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간론파 키리기리

ダンガンロンパ霧切

1 개요

단간론파 시리즈의 공식 소설. 단간론파 -희망의 학교와 절망의 고교생-의 등장인물 중 한 명인 키리기리 쿄코의 중학생 시절을 다루는 프리퀄 작품이다. '클락성 살인사건' 등의 대표작으로 유명한 키타야마 타케쿠니(北山猛邦)가 집필을 맡고 있으며, 단간론파 원작의 시나리오 라이터인 코다카 카즈타카가 직접 집필자로 키타야마를 지명하였다. 표지 및 삽화는 원작 캐릭터 디자이너와 동일한 코마츠자키 루이.

저자인 키타야마의 성향으로 인해 게임 단간론파의 사이코 팝 스타일과는 대조되는 본격적인 미스터리 추리 소설에 가까운 형태로 스토리가 진행되며, 이로 인해 원작 게임에 비해 비교적 심도 있고 수준 높은 트릭과 추리가 나온다.

프리퀄 작품인 만큼 어느 정도는 원작과의 관계를 염두에 둔 묘사가 일부 등장한다. 키리기리가 가족에 관한 이야기에 보이는 감정 묘사나, 원작에도 등장하는 선물인 인 비트로 로즈를 받으면 은근히 좋아서 어쩔 줄 몰라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권수가 늘어날수록 이러한 묘사가 더 많아질 것으로 여겨진다.

2013년 9월에 1권, 2013년 12월에 2권, 2014년 11월에 3권이 발매되었고 2015년 12월에 4권이 발매됐다.

유감스럽게도 다른 단간론파 서적들과 마찬가지로 한국에는 정발되지 않았다.

2 사건 목록

3 등장인물

특정 사건에만 등장하는 인물들은 각 사건 항목에 기재.

4 관련 용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