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둠스데이

ザドゥムスデイ The Doomsday
심판의 날

1 개요

더 둠스데이 테마곡
DDZicon.png

소닉 3 & 너클즈의 스테이지
데스 에그#s-4.1더 둠스데이

소닉 3 & 너클즈의 파이널 스테이지.

단일 액트로 구성되어있지만 레벨 셀렉트 모드에서 더 둠스데이 존 Act 2가 표시되어있는데, 이를 선택하면 데스 에그의 마지막 보스인 거대 에그맨 로봇 구간으로 이동한다.

이제는 소닉 시리즈의 전통이 된, '링 50개 갖고 슈퍼화 상태로 시작하는 최종보스전'의 시초로, 최소한 7개의 카오스 에메랄드를 모으지 않으면 플레이 할 수 없는 숨겨진 스테이지이다. 에메랄드가 없으면 그대로 엔딩으로 직행. 전 스테이지 데스 에그 존이 최종 스테이지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보여줬다면, 이 스테이지는 히든 스테이지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몸소 보여준다.

2 스테이지

정상적인 플레이로는 '소닉' 또는 '소닉 & 테일즈'으로만 플레이해야 돌입할 수 있는 스테이지이다. 단, 소닉 & 테일즈로 이 스테이지에 돌입하더라도 소닉만 나오고 테일즈는 등장하지 않는다. 레벨 셀렉트 모드를 거쳐서 접근해도 마찬가지. 슈퍼 소닉이나 하이퍼 소닉 변신이 가능한 상태로 데스 에그 존을 클리어하면 더 둠스데이 존에 입장이 가능하다.

물론 정상적인 접근 방식 말고, 이 게임의 비기 중 하나인 스테이지 선택 모드를 이용할 경우 테일즈나 너클즈 단독으로도 이 스테이지에 돌입할 수 있다. 하지만 그냥 돌입하면 테일즈나 너클즈의 스프라이트가 깨져서 나온다. 이 경우 플레이하는 데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지만, 굳이 캐릭터가 깨진 상태로 플레이하기 싫다면 스테이지가 시작하자마자 디버그 모드를 빠르게 껐다 켜면 정상적으로 스프라이트가 표시되게 된다.[1] 특이하게도 테일즈로 이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면 슈퍼(하이퍼) 테일즈인데도 링이 줄지 않는다.

스테이지를 시작하면 슈퍼 소닉이나 하이퍼 소닉 상태로 우주 공간으로 도망친 에그맨을 쫒는다. 필드에는 오직 링과 바위밖에 없으며, 바위는 부딪혀도 그냥 박살나기 때문에 진행에 별다른 지장이 없다.[2] 스테이지 전체를 변신한 상태로 진행하여 링이 초당 1개씩 줄어드니, 이 때 반드시 링을 많이 모아둬야 한다. 가끔 화면 오른쪽에서 미사일이 직선으로 날아오지만 역시 크게 위협적이지도 않고, 맞아봤자 잠시 행동 불능이 될 뿐 링 카운트가 0이 되지 않는 한 절대 죽지도 않지만 링이 줄어들면 보스전이 힘들어지니 최대한 안 맞는게 좋다. 버튼을 누르면 앞으로 대쉬하는데 나중이 아니면 쓸 일은 없을 것이다.

442d390127ba699e04bcc86f237e4088-d54mmup.png
출처
일정 거리 이상을 진행하면 에그맨의 우주선을 따라잡는다. 우주선이 향하고 있는 정면 근처에 있으면 3개의 유도 미사일이 발사되는데, 우주선에 달려있는 에그맨 로봇의 머리통에 이 미사일을 맞춰야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미사일을 잘 유도해서 머리통으로 향하게 하면 돼는데, 우주선에서 콩알탄을 쏴대기 때문에 정신이 없다. 여기만 무사히 돌파하면 스테이지는 클리어한거나 다름이 없다. 미사일 8개를 맞추면 우주선은 폭발하는데, 우주선을 상대하는 동안에는 링이 하나도 나오지 않기 때문에 신속하게 처리해야 한다.[3]


우주선을 파괴하면 본래 머리만 드러나있던 에그맨 로봇이 완전히 튀어나오며, 마스터 에메랄드손에 쥐고 도주한다. 이 때부터 다시 링과 바위가 등장하며, 링을 보충해가며 보스를 쫓아가 몸통을 직접 들이받아야 한다. 보스의 머리나 발 근처로 접근하면 폭탄[4]을 사출하며, 이것에 맞으면 바위를 들이받는 것 이상으로 속력이 줄어든다. 다만 링만 잘 받아먹으면서 대쉬 버튼을 연타해 단숨에 몸통을 때려주는 걸 반복하면 어렵지 않게 이길 수 있다. 링이 나오는 주기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처음에 6개를 먹고 시작하는 포인트를 알아놓으면 링도 그렇게 후달리지 않을 것이다.

이 메카를 격파하면 소닉이 마스터 에메랄드를 회수하여 엔젤 아일랜드에 두고 가며 이후 엔딩 크레딧이 나온다. 특전인 슈퍼 에메랄드를 모두 모으지 않았다면 엔딩 끝에 에그로보가 나타난다.

이 스테이지를 3D로 만든 동영상.
  1. 테일즈, 너클즈 플레이 영상. 테일즈는 0분 52초 경부터, 너클즈는 1분 31초 경부터 보면 된다. 너클즈는 공중을 날아간다기보다 허공에서 달리기를 하고 있는 모습인 게 함정... 참고로 너클즈로 플레이해서 클리어할 경우 색이 이상하게 변한 너클즈와 소닉을 볼 수 있다. 문제의 장면은 이 영상의 6분 2초 경부터 보면 된다. 처음엔 멀쩡하다가 색이 이상해진다.
  2. 소닉의 속력이 조금 느려지긴 한다.
  3. 우주선이 터지는 시간이 정말 더럽게 길며 이 때도 링은 나오지 않는다.
  4. 머리에서 발사되는 것은 미사일에 가까우며, 발에서 발사되는 것은 철퇴 형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