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크론 워리어

NecronWarrior10.jpg
울트라마린과 전투중인 네크론 워리어 [1]

1 개요

Warhammer 40,000에 등장하는 네크론의 기본 유닛. 맞은 대상을 분해시키는 가우스 웨폰을 사용한다.

2 설정

사실 이들은 원래 네크론 병사들은 아니었고, 네크론티어 일반인이었다. 그러나 네크론티어 시절에 크탄의 말을 듣고 네크론티어들이 몸을 기계로 바꿀 때, 귀족들이나 크립텍들은 기계 몸으로 전환하면서도 자아를 유지할 수 있었지만 이들은 그럴 수 없었고, 결국 자아를 잃게 되었다.

그래서 지금의 네크론 워리어들은 감정 없는 로봇에 불과하게 되었다. 정작 던오브워에서는 모랄빵 잘만 난다

3 PC 게임

게임인 Dawn of War 시리즈에서는 1티어부터 공짜[2]로 나오기 때문에 1티어 싸움에선 우위에 설 수 있다. 하지만 계속 뽑아대느라 고 티어로 가는게 늦어지는 일이 생기면 좀 곤란하다. 아무리 1티어 유닛치고는 강력한 유닛이라 할지라도 고티어 유닛, 특히 대 중보병 유닛에겐 금방 썰린다. 게다가 이동속도가 느리다는 문제가 있다.

업그레이드는 두 개 있으며, 체력과 공격력을 높여주니 2티어 유닛들을 상대할려면 반드시 업그레이드를 해주자. 업그레이드를 둘 다 할경우 맷집이 웬만한 경장갑 유닛급이 되는데다, 경장갑 기계 유닛에게도 꽤 아픈 데미지를 준다. 참고로 모든 업그레이드 시 이동 중 사격 명중률이 70%나 된다. 헤비 볼터나 빅슈타 같은 중화기가 없는대신 넣어준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근접공격 피니시 모션은 다른 보병들과 비슷한데 가우스 라이플을 난사해서 상대를 아예 소멸시켜버린다. 시체도 안남고 깔끔하게. 과연 가우스 라이플...

네임드 네크론 워리어로 인드릭 보레알이 있다

  1. 출처는 http://warhammer40k.wikia.com/wiki/Necron_Warriors.
  2. 분대를 처음 생산하는데 드는 가격이 0. 허나 분대를 충원하는 데에는 자원이 정상적으로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