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만화. 시이나 타카시의 대표작. 원제는 《GS 미카미 극락대작전》의 4대 팬픽 중 하나.
1 작품에 대해서
국내 여러 웹 사이트에 여러 번 언급됐고 일부분 번역되긴 했으나 본격적인 번역은 아니메위킥스의 스로가 원작자에게 번역 허락을 받으며 시작됐다.
1~21화까지는 공통적인 루트를 타고 그 이후로는 루시올라 루트와 고고루트로 나뉜다. 네타 상 제대로 된 내용은 언급 못하지만 둘다 극악으로 암울하다.
1.1 간단한 내용 소개
개그 만화라서 가려 진 부분이 적나라하게 드러난다.
(예 : 인류를 배신한 `척` 했던 요코시마가 당해야 했던 대가. 레이코를 살리기 위해서 언론 플레이를 하는 GS 협회 및 미카미 미치에)
그 대가로 요코시마 타다오는 처절하게 망가진다.
요코시마 타다오는 부모님을 테러로 잃고 자신의 아파트를 습격해서 코바토의 어머니를 죽이고 코바토를 부상입힌 GS들을 참살하고 모든 걸 잊고 숨어 살려고 하지만 미카미 미치에는 요코시마와 수련을 같이했던 미카미 타이거를 고문하여서 그가 있는 곳을 알아낸다. 고문의 휴우증으로 타이거는 죽고 피트랑 유키노죠는 요코시마를 죽이려고 습격한 미카미 미치에와 오컬트 G맨들과 신족들을 막기 위해서 스스로 방패 막이가 되어서 죽는다. 이래저래 현실 보정이 많이 들어간 작품.
그리고 미카미 레이코는 말할 필요도 없이 처절하게 당하고 그 어머니인 미카미 미치에는 말할 필요도 없이 처절하게 당한다. 단 이 작품에서 이 둘은 악의 축이다. 동정 하지 말자.
여러모로 충격적인 팬픽이지만 고스트 스위퍼의 개그로 인해서 가려진 부분을 적나라하게 까발렸고 리얼하게 현실감이 있어서 4대 팬픽 중 에서도 인기가 많다.
미카미 모녀 안티가 본다면 아주 좋아 할 작품.
볼수 있는 곳은
http://drakan.egloos.com/category/팬픽 번역/page/125
켈제니크님의 블로그로 이곳에는 다크사이드 소울의 고고루트와 비웃는 요코시마가 번역되어있다. 되도록이면 가입해서 댓글을 남기자. 팬픽 번역하는 건 보통일이 아니다.
http://TYPEMOON.NET
해외 번역 게시판 완결란에 다크사이드 소울 루시올라 루트가 번역되어있다. 단 회원가입이 좀 까다롭다.
그리고 공통 루트에서 1~13화는 두분이 아닌 다른 분이 번역한거고 군대가기전에 한거라 약간 매끄럽지 못하니 이점은 감수해야한다.
다만 작품 자체가 다크화 시킨다고 원작을 너무 비틀어 버린 묘사가 많이 존재한다. 미카미 모녀의 안티팬이라면 모를까. 원작을 중시하는 독자들에게는 거부감을 느끼게 하며 싫어하는 사람도 꽤 있는듯. 대부분의 안티, 다크물이 그렇긴 하지만 다크 사이드 소울은 비틀림의 절정이다.
하지만 원작을 잘 해석하고 단순 개그물로 쳐서 넘어갔지만 극중 요코시마 타다오에게 했던 여러가지 행동들을 잘 조명하고 답답해 하던 독자들에겐 속 시원한 맛을 주며 여러 독자들에게 호평을 받은 작품.
당장 2 루트를 합치면 백화가 넘는 팬픽이 번역돼 있는 걸 보면 그 애정도를 알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