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노트 어나더 노트 로스앤젤레스 BB 연속 살인사건

파일:Attachment/Deathnote Anothernote.jpg
로스앤젤레스 BB탄 연속 살인사건

1 개요

니시오 이신이 쓴 데스노트 프리퀄 소설. 원작에 L이 미소라 나오미에 대해 말하며 짧게 언급했던 사건을 노벨라이즈 한 작품이다.

L이 관련된 사건이라 오오 L이 주인공인가! 하며 팬의 구미를 당기지만 사실 주인공은 미소라 나오미로 그녀의 시점으로 진행된다. 주인공 미소라 나오미 외에도 사건 앞뒤로 짤막하게 설명을 남기는 화자로 멜로(데스노트)가 등장한다.

니시오 이신과 오바타 타케시는 이후 우로오보에 우로보로스!를 통해 한 번 더 같이 작업하게 된다.

2 등장인물

3 줄거리

근신처분을 받은뒤 민간인 신분으로 L의 부탁으로 의문의 연쇄살인사건인 '짚인형 살인사건'의 수사를 담당하게 된 미소라 나오미. 수사를 할때 마다 마주치는 의문의 탐정 류자키와 합세하여 추리를 계속해 진실에 점차 다가서게 된다. 작중흐름을 보면 L과 미소라 나오미의 첫만남을 중심으로 살인사건의 진실에 다가서는 분위기로 진행을 하지만 진실은...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스스로를 류자키라고 밝힌 인물은 L이 아니었다!뭐? 그는 비욘드 버스데이로 통칭 B라 불리는 L의 후계자였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해당 항목을 참조할 것.

하는 짓으로 보나 외모 묘사로 보나 류자키라는 가명으로 보나 독자들이 완전히 L이라고 믿게 만들었기 때문에, 정체가 밝혀진 순간 으아 낚였다!라는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사실 원작 L의 묘사와는 전혀 다른 것 중 하나로 B는 수사할 때 네 발로 기어다니지만, 사실 원작 L도 괴인이기 때문에 뭐 네 발로 기어다니는 것도 가능하겠지 하며 넘어가게 만들었다(…).

띠지에는 L의 전설을 만나보자고 써있지만 실제로는 미소라 나오미 혼자서 다 해먹었다.(…)

서술 트릭이 포함되기 때문에, 니시오 이신데스노트라는 좋은 작가에 좋은 소재임에도 애니화는 요원해보인다. 굳이 만들려면 비욘드 버스데이가 L과 완전 똑같이 생겼다는 추가 설정이 필요해질 것이다. 성형수술을 했다든지. [1]

작품 후반부에 멜로가 와미즈 하우스의 Z,X,Y 이야기를 해주겠다는 식으로 나레이션이 나오는데 속편이 나올지는 미지수.
  1. 아니면 외모를 알아보기 모호한 차림을 했다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