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시 죠이치로

80161.jpg

西 丈一郎(にし じょういちろう)

1 개요

간츠의 등장인물. 성우는 야베 마사히토/김환진. 실사영화판 배우는 혼고 카나타.

성격은 비겁하고 냉철한 새디스트(sadist). 옛날과는 다르고, 지금은 성적 매력이 있는 상당한 미소년 캐릭터라고 인식되어 있다.

쿠로노 케이카토 마사루가 간츠에 의해 이동된 방에 앉아있는 것으로 등장. 중2이며 사인은 추락사라고 한다.

2 상세

간츠에 의해 게임이 시작되어도 갈피를 못 잡고 있던 사람들에게 이건 1000만엔의 상금이 걸린 게임쇼라고 슬쩍 알려준다.[1] 하지만 막상 파성인과의 싸우는 중간에는 모습이 보이지 않다가 마지막에 등장한다. 이때 케이에게 날리는 대사는 그야말로 중2병.

사실 케이와 카토가 간츠에 들어오기 1년 전부터 활동한 베테랑. 타인이 죽든 말든 전혀 상관없으며 오히려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을 외계인이 죽이는 동안 방심한 틈을 타서 공격해가면서 지금까지 살아남아왔다. 통파

사인은 추락사로 경찰에게서 도망치다가 아파트 옥상에서 떨어졌다. 초기에는 단순한 중2병 환자에 음침한 모습을 갖춘 찌질이. 애니에선 목소리부터 중2의 기운이 넘쳐 흐른다. 그런데 국내판에선 하필 김환진씨가 이 역을 맡는 바람에... 완전히 이미지가 달라졌다. 중2병은 커녕 백전 노장 간지 중년으로 보인다. 도저히 학생이란 생각이 들지 않는다(...).

다나카 성인과의 싸움에서 슈트가 망가져서 되려 당하여 죽었다. 죽을 때엔 어머니를 부르며 우는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 주었다.

하지만 1부 후반에 쿠로노 케이에 의해 부활, 오사카 미션부터 다시 활동을 개시한다. 재기 후 첫 싸움에서 75점을 획득하는 등 실력을 과시했다.

점점 진행돼가면서 간츠에 대한 지식이 많은 것 같은 묘사가 나왔으며 마지막 미션과 종말에 대한 내용도 어느 정도 알고 있었던 것으로 나온다.

더군다나 같은 반, 아니 같은 학교 애들이 거의 개막장으로 왕따를 시키다 보니 이렇게 삐뚤어졌어도 딱히 뭐라고 탓하기도 뭐하게 되었다. 반 학생들이 높은 곳에서 책상, 의자로 저격(...)을 하기도 하고 아예 같이 학교 다니기 싫다며 거수투표를 하더니 창문 밖으로 내던져버리기도 한다. 옛날부터 그만뒀어야 한다는 식의 묘사로 봐서는 한참 전부터 이 모양 이 꼴이었던 것 같다. 게다가 상황을 봐서는 그냥 교사도 왕따를 묵인하는 것 같고 니시가 원체 까칠해서 마음에 들어하지도 않는다.

창문으로 내던져졌지만 간츠 슈트를 입고 있던 니시는 당연히 멀쩡했고 결국 오랫동안 준비했던 듯한 복수를 시작한다. 복수란 바로 간츠 총으로 반 학생들의 머리를 모조리 날려버리는 것. 그리고 반 학생들을 모두 죽였지만, 자신을 좋아해 주던 여학생만은 끝까지 죽이지 못한다.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 캐릭터. 맨날 포인트로 무기나 사는 그냥 전투에 미친 살인마라는 의견도 있고, 왕따의 수준이 그냥 빵셔틀 시키는 수준이 아니라 다굴해서 죽이려는[2] 수준이었기 때문에 복수를 보고 통쾌해하는 사람도 있다.

외모나 성격은 첫 등장땐 웬 싸이코가 있는가 싶지만 매화가 갈수록 점점 잘생겨지고 이미지도 개선된다.

지금은 상당한 미소년이 된 모습(작화 보정 버프)으로 만약 완전판으로 다시 애니메이션화되는 경우 성우가 변경 될 캐릭터 1 순위로 꼽힌다. 이는 일본과 한국, 양국 팬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이후, 대부분의 간츠 멤버가 카타스트로피 성인의 콜로니 공략에 투입되었을 시 불시에 받은 습격으로 검은 구체가 갑작스럽게 손상을 입었고, 지상으로 빠져나온다. 어떻게든 콜로니 공략에서 활개치고 싶어 안달하다가 해킹하여 간츠 시스템에 접속해 결국 초거대 로봇에 탑승한 채로 전장에 투입된다.

도쿄에 착륙한 콜로니의 공간확장장치를 공격할 때 해당 전역에 투입된 간츠 팀원 중 최초로 접근하여 공격을 퍼 부었지만 훌라 라라다코지마 타에의 설득을 받은 쿠로노 케이가 난입해 그를 저지하고 초거대 로봇의 조종간을 무력화 시킨 후 다시 니시를 현장에 내버려두고(...) 이탈해 버린다.

적진의 심장부 한가운데에서 반격수단을 잃은 니시의 초거대 로봇은 집중포화를 당해 결국 무너지고 그 잔해에서 니시는 다나카 성인 미션에서 죽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어머니를 부르며 울부짖으며, 초거대 로봇이 완전히 무너짐과 동시에 죽게 된다.
  1. 물론 거짓말이다.
  2. 간츠 슈트를 입지 않았으면 책상에 맞든지 창문에서 떨어져서 이미 사망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