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몬 아키토시

파일:Attachment/다이몬 아키토시/eni.jpg
파일:Attachment/다이몬 아키토시/dai.jpg

위 이미지가 에니그만 때. 아래 이미지가 본 모습.

1 개요

스켓의 등장인물. 한칭은 문명지[1].성우는 히노 사토시, 한국판은 이제 1인 4역[2]이 된 박성태.

2 작중 행적

부활동 내에서는 퀴즈의 천재 에니그만으로 불리는 모양.[3] 게다가 이 부활동에서는 자신의 정체를 밝히지 않고 항시 가면을 쓰면서 활동할 것을 룰로 담아두고 있다.

스켓단에게 퀴즈로 도전하였으나 보슨의 활약에 세 문제가 모두 정답이 풀려버리는 바람에 좌절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 후 스켓단에 찾아와 고백의 용기에 대하여 의뢰하게 되고 그 고백을 하려는 대상은 자신의 파트너였던 인물. 그러나 가면을 벗은 남녀의 성격은 평소의 그것과는 달랐던 듯 하다.진짜 퀘쫑의 성격은 그야말로 된장녀.
결국 퀘쫑에게 제대로 차이지만,41화에서의 말로는 우여곡졸끝에 관계가 진정된듯..그렇지만 데이트건때문에 다시 의뢰하는데,네거티브의 성향이 강하여 그야말로 스켓단이 해답을 말하면 "진짜로 그럴까..."라며 불길한 예감만 생각해낸다.그리고 그 불길한 예감은 전부 적중해서 데이트는 실패...완전 불운이 따로없다.

번외편인 '퀘스트 댄스'에서는 마법사로 전업하기로 했지만 레미 누나의 실수로. 결국 '앗쨩'[4]이 되었는데. 말 그대로 얼띤 외모에 '아짜. 아짜'만 외치는 엄청난 안습 캐릭터가 되고 만다.
  1. 우뉴 미모리신바 미치루처럼 한자를 직역한 케이스. 풀네임 大問 明智에서 大만 빼면 문명지 완성. 이런 형식의 네이밍으로 가장 유명한 경우는 디지몬 어드벤처의 신태일.
  2. 야마노베 선생과 단테, 신조우의 동생까지 포함해서.
  3. 더빙판에서는 영어발음 때문인지 이니그맨이 되었다
  4. 더 웃긴 사실은 아키토시의 성우 히노 사토시의 또 다른 소년점프 작품인 바쿠만의 타카기 아키토의 어렸을 때의 애칭이 바로 앗짱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