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제로게임)

300px

1 개요

네이버 웹툰 제로게임의 등장인물. 1단계 NPC.

1단계의 배경이 되는 학교를 직접 건설했다고 한다. 즐바센 작가의 트위터에 의하면 생일은 1월 11일이지만 나이는 불명이라고 한다.

2 작중 행적

운영자인 제로가 자리를 비우고 사라진 것을 확인하고, 변장을 한 채 누군가와 접촉하러 나갔다는 것을 파악하여 운영자의 행동이 게임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을 걱정하며 리타에게 제로의 행방을 묻지만 모른다는 대답을 듣는다.

유한라백신우백산, 주파란과 싸우는 모습을 관전하다가 싸움이 끝나자 레드 빌리지의 모든 유저들에게 강제 이벤트로 운영자를 잡으라[1]는 공지를 내리고 유저들에게 운영자 사진을 제공한다.

1단계 1교시 게임의 수정은 제로에게 건의하여 승인을 받는다.[2]

1단계 게임을 앞둔 유저들 앞에 나타나 게임에 대한 룰을 설명을 한 뒤, 강제 텔레포트를 시켜 노크에게 보낸다.

3교시에서 유한라의 뒤를 기습하며 나타난다. 유한라의 패시브 미러링을 능력으로 무력화시킨 뒤, 시력을 잃은 백신우에게 공격을 가해 상처를 입힌다. 하지만 무기를 잡힌 상태에서 유한라에게 역공을 당한다. 자신에게 물리적인 공격이 통했다는 사실에 당황하여 물러나려던 중 카피얼에 의해 능력이 카피되었다는 사실을 파악하고 경악한다.

이윤의 은신에 의해 유한라백신우를 놓치고 이동하던 중 다시 나타난 백신우유한라에게 10만 볼트 가량의 전기 공격을 당해 죽을 위기에 처한다.[3] 다행히 능력이 돌아와 위기를 넘기고, 유한라와 백신우가 자신을 공격한 것에 대해 정식으로 결투를 신청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분노한채로 백신우에게 달려들어 백신우를 죽이려 들지만, 이연이 유한라의 성적표를 발견해 알림을 알리면서 유한라가 게임을 클리어해 공격을 중단한다.

1단계 게임이 끝나고 유한라를 우승자로 발표한 후 제로와 접하고, 유한라와 백신우가 자신을 죽이려는 것은 아니었으나 실험과 시간벌이를 위해 공격을 가했다고 보고하고, 카피얼이 NPC의 능력도 카피할 수 있었다고 제로에게 말한다.

제로에게 수고했다는 말을 듣고, 당분간 휴식을 취할 것을 지시받는데, 그 이전에 한 가지 지시를 받는다.

유한라백신우백산, 김장미, J 사이에 있을 때, 등장해서 애프터 케어 서비스라는 새로운 룰이 생겨났음을 공지하고 유한라와 백신우의 안전한 귀환을 위해 동행역을 맡았다고 말한다.

유한라백신우를 귀환시킨 뒤, 유한라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듣지만, 감사하다는 말에 대해 서툰 반응을 보이면서 백신우와 닮았다는 유한라의 말을 듣고 거부감을 표출한다.

제로가 유저와 NPC 사이에 관계를 호전시키겠다는 명목으로 에프터 케어 서비스를 시행하려하자 관계가 회복될지 의문을 표하지만 제로가 탈주(...)하겠다고 말하자 시스템의 승인을 받으러가는 모습이 나온다.

유한라에게 백신우와 백산이 서로 죽이려고 하는 이유를 묻지만 유한라가 모른다고 말하자 백신우가 유한라에게도 말을 하지 않았다고 생각하며 백산이 쳐들어오지 않으니 돌아가겠다고 말하며 귀환한다.

21화에서는 제로와 함께 리타와의 가위바위보를 이기고 잡무를 리타에게 모두 떠넘긴 뒤, 1단계 게임을 준비하러 간다. 본인 말로는 학창시절에 가위바위보로 이름을 날렸다고 했다.

다시 개최한 1단계 게임에 백산주파란이연이윤의 페어로 찾아온 것 때문에 생존자가 너무 많이 남았다면서 백산에게 화를 내는 모습이 나온다.이에 다시 찾아오겠다고 웃는 백산은 덤.

3 능력

신체를 전기로 분자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소유하고 있다.연출로 보아 분자화하고 있는 상태에서는 공격이 통하지 않는 무적의 몸이 되는듯. 제로의 말에 따르면 노이즈의 NPC를 죽인 J도 노이즈를 공격할 수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유한라에게 능력을 카피당한뒤 일시적으로 능력이 없어져서 주먹으로 얼굴을 맞고 날아간다...주인공 보정+랭킹 1위의 위엄인가(?)
  1. 보상은 라이프 1000개.
  2. 이유는 1교시 NPC가 유저 3위인 J에게 살해당했기 때문이다.
  3. 이 때, 제로에게 NPC가 무적이 아니라는 말을 들었던 것을 떠올림과 동시에 J에게 죽은 자신의 NPC의 모습을 떠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