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마인드

너바나의 정규 앨범에 대해서는 Nevermind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Nevermind
개발사Flying Mollusk
유통사Flying Mollusk
출시일2015년 3월 31일
장르호러 어드벤쳐, 퍼즐
플랫폼PC

1 개요

캘리포니아 주 소재 게임 개발사인 Flying Mollusk사에서 개발한 PC게임 Steam 에서 구매해 플레이 할 수 있다. 바이오피드백 증강 호러 어드벤처 게임으로 특이하게 바이오피드백 추적, 동작 탐지, 안면 인식 센서를 이용하여 플레이 할 수 있는데 플레이어가 공포를 느끼게 될시 배경이 바뀌고 노이즈가 끼는 등 분위기가 점점 더 음산하게 된다. 아름다운 배경으로도 인상깊은데 스테이지를 진행할수록 플레이 하는 플레이어들도 상당히 트라우마가 생길 듯한 공포적이고 기괴한 배경들이 일품 가급적이면 평정을 유지하고 플레이 해야 공략이 수월한 편. 하지만 깜놀장면이나 안 무서워 할 사람이 별로 없다... 그러나 센서가 게임 값보다 배는 비싸서 보통은 센서 없이 플레이 한다.

현재 개발 중인 게임으로 차후에 플레이 방식, 내용, 등이 수정될 수 있으므로 참고하자.

2 줄거리

플레이어는 The Neurostalgia[1] Institute사의 심리 치료 직원이 되어 정신적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는 다양한 환자들을 치료해야 한다. 개인 사무실에서 연결된 장치를 통해 환자의 무의식 속으로 들어가 탐험을 시작하게 된다.

3 스테이지

스테이지를 시작할 때 환자가 자신의 트라우마와 경험,과거의 기억을 말하면서 시작하게 된다. 총 10개의 기억의 조각을 찾게 되는데 이중에서는 잊혀진 기억, 거짓된 기억 등 필요한 것과 불필요한 것을 잘 구별해내어 환자가 트라우마가 생기게 된 이유를 사건 순서대로 5개의 기억을 맞춰 완성해야한다. 이를 성공하게 되면 환자는 자신이 트라우마를 가지게 된 사건을 기억해내고 그 당시 있던 일들을 말하는 것으로 스테이지가 종료된다. 현재 튜토리얼을 포함한 3개의 스테이지가 존재하며 차후 추가될 예정.

  1. 뉴런(Neuron)노스탤지아(Nostalgia)의 합성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