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 엔드

1 사전적 의미

'막다른 길' 이란 뜻. 종착지를 의미하기도 한다.

2 여러 장르의 게임에 나오는 배드 엔딩의 일종

보통은 주인공이 죽는 결말을 데드 엔드라고 한다.

3 기타

테카맨 블레이드2의 등장인물이자 최종보스. 성우는 유우키 히로.

여자같은 얼굴의 미소년인데 말이 그렇지 사실상 후로게이. 데이빗 크루겔과 만나 기묘한 우정을 쌓는다. 데이빗과 마찬가지로 '프라하의 검은 9월' 사건의 생존자로 그 때문에 지구연합군과 스페이스 나이츠를 증오하게 되었다.

테카맨 데드로 테크세터한다. 강대한 전투력으로 처음에는 테카맨 블레이드마저 쓰러트리고 후보생 테카맨들을 싸잡아 털어버리는 강대함을 자랑한다. 데이빗과 데드가 서로의 정체를 알게되자 자신과 진심으로 싸우지 않는 데이빗에게 분노하여 프라하의 테크플랜트를 점거, 유럽의 다른 양산형 테카맨들과 반란을 일으키게된다.

사실 자신이 남을 쓰러트리는 것보다 남이 자신을 쓰러트리길 바라는 변태. 대표적으로 '날 동료들이 있는 곳으로 보내줘!'라는 발언이 있다. 그러나 유미와 함께 특훈을 마치고 나온 D보이에게 갱ㅋ생ㅋ. 엔딩에서는 스페이스 나이츠를 민간 지원측면에서 도와주는 동료가 된다.

슈퍼로봇대전에서는 테카맨 블레이드2가 참전한 W에서 등장했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블레이드를 증오하며 그와 승부를 내려고 하다 결국 패배하고 아군이 된다. 한 작품의 최종보스를 해먹은 캐릭터답게 능력치는 동레벨 기준으로 테카맨 계열 중 가장 높지만 탈것이 없어 정신기 및 사이즈 측면에서 손해를 보는 데다가(W는 버그로 인해 사이즈 보정 무시 파츠가 효과 없다) 합류 타이밍이 늦는 편이고, 신뢰보정도 오직 데이빗하고만 있기 때문에 팬이 아니라면 버려지기 쉽다. 키워주면 제값은 하지만... 그래도 테크 랜서의 피니시 연출 하나는 폭풍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