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 말리스

ニコルマリス/Nicole Malice

이 세상에 강함과 아름다움을 떨쳐 알리는, 절대무적의 사령술사. 종인 멘타마도 엄청 세다. 이 몸이 진심을 내면 미스티따위 너덜너덜이니까!

도전적인 표정이 인상적인 그녀. 의식용인 듯한 문양이나 지팡이에 새겨진 뼈의 모습에서 풍기는 수상한 분위기는 유해의 단죄자 「미스티 할로우」를 방불케 합니다! 그리고 배후에 자리한 거대한 그림자! 이것은 그녀의 공격수단 중 하나인 걸까요!?

유해의 단죄자 「미스티 할로우」를 일방적으로 "라이벌"로 규정하고 코즈믹 아크에 온 그녀.. 입니다만, 정작 본인에게는 가볍게 취급되어 그다지 상대해주지 않는 듯. 하지만, 그녀의 실력에는 「미스티 할로우」도 경의를 표하는 것 같습니다!

1 성능

레벨 0 기준(무기 미착용)

타입사이즈코스트최대 에너지체력근접원거리달리기비행인내
보조S555605280108111914

1.1 카트리지

명칭코스트비고
최대 에너지 +70/용량 +7025체력 +15, 6회
탄 방어 상승20
검 방어 상승30
폭발 방어 상승30
빔 방어 상승30
원더비트 HP 상승/원더 터프니스10
영혼 포식자40
스웨이20레벨 6 이상
부스트 러닝20레벨 6 이상
숏 점프/숏 부스트20레벨 6 이상
저공 비행/플로트 대쉬20레벨 6 이상
착지 안정/퀵 랜딩25레벨 6 이상
위성 레이더30레벨 9 이상
스나이퍼 사이트20레벨 9 이상

1.2 필요 경험치

레벨12345678910
2104208401470231031508400126002100033600

2 기체 설명

2011/3/11 업데이트로 등장한 코즈믹 브레이크의 S사이즈 보조형 기체. 80RT에 판매되다가, 상점 개편 후 80000UC로 구입할 수 있다. 성우는 하나후사 미라이(英みらい) 마이티바인 걸과 동일한 성우다.

윈벨메디 에이드, C. S., 아마미야 코토네를 뒤이은 5번째 보조형 휴머노이드이다.[1] 미스티 할로우와 라이벌 기믹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징은 보조형답지 않은 높은 비행 스탯과 고정 AM의 내장무기, 비트에 있다.

AM에 내장된 영혼 지팡이는 유도성의 빔 비스무리한 것을 날리며, 평범한 수준의 유도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빔에 맞은 적에게서 노란색의 구슬이 나와 니콜 말리스에게 흡수되는데, 이것으로 WB 게이지가 상당량 충전된다. 또한 이 빔을 맞은 로봇은 일시적으로 비행 게이지의 소비량이 많아지는 디버프에 걸린다. 데미지가 낮은 무기이지만 니콜 말리스의 WB 게이지는 이 영혼 지팡이에 의한 공격[2]으로 밖에 채울 수 없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쓰는 수 밖에 없다(..) 게다가 분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효율 나쁜 최대 에너지 상승 카트리지와 합쳐져 여유 에너지에 상당한 제약이 걸리게 된다.

비행 스탯이 보조형답지 않게 상당히 높은데, 그에 걸맞는 기동성 중심의 카트리지로 구성되어 있어 비행 스탯을 올리는게 효율이 좋다... 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앞서 언급한 빡빡한 여유 에너지와 비트의 특성때문에 비행 스탯만 마구 올리기엔 난감한 점이 있다. 가장 큰 이유는 비트 때문인데, 이 비트를 켜서 멘타마를 소환하고 있는 동안은 비행 게이지 소비량이 증가한다. 때문에 숏 부스트나 플로트 대쉬는 고사하고 보통의 비행도 하기 어려울 정도이며, 이로 인해 비행 스탯을 마구 올렸더라도 비트 사용시엔 기동성이 매우 낮아진다. [3] 내장 무기의 디버프보다 자신이 비트로 인해 먹는 디버프가 더 큰 괴랄한 기체(...) 또한 비행 스탯이 높은 대가로 근접과 원거리 스탯이 매우 낮다. 등가교환

이 기체의 가장 큰 특징은 비트에 있는데, 위의 소개에 써 있듯 니콜 말리스 자신의 종인 멘타마를 불러내는 것이다. 멘타마는 통상의 비트처럼 사용자 뒤에 떠서 주변의 적을 공격하는데, 특이하게도 본체와 양손을 합쳐서 총 3개의 판정이 존재한다. 본체 머리에 눈동자에서[4] 화염구를 쏘아 피격시 일정확율로 화염효과를 주고 양손에서는 빔을 쏘는데, 영혼 지팡이와 효과는 같으나 데미지가 좀 더 높다. 또한 적이 근접해오면 손바닥으로 적을 쳐내며, 데미지가 상당한데다 넉백 효과까지 있어 상당히 쓸만하다. 빅장. 거기에 WB 게이지가 소량만 있어도 발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이 멘타마를 소환하는 동안은 비행 게이지 소비량이 많아져 기동성에 심각한 제약이 걸리며, 멘타마 본체가 너무 커서 니콜 말리스를 가려 버린다[5]. 더군다나 다른 비트와 달리 락온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사일계열 보조무기에 4배로 얻어맞을수있다. 종이라 쓰고 짐이라 읽는다. 또한 WB 게이지를 영혼 지팡이로 밖에 채울 수 없는데 나무나 소환수를 쳐도 충전이 안되므로 후방에서의 게이지 충전이 불가능하다. 그로잉 원더(비트차져)나 아이템을 얻기위해서라면 모를까...

따라서 니콜 말리스는 공격중심이나 내장 무기에 의한 디버프 중심으로 키울 수 밖에 없으나, 앞서 서술했듯 낮은 근접·원거리 스탯, 커다란 판정 등에 의해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그래도 이 기체를 운용하고자 한다면 공중에서의 운용은 일찌감치 포기하고 육상에서의 운용을 중심으로 하는 것이 좋다. 비트가 강력하기 때문에 영혼 지팡이로 얼마나 적에게서 [wiki:"갓 오브 워"레드오브](...)를 뽑아내어 멘타마를 유지하느냐가 관건이다.

나온 지 얼마 안 되어 유도성을 상항 받았으며, 11년 10월 마지막 패치에선 디버프 지속시간이 높아졌다.
이로서 멘타마 없이도 방해 서포트점수를 쓸어모을 수 있게 되었지만 동시에 공중형이나 부스터 러닝 육전 유저들에게 척살대상 순위가 상승하게되었다.(...)

한국서버 기준 2012년 9월 26일 멘타마 소환으로 자신에게오는 부스터디버프 효과가 없어지는 버프패치를 받았다.

바리에이션으로 멘타마가 스컬아이 비트로 바뀐 니콜 말리스 스컬이 있다. 그리고 2012년 6월 22일 같은 강령술사이자 언니페르세나키아가 추가되었다. 동생과 달리 M사이즈다.그쪽도 M사이즈.[6] 그리고 언니의 도움으로 새로운 부하들을 얻은 근접전투능력이 상승한 니콜 말리스 나이트가 존제한다.

참고로 멘타마는 일본어로 눈동자라는 뜻이다. 일러스트나 디자인에도 눈을 강조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3 플레이 영상(연습 아레나)

어느 북미유저의 "니콜 말리스 & 스컬" 소개영상.(영어)
  1. 이 기체들의 바리에이션과 치비 기체들을 제외하고...
  2. 원더 드러그로도 채울 순 있다.
  3. 보조형의 공통된 착지안정 카트리지가 없어 짧은 비행과 겹친것도 원인.
  4. 눈동자가 목표를 따라 움직인다.
  5. 이 때문에 멜피 같은 힐링탄환을 쏘는 힐러에게 힐받을때 멘타마가 힐탄을 처묵처묵 해버린다...
  6. 여담으로 니콜 말리스가 나오기 전 일러가 먼저 공개가 되었을때 이를 본 일부 유저들은 지쿤후김빅터의 뒤를 이을 3번쩨 남성지아스 기체가 나오는 줄 착각한 유저들이 있어다.(...)남캐인지아랏네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