 모션을 취하는데, 스내치와 버스터를 제외한 모든 모션을 캔슬하고[2] 잠깐동안 공격판정과 함께 무적상태가 된다. 대신 단테와는 다르게 슈퍼아머판정이 없다.

3.6 맥시멈 벳

데빌 트리거가 켜진 상태에서 록온->록온 반대방향->버스터+근접 공격 동시에 누르기. 차지 이후 전방으로 X자의 검기를 날린다. 차지가 가능하며 차지를 하지 않으면 공격력이 약한 대신 날아가는 속도가 빠르고 차지를 하면 속도가 느려지는 대신 다단히트한다.

3.7 쇼다운

"You're going down!"

데빌 트리거가 켜진 상태에서 지상에서 록온->록온 방향->버스터+근접 공격 동시에 누르기. 야마토를 소환해 기를 모으다가, 잠시 뒤에 발도를 한다. 이 발도에 히트하면 네로가 자동으로 레드 퀸과 야마토의 이도류 난무 공격을 가한다. 네로의 최강 기술. 단, 커맨드를 입력하고 나서 공격할 때까지의 딜레이가 크고 처음 시동을 거는 발도가 히트하지 않으면 야마토를 멋쩍게 휘두르다 끝. 심지어 이 과정에서 슈퍼아머도 아니고 어떠한 컨트롤도 먹히지 않아 맞기 좋다. 때문에 버스터 등으로 적을 눕혀놓거나 그로기 상태일 때 사용하는 것이 정석.

4 기타 기술

4.1 테이블 호퍼

네로 특유의 전신무적 회피기. 상대에게 공격 당하기 직전 사이드롤을 사용하면 발동한다. 단테의 대쉬와도 같이 잔상만을 남기며 순식간에 적 공격을 회피하며, 레벨을 올릴 시 3회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회피 도중 또다른 공격 판정이 있을 시에 횟수가 초기화 되어 또다시 발동이 가능한데, 이를 이용한 꼼수도 존재. 성능도 쓸만하고 연출도 화려하지만 적 공격이 있어야하고, 사이드 롤보다 조금 더 정확한 타이밍을 요구하기 때문에 단테의 트릭스터 대쉬에 비해 사용이 훨씬 까다롭다.

4.2 레인보우

드롭킥. 이벤트 영상에서 단테의 안면에 날렸던 그 기술이 맞다. 스피드로 전력질주를 하고 있는 상태에서 도발 버튼을 누르면 발동하게 된다. 드롭킥으로 적을 멀리 날려버리지만 딱히 데미지면에서 기대할만한 것은 없는 유희용 기술.
  1. 악마의 환영은 네로가 공격할 때 같이 공격하며, 다단히트한다.
  2. 공격, 이동은 물론이고 피격당하는 모션까지 캔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