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 : 네크론
Necron Lord 네크론 로드
1 개요
Warhammer 40,000에 등장하는 종족인 네크론의 귀족 계급이다.
2 미니어처 게임
지속적인 룰개정이 이루어지므로 관련 커뮤니티와의 교차검증이 필요합니다.
유닛 타입: 보병 (캐릭터)
유닛 구성: 1 로드
워기어: 스태프 오브 라이트
스페셜 룰: 독립 캐릭터, 리애니메이션 프로토콜
옵션: 근접 무기, 원거리 무기, 테크노아케이나 그리고/혹은 영원의 유물 목록에서 아이템을 가져올 수 있다.
3 PC 게임
Dawn of War 시리즈상에서는 2편에 네크론이 등장하지 않은 관계로 오직 1편에서만 등장하게 되었다. 게임상 설정은 당시 네크론이 전원 크탄의 노예였던 미니어처 4편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터라 네크론의 유일한 영웅으로 등장한다.
우선 네크론의 유일한 영웅 답게 다른 진영의 영웅들에 비해 압도적인 강력함을 자랑한다. 원거리와 근거리 공격 능력이 고루 존재하는데, 둘 다 공격력이 매우 절륜하며 특히 근접 공격은 강제 넉백 기능이 기본 패시브로 붙어있기 때문에 붙기가 겁난다. 또한 기본적으로 순간 이동 능력이 달려있어서 느린 이동력을 보완할 수 있다. 체력도 모노리스 3단까지 올리면 체력이 2700. 게다가 모노리스를 3개 다 건설하면 체력이 6000대가 넘어간다. 정말 씹사기라는 소리가 나오지만, 상기한대로 네크론의 지휘관은 이 유닛 하나밖에 없으므로 강력하고 다재다능하지 않으면 곤란하기도 하다. 로드 디스트로이어가 있긴 하지만 이건 어째 지휘관보단 차량으로 취급하는 추세라...
미니어처 게임의 설정을 반영한 것인지 죽을 경우 그 자리에 그냥 쓰러져있다가 재생산하면 그 자리에서 다시 멀쩡히 일어난다는 특징도 있다. 덕분에 상대방의 네크론 로드가 아군 본진에서 뻗어버리면 쉽사리 기지를 비우기 힘들어진다. 네크론 유저가 타이밍 좋게 네크론 로드를 재생산하면 저 우월한 스텟의 네크론 로드가 기지를 휘젓고 다니니...하지만 타이밍을 잘못 맞추면 일어났다가 적들에게 돌림빵을 맞고 도로 눕는 경우도 많다. (이건 툼 스파이더도 마찬가지.)
또한 네크론 로드는 디스럽션 필드를 제외하면 네크론 유닛 중에서 유일하게 특수 워기어를 장착할 수 있는 유닛으로서, PC게임 상의 워기어는 총 9가지가 있으나 그 중 3가지만 골라서 장비가 가능하다. 그마저도 모노리스의 티어 업(1단계 - 2단계 - 3단계)에 따라 4개 - 3개 - 2개 순으로 언락되는데 당연히 나중에 언락되는 워기어일수록 효험이 좋다. 때문에 성능은 그저 그래도 빨리 달 수 있는 초반 워기어를 달아주면 초반부터 우위를 점하기 쉬워지지만 모두가 강해지는 후반엔 심심한 워기어 성능 때문에 큰 시너지를 보기 어렵고, 반대로 느리게 달지만 강려크한 후반 워기어를 달기 위해 워기어를 아껴두면 워기어빨을 못받아 초반에 빌빌대기 쉬워서 선택을 신중히 해야 한다.
티어업을 한 후 업그레이드를 통해 네크론 로드를 나이트브링어나 디시버로 변신시킬 수 있다. 다만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의 블러드써스터와 데몬 프린스처럼 영구 변신은 아니고 시간이 지나면 다시 풀리는 식이지만 그 대신 성능은 저 둘에 비하면 강력하다. 자세한것은 해당 항목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