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앱스토어

홈페이지

1 개요

네이버에서 운영했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ESD(앱스토어). 현재는 원스토어로 통합되었다.

2 설명

국내 통신사에서 운영하는 마켓과 비슷했는데 운영에 있어서 통신사 제한이 사라져 유연성이 있고 해외의 아마존 앱 스토어처럼 무료 이벤트도 돌렸었다.

또한, 네이버페이를 통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통신사 스토어처럼 일부 상품권들로도 모바일 게임 과금이 가능하며 결제금액의 10%를 환급해 줬다.

3 참고사항

  • 당연하게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네이버 앱스토어 앱을 다운로드할 수 없었다. 네이버가 제공하는 APK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야 했다.
  • 해외 게임의 경우 구매시 주의해야 했다. 사후지원이 되지 않아 업데이트를 전혀 하지 않았다(!). 아가레스트 전기의 경우 롤리팝에서 자막이 짤려 나오며, 파이널 판타지 6의 경우 가동이 되지 않는다. 사이터스는 곡 업데이트가 매우 느렸다.그냥느린수준이 아니라 아예 안하는 수준이었다 카더라

4 합병

2016년 6월 원스토어에 합병되었다. 기사 일부 게임은 원스토어로 승계되지 않고[1] 자체적으로 구글 플레이 등으로 계정을 이전시켜주는 곳들도 있으니, 기존에 네이버 앱스토어를 이용했다면 해당 게임의 공지사항을 확인해봐야 한다.
  1. 기존 네이버 앱스토어 앱을 이용해서 다시 내려받기는 계속 지원되나, 원스토어에서의 결제 행위 등 서비스 연동이 되지 않는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