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 |
이름 | 혼고 카나타 本郷奏多(ほんごう かなた) |
성별 | 남성 |
직업 | 배우, 성우 |
출신지 | 일본 미야기 현 센다이 시 |
생년월일 | 1990년 11월 15일 |
신장 | 174cm |
체중 | 50kg |
혈액형 | O형 |
학력 | 니혼대학 예술학부 사진학과 졸업 |
소속사 | 스타더스트 프로모션 |
배우 활동 시기 | 2002년 ~ 현재 |
성우 활동 시기 | 2012년 ~ 현재 |
소개링크 | 공식 홈페이지 |
목차
1 경력
1.1 아역 시절
여러 이유로 덕후들에게도 상당히 알려진 배우이다.
미야기 현 센다이 시 출신으로 유치원생 시절부터 센다이에서 키즈모델을 하였다. 10살 때 니혼 텔레비에서 방영된 「내일의 J」라는 프로그램의 『전국을 노린다! 쟈니스Jr.』코너에서 쟈니스 사무소의 공개오디션을 받았지만 마지막 단계에서 탈락하고 말았다. 이 때 장기로 요술을 보여주었다고 한다.
2002년 영화 「리터너」로 배우생활을 시작하였다. 「MOON CHILD」에서는 Gackt의 아역을 맡았고 hyde와 호흡을 맞추었는데 그 인연으로 각트의 콘서트에 출연하기도 하였다. 영화 촬영 이후, 각트나 하이도와는 메일을 주고받을 정도로 친해졌다고 한다. 특히 하이도와는 식사를 같이 하거나 스티커 사진을 찍을 정도로 좋은 관계라고. 덧붙여 어머니가 하이도의 팬이시라고 한다. 이후 영화「HINOKIO」나 드라마 「너무 귀여워」에서 예쁘장하면서도 묘하게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아역배우로 주목받기 시작했고,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린 것은 다름 아닌 영화 테니스의 왕자에서 에치젠 료마를 맡고서부터였다. 여자아이 못지 않게 예쁘장하고 여려보이는 얼굴이라 영화가 개봉되기 전까지 걱정하는 사람이 많았으나 막상 영상이 공개되자 놀라운 싱크로율로 합격점을 받았다. 오글거리는 료마의 대사도 제법 시크하게 소화했다는 평가. 또 NANA2에서 신(오카자키 신이치)를 맡았는데 이는 1편에서는 마츠야마 켄이치가 맡았던 역할이다. 「NANA2」는 1편의 캐스팅에서 배우 절반이 바뀌면서 상당히 논란이 있었는데 대부분 부정적인 반응을 얻은 가운데 혼고가 맡은 신만은 1편보다 훨씬 싱크로율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외국 영화에도 나왔는데 2007년 칸 영화제에서도 상영되기도 한 「실크」이다. 마이클 피트를 돕는 일본 소년 역할로 출연하였다.
그 밖에도 드라마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비밀의 화원」,「학생 제군!」,「탐정학원Q」 등에서 비중이 높지는 않지만 인상적인 역할을 맡았고 이지메를 다룬「파랑새」나 살인을 저지르지 않지만 욕구를 가진 사이코패스 고교생이 나오는 GOTH 등에서 주연을 맡아, 어린 나이에도 상당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배우이다. GOTH의 가미야마나 GANTZ의 니시 죠이치로 같은 독특한 역할이 굉장히 잘 어울리는 배우로 이것은 약간 외사시끼가 있는 눈과 약간 나온 듯한 입매, 날카로운 얼굴 선, 마른 체구, 하얗고 잡티 하나 없는 피부가 묘한 매력을 자아내기 때문이다. 다만 이런 그만의 개성 때문에 어둡고 우울한 배역, 시니컬한 배역을 주로 맡았고 그래서인지 드라마에서는 거의 주연보다는 조연, 혹은 개성적인 단역을 맡는 일이 많았다.
1.2 최근 모습
안타까운 점은 혼고 카나타 역시 대학에 들어간 2009년 이후 역변한 배우라는 점.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어린 시절에 비해 도드라지게 아랫턱이 삐뚤어졌기 때문이다. 스가야 리사코나 카호처럼 역변의 대표주자라고 하기에는 좀 미묘하지만 어린 시절의 카나타를 생각하면 안타깝다는 평가다. 사실 자세히 보면 역변이 심하지는 않으나 너무 말랐기 때문에 더욱 도드라져보이는 느낌. 워낙에 살이 안 찌는 스타일이다. 촬영지까지 과자를 넣은 가방을 따로 들고 다니며 틈만 나면 먹을 정도로 과자를 좋아하는데도 전혀 몸무게에는 영향을 안 받는 모양. 상대적으로 아주 조금만 얼굴에 살이 붙으면 외모가 확 피어서 팬들은 얘 살 좀 찌는 게 소원이라고 할 정도. 어떻게 생각하면 역변이라기보다 작화 붕괴 같기도 하다. 대역의 용자? 희한하게 사진마다 얼굴이 미묘하게 다른데 워낙 어릴 때부터 연기를 해와서 얼굴이 계속 변한 탓도 있지만 최근에도 사진이나 영상마다 얼굴이 달라보인다. 주로 그 원흉은 몸무게의 +- 때문인 듯.
목소리가 상당히 미성[1]이다. BTOOOM!이라는 애니에 성우로, 그것도 주인공인 사카모토 료타 역으로 출연했다. 그 전에 라디오 드라마에 출연한 적도 있고, 원래 성우를 해보는 게 꿈이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첫 도전이었지만 예상 외로 훌륭히 연기를 해냈다는 평가. 일웹에서는 오히려 히로인을 맡은 미모리 스즈코가 까였다. 이래저래 재주가 많은 배우다. 뭘 시켜도 평균 이상은 한다. 체중만 미달
더블 주연은 몇 번 하였으나 단독 주연은 없다가 「리얼 술래잡기 ~the origin~」에서 드라마 첫 단독 주연을 맡았다. 심야드라마로 많은 사람들이 보는 시간대는 아닌 데다가 방송되지 않는 지역도 있지만 본인은 드라마 첫 주연을 맡게 된 데 감개무량한 듯하다. 그로서는 드물게 평범한 대학생을 맡았는데, 그 동안 연기한 인물 중에 본인과 가장 닮은 역할이라고 한다. 운동선수 대학생 역할이라 그런지 아니면 두꺼운 파카빨을 받은 건지 약간은 몸을 만들어서 나온 듯했으나 역시 끝나고 나니 도로아미타불(…). 다시 초췌해졌다. 제발 밥 좀 먹어 두 번 먹어
팬들이 우려하는 점은 혼고가 주로 설정 자체가 현실과는 괴리가 있는 만화 원작에서도 특히나 신경질적이고 어두운 역할로 많이 나온다는 것이고, 그래서 특정연기, 일상적인 것과는 거리가 먼 오버 연기 밖에는 할 줄 모른다는 평을 종종 듣기도 한다. 하지만 실은 감정선을 절제하는 평범하고 자연스러운 연기도 잘 하는 편인데,「파랑새」나 인터넷에서만 볼 수 있던 Heather Love Short Movies 같은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확실히 항간에서 평하는 것처럼 연기 스펙트럼이 좁은 배우는 아니다. 비슷한 시기에 찍은 「GOTH」와 「정의의 아군」을 비교하면 표정부터 대사처리, 동작까지 완전히 다른 사람처럼 보인다.
2014년에는 이와이 슌지가 각본을 담당한 「수수께끼의 전학생」에서 고교생을 가장한 휴머노이드를 맡은 데 이어 「약해도 이길 수 있습니다」에서도 교복을 입게 되었다. 어째 작년보다 더 어려진 듯한 혼고도 대단하지만 이번에는 동안을 넘어선 동안을 자랑하는 니노미야 카즈나리에게 밀렸다. 30대인데 교사로 나오는 것보다 회상 씬의 고딩이 더 어울리는 니노밍의 위엄
2015년 8월에 개봉하는 진격의 거인에서는 아르민 역을, 아카기 ~어둠에 춤추듯 내려온 천재~에서는 주인공 아카기 역을 맡았다. 본인이 워낙 덕후이다보니 만화원작은 무조건 출연하는 것 같기도.
2 기타
2.1 가족・배경
고등학교 입학과 동시에 상경, 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다.
카나타(奏多)라는 이름의 유래는 다음과 같다: 형이 태어나기 전에 의사가 「여자아이입니다」라고 해서 부모님이 『하루카』라는 여자아이 이름을 생각해두었는데 태어나보니 남자아이였다고. 하지만 생각해둔 이름을 그대로 써먹되 한자만 遥라고 붙였다고 한다. 동생인 카나타가 태어났을 때는 「형이 하루카니까 하루카카나타(はるかかなた: 아득히 먼 저쪽이란 뜻)가 좋겠다」고 생각해서 지었다고. 처음에는 奏太로 할 예정이었으나 할아버지가 획수가 나쁘다고 하여 奏多로 정했다고 한다.
라미[2]라고 하는 요크셔 테리어를 키우고 있다. 홈페이지 다이어리에 본인 사진보다 더 많이 올릴 정도로 귀여워하고 있다.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서 「우리 집 개는 특별히 귀엽습니다」라고 공언할 정도이다.
2.2 취미・취향
취미는 게임, 음악감상, 테니스, 베이스, 기타, 사진, 당구, 다트, 마작.
「NANA2」이후로 베이스를 즐기게 되어 원래 칠 줄 알았던 기타와 함께 연주할 수 있는 악기가 되었다. 덧붙여 비비안 웨스트우드에 대한 관심도 커져서 많이 구입했다고.
단 것을 엄청 좋아하여 「과자가 주식」이라고 할 정도다. 특히 밀크레이프, 에크레아, 슈크림 등 크림이 듬뿍 든 빵이나 과자를 좋아하는 듯. 야채, 특히 토마토와 낫토는 싫어하고 고기와 과자를 좋아한다고 했으……나 이후 한 인터뷰에는 고깃덩어리(…)도 싫어한다는 걸 보면 그냥 먹는 것 자체가 싫은 것 같다. 일기에 「식사가 버겁습니다(食事が苦手です)」라고 할 정도. 라미의 식욕을 보고 자기한테 나눠줬으면 좋겠다고 한 적도 있다.
첫사랑은 유치원 때(…). 이상형은 체구가 작고 귀여운 사람. 어릴 적부터 본인 몸집이 작다보니 한 줄에 나란히 앉아 있는 자그마한 여자아이에게 맘이 갔다고. 딱히 타입을 정해놓은 것은 아니지만 예쁜 사람보다는 귀여운 사람이 좋다고 한다. 그리고 머리가 좋고 품위있는 사람.
건덕후이다. 다이어리만 봐도 게임에 열중하고 있다거나 본인이 조립한 프라모델이 장에 쌓여있는 사진이 올라와 있는 등 덕후의 향기가 풀풀 나는데 그 중에서도 건담을 좋아한다고 한다. 각트 형님의 영향……? 일기에 커다란 건프라와 찍은 사진을 올리거나 건담 대사를 인용하기도 할 정도이다. 처음 성우로 나선 BTOOOM! 연기를 위해 원작자인 이노우에 준야와 대화를 했는데 그 때 상당시간을 건담에 관한 화제로 보냈다고 한다. 덧붙여 좋아하는 모빌슈츠는 큐베레이와 크샤트리아. 인터뷰나 일기를 종합해 볼 때 우주세기파인 듯.
건담 빌드 파이터즈 22화에서 성우로 출연, 그 직후 기뻐서 자신의 공식 홈페이지에 글을 올렸는데. 도색은 물론이고 LED개조에 프라판 자작까지, 상당한 수준의 모델러임이 밝혀졌다. 공식 홈페이지 번역된 블로그
2.3 관련:인물
각트나 하이도 외에 좋아하는 아티스트는 같은 소속사의 YUI.
각트나 하이도 같은 형님들 말고도 비슷한 연령대의 친한 배우로 「너무 귀여워」에서 공연한 카미키 류노스케와 「시라토 오사무의 사건수첩」에서 공연한 치바 유다이가 있다. 카미키나 치바는 혼고를 「카나티」라고 부르고 혼고는 카미키를 「류」, 치바를 「바~치」라고 부른다.
인피니트의 엘을 닮았다고 한다. 이건 엘 본인이 Vogue Girl과의 인터뷰에서 말했을 정도다.엘 인터뷰 눈이 닮았고 특정각도에서 찍었을 때 아주 흡사하게 나온 영상캡쳐나 사진들이 꽤 있다. 뚱하게 있는 모습도 비슷하다. 근데 엘은 작붕이 없다는 점이 차이점?
파일:Attachment/혼고 카나타/kanata by L.jpg
어쨌거나 헤어스타일은 비슷하다
이 외에도 샤이니의 태민과도 닮았다고 한다. 혼고가 어릴 때인 「HINOKIO」나 「너무 귀여워」 시절과 태민이 바가지 머리였던 시절 모습을 비교하면 어느 정도 납득이 간다. 지금은 태민도 혼고도 성장하여 비슷한 구석은 눈 씻고 봐도 찾을 수 없으나……. 또 임주환과 비슷한 사진이 어쩌다 한 번 나온다. 이건 주로 혼고가 나이 들어보이게 찍혔을 경우임.
AKB48과 이상하게 인연이 많다. AKB 특집 3부작 드라마 중 2부 K팀 특집에도 출연했다. 히로인인 오오시마 유코의 남자친구를 맡은 것까지는 좋았는데…… 투샷에서 여배우들보다 더 가녀려보이니 안습. 152cm에 체구가 작은 붕가왕은 어느 정도 방어를 했는데 붕가왕 동생으로 나온 키도 크고 얼굴도 큰 남한미녀는 흠……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2014년에 개봉하는 영화 「나와 23인의 노예」에서는 아키모토 사야카와 더블 주연이라고 한다. 역시나 아키모토 종현보다 가녀린 어깨를 보여주었다…….
전대물에 출연한 배우들과도 인연이 깊다. 일단 테니스의 왕자에서 데카레드(아토베 케이고 역)에게 「헤에~ 귀엽잖아?」소리를 들었고, NANA2에서는 가오실버(이치노세 타쿠미 역)에게 컵에 든 물을 끼얹었으며, GOTH에서는 신켄핑크와 리스트컷 살인사건을 파헤쳤고(신켄핑크와는 「TOKYO23~서바이벌 시티」에서 재회했으나 실제 함께 한 장면은 거의 없다), 「시라토 오사무의 사건수첩」에서는 고세이레드의 절친이 되었으며, 「리얼 술래잡기 ~the origin~」의 친구는 현재 토큐4호(그린)이 되었다(또 다른 친구는 원 마지레드 출신이다). 게다가 「수수께끼의 전학생」에서는 고온그린을 조종하여 목적을 이루려고 했으며 「약해도 이길 수 있습니다」에서는 레드 버스터와 같은 야구부[4]에 소속되어 있다.
빅뱅의 승리와 「유비코이」라는 모바일 드라마를 찍었다고 한다. 예상대로 키는 고만고만 해도 운동으로 다져진 승리 옆에 서니 한층 빈약해보이는 혼고(…). 거식증이라고 해도 납득할 수준이다. 체중관리 좀 어떻게 안 되겠니?
2.4 속성:성격
감기에도 자주 걸리는 것 같고 연중 내내 알레르기 비염에 시달리는 등 면역력이 약한 모양. 겨울은 「추워 보인다」「안색이 나빠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기 때문에 싫어한다고 한다. 보기에도 비실비실하고 체력문제로 본인도 고민이 많은 모양이지만 운동신경 자체는 꽤 있는 것 같다. 테니스의 왕자 때 트레이너가 칭찬한 적도 있고 드라마 미래일기 팀과 함께 VS아라시에 출연했을 때 실내암벽을 굉장히 날렵하게 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하기야 「리얼 술래잡기」 같은 드라마는 스턴트 없이 찍고 있는데 운동신경 없이는 하기가 힘든 장르다.
히노데 고등학교에 재학중이던 시절, 한국으로 수학여행을 왔다가 잘못 찍은 사진 몇 장 때문에 한동안 곤욕을 치뤘다. 자매결연한 모 디자인 고등학교 여학생들이랑 어울려서 즐겁게 사진을 찍은 것까지는 좋았는데 한국 여학생에게 키스를 하려는 듯한 사진까지 인터넷에 올라와서 난리가 났던 것. 사실 사진이 흔들려서 누가 누군지 잘 보이지도 않는데다가 딱 봐도 학생들끼리 장난친 거라는 게 보이는데 소속사에서 몇 개월간 근신처분을 내렸다는 이야기가 돌았다. 사실 혼고가 해온 캐릭터가 쿨시크였던 지라 이미지 깬다는 것 외에는 별 일도 아니었고, 정작 사진 같이 찍은 여학생들은 혼고가 연예인인지도 몰랐다고.[5] 요는 수학여행 왔다가 추억 겸 최고의 흑역사를 만들고 갔다는 슬픈 이야기
위 사건으로 봐도 알 수 있겠지만 흔히 맡는 어두운 역할과는 달리 지극히 평범하고 친구들과도 잘 어울리는 남자아이인 듯. 대학생활도 열심히 한 모양이다. 재학 중에 친구들과 영상서클을 만들었는데 부원이 1백 명이 넘는다고 한다. 아역부터 시작하다보니 또래 친구들을 만날 수가 없어 세상을 삐딱하게 보던 시기도 있었다는데, 그런 중에 대학 친구들과의 만남은 최고의 수확이었다고. 친구들과 영상제작을 하면서는 항상 뒷편에 있었고 배우로 출연한 적은 없었다고 한다. 다만 마지막 작품을 제작하던 친구들이 「우리도 성장했으니 출연해주었으면 해」라고 하여 한 편만은 배우로 출연했었다고.
보기와는 다르게 일기장에 언어유희를 많이 적는다. 일기를 쓰기 시작한 초창기에는 자기 이름을 음이 같은 다른 한자로 적는 정도였는데 갈수록 아저씨스러워져서 「카나타노유메가카낫타(かなたの夢がかなった: 카나타의 꿈이 이루어졌다)」는 NG워드라고 하기도 했고, 그 밖에도 자주 말장난을 이용한 수수께끼를 내는데 하나도 웃기지 않을 뿐더러 썰렁하기 이를 데 없다.
다행히도 그 썰렁함이 버라이어티에서는 먹히는 듯.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 많이 출연하지도 않고 출연해도 말을 많이 하지는 않지만 입을 열면 빵 터지는 한 마디를 던진다. 보기보다 뻔뻔한 구석이 있어서 인랑(人狼) 같은 버라이어티에서는 인간인 척하는 인랑을 연기(?)하여 시청자들을 보기 좋게 속여 넘겼고, Shibuya Deep A 같은 프로그램에서는 시청자들이 읽어달라며 보낸 닭살돋는 대사를 얼굴색 하나 안 변하고 잘도 읊었다. 물론 처음부터 이랬던 것은 아니고 첫 출연 때는 차마 감당하지 못하고 힘들어했다. 원래 쑥스러움이 많아서 어릴 때는 인터뷰 할 때 카메라를 보지 못했다고 하며, B'z의 뮤직비디오를 찍을 때 여배우와의 포옹씬이 있었는데 너무 긴장한 나머지 수 차례 NG를 내다 못해 일시적으로 촬영이 중단될 정도였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흔치도 않은 데스게임에는 잘도 휘말리면서 드라마상에서 연애는커녕 여배우들과 스킨십하는 연기조차 거의 한 적이 없다. 근데 수학여행 때는 무슨 용기가 난 거니
2.5 속성:외모
상당한 동안 속성의 보유자이다. 특유의 우울한 소년 같은 이미지 때문에 「에반게리온을 실사화하면 이카리 신지 역에 가장 어울릴 것 같은 배우는?」 같은 설문조사에서 카미키 류노스케와 더불어 1, 2위 안에 꼭 들었다. 최근 크랭크업한 영화판 흑집사에서 시엘 팬텀하이브 역으로도 일본 네티즌들 사이에 자주 거론이 되었는데, 결국 역할은 남장여자[6]로 출연하는 고리키 아야메에게 돌아갔다. 사실 2009년까지라면 모를까, 지금은 좀 무리다. 혼고도 그새 많이 삭아서
이런 동안 속성, 소년 이미지 때문에 고등학교 때는 고등학생 역보다 중학생 역을 많이 했고(테니스의 왕자, 학생제군!, 탐정학원Q, 파랑새) 대학에 입학하고나서도 고등학생 역을 계속했는데(건달 군과 안경 양) 전혀 위화감이 없을 뿐더러 심지어 더 어려보이기까지. 그리고 대학교를 졸업하자 대학생을 맡게 되었다(리얼 술래잡기). 물론 그 전에 대학생 역할을 맡은 적도 있으나(미래일기, 시라토 오사무의 사건수첩) 굉장히 안 어울린다는 반응이 많았다. 좀처럼 성숙해질 것 같지 않았으나 대학을 졸업하니 이제 좀 대학생처럼 보인다.
파일:Attachment/혼고 카나타/tennis hk.jpg 파일:Attachment/혼고 카나타/nana hk.jpg
파일:Attachment/혼고 카나타/h gantz.jpg 파일:Attachment/혼고 카나타/h onigotko.jpg
왼쪽 위부터 순서대로 테니스의 왕자(만15세), NANA2(만15세), GANTZ(만21세), 리얼 술래잡기(만23세).
나이 대비 캐사기급 동안이지만 조금씩 얼굴윤곽이 어른스러워지고 있다. 그래도 아직 고등학생 해도 됨
실은 단순히 동안 속성이라기보다는 좀 뒤늦게, 천천히 성장하는 타입인 모양이다. 얼굴만 동안이었던 게 아니라 초등학교 6학년 때까지 내내 키가 앞에서 1번이었다고. 고등학교 1학년 때 테니스의 왕자를 촬영했던 시기에 키가 164cm였는데 만 18~19살 때 정도까지는 171cm였고 그 뒤에도 좀 더 자랐다고 한다. 2011년(만21세) 4월 21일 일기에 「키가 컸습니다. 아직도 크고 있습니다」라고 적었다. 국내 포털사이트의 프로필에는 아직도 신장이 171cm라고 되어있지만 일본 위키에는 173cm로 올라간 지 꽤 되었다. 그리고 2013년 9월에 드디어 일본 위키 프로필 신장이 174cm로 바뀌었다! 신장이 173cm인 다른 배우들(치바 유다이, 요코하마 류세이 등)보다 조금 커보이니 맞을 것이다.[7]
덧붙여 손가락이 겁나 긴 것도 특징이라면 특징이다. 보통 사람들과 비교해서 거의 손가락 한 마디가 더 있는 것 같은 정도.
3 출연
3.1 영화
- 2002 08월 「리터너」 - 금성무 아역
- 2003 04월 「MOON CHILD」 - 각트 아역
- 2005 07월 「HINOKIO」 - 이와부키 사토루
- 2005 11월 「대정전의 밤에」
- 2006 05월 영화 테니스의 왕자님 - 에치젠 료마
- 2006 12월 「NANA2」 - 오카자키 신이치
- 2008 01월 「실크」
- 2008 11월 「파랑새」 - 소노베 신이치
- 2008 12월 「K-20 괴도 20면상」
- 2008 12월 「GOTH」 - 가미야마 이츠키
- 2011 01월 「GANTZ」 - 니시 죠이치로
- 2011 04월 「GANTZ -PERFECT ANSWER-」 - 니시 죠이치로
- 2014년 여름 공개 「노예구역 나와 23인의 노예」 - 오오타 유우가
- 2015년 「진격의 거인/영화」 - 아르민 알레르토
- 2017년 「강철의 연금술사」 - 엔비
3.2 드라마
- 2004 12월 CX 「X'smap ~호랑이와 사자와 다섯 남자~」
- 2005 04~06월 TBS 「너무 귀여워」 - 나구모 슈
- 2006 10~12월 TBS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 2007 01~03월 CX/KTV 「비밀의 화원」 - 카타오카 히나타
- 2007 04~06월 ANB 「학생 제군!」 - 아오키 코헤이
- 2007 07월 NTV 「탐정학원Q」 (제2화)
- 2007 11월 CX 「의룡 Team Medical Dragon 2」
- 2008 07~09월 NTV 「정의의 아군」 - 오카모토 리쿠
- 2009 03월 CX 「더없이 기묘한 이야기 봄의 특별편-폭탄 스위치의 남자-」
- 2009 04월 NTV 「RESET-리셋-」(최종회)- 미카미 유키야
- 2010 04~06월 TBS 「건달 군과 안경 양」 - 이즈미 가쿠
- 2010 09~11월 WOWOW 미드나이트☆드라마「TOKYO23~서바이벌 시티」 - 코모리 단
- 2011 04월 NTV 「ANOTHER GANTZ」 - 니시 죠이치로
- 2011 05월 ANB 「최후의 만찬~형사・도노 카즈유키와 일곱 명의 용의자」
- 2012 01~03월 TBS 「시라토 오사무의 사건수첩」- 쿠로사키 히토시
- 2012 04~07월 CX 「미래일기 Another World」 - 모리구치 루이
- 2013 02월 NTV 3연속 스페셜 드라마「So long!」(2회차) - 오카지마 와타루
- 2013 04~06월 TVS 「리얼 술래잡기 ~the origin~」 - 사토 츠바사
- 2013 06월 TX 「모두! 초능력자야!」(제9화)
- 2014 01~03월 「수수께끼의 고교생」- 야마자와 노리오
- 2014 04~06월 「약해도 이길 수 있습니다」 - 카메자와 슌이치
- 2015년 7월~ 「아카기」 - 아카기 시게루
3.3 애니메이션
- 2012년 10월 BTOOOM! - 사카모토 료타[8]
- 2014년 3월 건담 빌드 파이터즈 - 줄리안 맥켄지
- 2016년 7월 단간론파 3 -The End of 키보가미네 학원- - 미타라이 료타[9]
3.4 뮤직비디오
- 2005.06.22 YUI 「Tomorrow's way」
- 2005.09.21 도미타 라보feat.CHEMISTRY 「ずっと読みかけの夏」
- 2007.05.09 B'z 「永遠の翼」
- 2008.01.16 GReeeeN 「涙空」
- 2008.11.12 고스페라즈「Sky High」
- ↑ 이시다 아키라와 비슷하다는 반응이 나올 정도로 약간 높고 또렷하며 소년 느낌이 남아있는 미성. 사실 연기 톤이 가장 비슷한 것은 호시 소이치로이다. 어릴 때부터 미성이라 에치젠 료마 역을 했을 당시, 목소리가 료마 성우인 미나가와 준코와 비슷해서 뽑았냐는 반응도 있었다.
- ↑ L'ami. 프랑스어로 친구라는 뜻이다.
- ↑ 그가애니메이션에서 맡은 배역 중 하나가 단간론파 3의 미타라이 료타와 동시에 료타로 변장한 초고교급 사기꾼도 맡고 있는데 이 사기꾼이 슈퍼 단간론파 2에서는 이사다 아키라가 맡은 토가미 뱌쿠야의 역활도 했다.
- ↑ 가면라이더 포제의 키사라기 겐타로가 투수인 야구부
- ↑ 이 사건을 알게 된 사람들의 반응은 대체로 네 부류로 나뉘었다. 1. 누군지 모르겠지만 잘생겼다 2. 모 디자인 고등학교 여학생 부러비 3. 장난인 거 같은데 왠 근신처분? (이게 다수다.) 4. 젖비린내 나는 넘이 여자한테 성희롱을? (소수의 남성들.)
- ↑ 겐보 시오리라는 오리지널 캐릭터이지만 살짝 설정만 바꾸었을 뿐 사실상 시엘 팬텀하이브다.
- ↑ 나이가 나이이니만큼 더 클 것 같지는 않지만 과자만 먹는데도 불구, 대학생이 되고 나서도 키가 조금씩 큰 듯하다.
놀랍지만 군대 가서 크는 남자들도 있다고 하니너무 가느다란 데다가 자세가 구부정해서 작아보일 때가 많지만 어쨌거나 아직도 소숫점 단위로는 크는 모양. 불과 1년 전의 전작들인 「시라토 오사무의 사건수첩」이나 「미래일기」에서보다 최근작인 「리얼 술래잡기」에서의 모습이 더 길어보이는 것만 보아도 그렇다. - ↑ 성우로서 첫 주연작이자 데뷔작
- ↑ 미래편과 절망편 둘 다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