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판)
1 개요
西島真澄(にしじま ますみ). 만화 미래일기의 조연. 성우는 이시이 마코토.
2 작중 행적
형사이며 쿠루스 케이고의 부하. 미래일기 모자이크에서는 주요인물.
1권에서 갓 미래일기를 손에 넣은 아마노 유키테루에게 연쇄살인마의 행적을 묻는 형사로 처음 등장. 살인마 사건이 처리된 후 우류 미네네에 의한 사쿠라미 중학교 폭파 사건 때도 출동하여 얼굴을 비췄다.
초반에는 단순한 조연 형사였으나 4th의 배신 이후 급격히 비중이 올라가면서 5권에서 케이고가 저지른 범죄를 근거로 그의 수사권을 박탈하여 수사일기를 무력화시켰고[1], 6권에서 유키테루가 감금당하자 그의 친구들에게 그의 구출을 도와 달라고 부탁하기도 한다. 7th 콤비의 추격전 때는 잠시나마 그들의 추격을 막아내기도 했다.
그러나 유키테루가 7th 일행에게 지면서, 우류 미네네와의 접점이 높아진다. 7th 대책 때의 만남을 시작으로, 미래일기 소유자 관련 소동이 있을 때마다 그녀와 티격태격하면서도 페어를 이루기 시작한다.
8권에서는 11th의 신변보호를 기점으로 미네네와 다시 적으로 만나게 될 듯 했으나, 그는 미네네를 선택하면서 미네네에게 청혼을 한다.
사실 이 부분은 본편에서는 잘 다루어지지 않는 부분이기에 뜬금없어 보이지만, 자세한 내용이 미래일기 모자이크에서 밝혀진다. 사실 미래일기 소유자 서바이벌 게임이 시작하기 전, 신참인 여형사 '오시마 나츠코'와 짝을 이루어 테러리스트인 미네네의 검거 작전을 수행하게 되었고 이때 나츠코에게 반해 있었다. 그러나 이 '오시마 나츠코'는 우류 미네네가 경찰 측에 잠입하기 위해 위장한 모습이었다. 즉 본편 시작전 부터 이미 미네네에게 반해있었던 셈. 뒤늦게 진짜 나츠코가 미네네에게 살해당한 것을 깨닫고 그녀를 잡으려 하지만 놓쳐버리고 미네네는 도주한다.
그 후 3rd와 교전 중이던 미네네를 발견해 3rd를 쫓아내기 위해 협력하게 되고, 그 사이에 그녀에게 고스로리 옷을 입힌다. 그 후 3rd를 쫓아내는데 성공하지만 그녀가 쏜 총으로 잠시 기절한다.
이런 경위로 본편의 미네네를 이전부터 좋아하고 있었다는 것이 파악되는 것이다.
9권에서 미네네를 선택하면서 사쿠라미 전 시민 미래일기화 계획의 메인이 되는 "HOLON" 컴퓨터를 파괴하면 결혼해 준다는 말에 그녀와 함께 HOLON 파괴 계획에 가담하다가 11th의 함정에 걸려 죽을 위기에 처한 미네네 대신 총을 맞고 사망한다.
3주째 세계에서의 그는 2주째의 미네네와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3주째의 미네네를 쫓고 있다. 메데타시 메데타시
3 여담
우류 미네네에게 고스로리 옷을 입힌 것을 보면 취향이 약간 특이하긴 한 모양.
3년 전 3주차 세계에서의 그는 신참이었다. 즉, 본편에 나온 니시지마는 쿠루스와 함께 3년간 형사 일을 해온 셈.
애니메이션 화하면서 본편과 모자이크를 적절한 시점에 조합하여 설정의 구멍을 메꾸는 상황이 발생한 덕에 많은 수혜를 입었다고 말해질 수 있겠다.[2] 13화에서 쿠루스 형사의 관련 기록 등을 손에 넣게 되고 진상을 확실히 알게 되면서 일개 조연으로 생각되었던 입장에서 비중이 더 크게 상승하게 된다. 프로포즈를 하는 과정에서 미네네에게 직구승부를 자주 시도하였고 그 과정에서 미네네에게 겉으로 드러내지 않은 호감을 얻었다. 물론 미네네가 그의 반지를 받았음은 두말할 것도 없지만 정작 반지를 건넨 2주차 니시지마는 작중에서 고인처리(…)
그 외에 아키세 아루와도 안면이 있었던 모양.
사실 형사라는 작자가 새내기 형사 나츠코를 살해한 테러범 우류 미네네에게 홀딱 반해서 결국 임무고 뭐고 내팽개치고 고백까지 하는 걸 보면 그 역시 멀쩡한 양반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