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그렌단 간멘

844987978876.jpg
왼쪽위 - 소죠신, 오른쪽위 - 트윈 보쿤, 왼쪽아래 - 키드 너클, 가운데아래 - 아인저 오른쪽아래 - 모쇼군
856987978876.jpg
오른쪽위 - 소죠신, 왼쪽위 - 트윈 보쿤, 왼쪽아래 - 키드 너클, 아래 가운데 - 아인저 오른쪽아래 - 모쇼군

기존 간멘에 스핀 배리어탄이라는 대 안티스파이럴 화기를 탑재한 개조형이다.

867987978876.jpg
오른쪽위 - 소죠신, 왼쪽아래 - 트윈 보쿤, 왼쪽위 - 키드 너클, 위 가운데 - 아인저 오른쪽아래 - 모쇼군

기존 간멘들이 '탑승'해서 조종하는 스페이스 간멘이다.크기는 아크 그렌라간급.

천원돌파 그렌라간에 등장하는 메카닉들. 대그렌단의 멤버들이 수인들에게서 탈취한 간멘 들이다.

소죠신 - 죠시 카나이의 간멘. 손바닥의 구멍(?)에서 나오는 빔을 무기로 사용한다.
다른 간멘들과는 다르게 탈출장치가 부착되어 있다(...)[1] 세이룽전에서 실제 사용되었다.

트윈 보쿤 - 죠건 바크사&바린보 바크사 형제의 간멘으로, 합체형이 아닌 단일 기체로는 유일한 2인승 간멘. 얼굴도 2개다. 좌우의 얼굴에는 각각 1개씩의 뿔과 팔, 다리가 달려 있으며, 그 중에서 팔은 특이하게도 입 안쪽으로부터 나와 있고, 주먹은 와이어를 연결한 유선 유도 로켓 펀치로 발사할 수 있다.

키드 너클 - 키드 코이가 전용의 원숭이형 간멘으로 수인에게서 강탈한 그대로의 원형을 유지하고 있다. 동체에는 다리가 없고 대신 팔이 4개이다. 동체 윗부분에 있는 2개의 팔을 다리처럼 사용하고 아래의 팔로는 2자루의 권총을 쏠 수 있다.

아인저 - 아일락 코이가 전용의 간멘으로 수인에게서 강탈한 메뚜기형 간멘이다. 높은 도약력을 주특기로 한 고기동 전투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기체 상단에 설치된 총좌에는 요코가 직접 탑승해서 저격대로 사용하는 등, 이동 포대로도 가능.(이 역할은 대개 다얏카이저가 수행하지만)

모쇼군 - 맛켄 죠킨 전용의 사무라이형 간멘. 한자로 맹장군. 엔키처렁 실체형 검을 무기로 삼는다.얼굴이 미묘하게 건담 헤드(...)를 닮았다.
  1. 근데 8화의 묘사를 보면 그렌의 콕피트가 튀어나오는 것으로 보아,다른 간멘도 가지고 있거나 단순히 콕피트만 분리하는 것일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