デモン雹(デモン ひょう)(Demon Hyo)
사립 저스티스 학원의 후속작 불타라 저스티스 학원의 진정한 최종보스.
성우는 故 시오자와 카네토
이마와노 효가 키리시마 쿠로와의 싸움에서 자신의 검이 부러지는 바람에 검에 남겨진 자신의 아버지 이마와노 무겐의 사념에 사로잡혀 폭주한 모습.
어째서인지 이도류를 사용한다. 두개의 검 중 한자루는 쿠로와의 싸움 중 부러진 검날에서 스타워즈의 라이트세이버처럼 빛이 나오고 있다. 나머지 한자루의 멀쩡한 검은 어디서 생긴건지는 의문.
하지만 미약하게 자아가 남아있었던지라 바츠일행에게 자신을 죽여달라고 부탁하고 마지막에는 사투끝에 패배, 카가미 쿄스케의 품속에서 숨을 거둔다.
이마와노 효도 사기급 개캐이니만큼 이 효의 폭주 버전인 데몬 효 역시 엄청난 사기급 개캐인것 같지만… 현실은 시궁창. 바뀐 기술들과 필살기들이 대부분 의외로 불리하게 작용하는데다가 보기보다 파워도 별로고 키바가미 겐쥬로의 삼연살처럼 빠르게 좌우로 움직이면서 3번으로 베어제끼는 질주 및 완전연소 어택인 순살무음의 잡기파생기 입력 허용 프레임이 고작 2프레임밖에 안 주어져서 굉장히 다루기 어렵다. 제대로 운용법을 익히면 원본 효에 맞먹는 강캐급이라 할 수 있지만 현재까지 성능을 100% 끌어낼 수 있는 유저가 발견되지 않았으며 고우키마냥 방어력은 최악이라[1] 콤보 한번 맞으면 상당히 치명적이다. 그나마 스컬로 에너지처럼 다단히트의 기를 주위에 발산하는 완전연소 어택인 암취설의 성능이 괜찮은데, 지상판은 숏 에어 버스트로 띄우고, 공중에서도 사용가능하며 버튼과 레버로 히트수를 추가시킬수 있는데, 이런류 기술 답지 않게 추가 히트수 타이밍까지 흐트릴 수 있어서 가드시켜도 근성 카운터 타이밍을 잡기 힘들어지기에 이게 밥줄이 된다. 몇몇 유저가 성능이 좋아보이는 이유가 역시 AI. 후반의 최종보스 보정을 받아, 회피하고, 범위기를 작렬하는 위엄을 선보인다. 게다가 필살기 타이밍도 쓸데없이 잘 잡기 때문에, 어설프게 접근하다가는 반 가까이 날아가는 사태를 겪게 된다.
여담이지만 데몬 효만의 음성이 분명히 있기 때문에[2] 데몬 효 자체는 캡콤이 구상했을 가능성이 높다. 다만 녹음후 2주일뒤에 시오자와 분의 죽음으로 인해 무사히 구해내고 해피 엔딩으로 가는 것에서 결국 버티지 못하고 죽어서 새드 엔딩으로 가는 것으로 태양학원 스토리의 노선이 바뀐 듯 하지만….
또한 불타라 저스티스 학원의 가정용 이식판에서 스토리모드가 풀보이스가 아닌건 이 영향이 아닐까 하는 추측도 있다.
기술목록
[기본잡기]
무겐류 이도살 (기본)
무겐류 배대되치기 (하단 잡기)
무겐류 얼굴 부수기 (배후 잡기)
무겐류 때까치 떨어뜨리기 (공중 잡기)
[특수기]
이마와노류 이의 태도:강P - 강P
┗ 이마와노류 삼의 태도:강P
무겐류 일의 태도:→ + 강P
┗ 무겐류 이의 태도:강P
┗ 무겐류 삼의 태도:강P
무겐류 호월:← + 강P
이마와노류 일륜:↘ + 강P (에어 버스트 시동기)
나선축:→ + 강K
연옥축:← + 강K
마유축:↘ + 강K (숏 에어 버스트 시동기)
비상호월:공중 → + 강P
[필살기]
살인:↓↘→ + P (공중 가능)
질구:↓↙← + P 히트시 P - P
승참:→↓↘ + P
환영축:↓↙← + K (공중 가능)
[완전 연소 어택]
무겐류 암흑충격참:↓↘→↓↘→ + P
무겐류 순살무음:↓↙←↓↙← + P (히트 직전 P 입력으로 기술 변화)
무겐류 암취설:↓↘→↓↘→ + K 연타 (공중 가능)
[사랑과 우정의 투 플라톤]
무겐류 잔혹참
[정의와 용기의 쓰리 플라톤]
숙정의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