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드에 나오는 표범형 조이드.
형식번호: DPZ-25
소속: 가이로스 제국
분류: 팬저형
전장: 18.4m
전고: 7.2m
전폭: 5.2m
중량: 85t
최고속도: 420km/h
무장: 초중력탄포, 초전자장발생 안테나×2, 이연장충격포, 에너지 프로택터×2, 전자이빨, 전자크로×4, 초고속구동기구, 후방경계3D레이더, 파워 커넥터
1 기체 설명
가이로스 제국군의 수도방위용 팬서형 조이드로서 구 시리즈 최후의 조이드이다.
초중력포탄은 소천체 혹 소우주급의 에너지를 대질량 초밀도의 탄체에 담아 발사하여 적기의 채내에서 축퇴시켜 블랙홀을 발생시켜 내부로부터 소멸시키는 병기이다. 이 병기는 조이드의 탑재병기 중에서도 거의 최강급의 위력을 자랑한다. 게다가 기체자체의 능력 또한 하야테 라이거에 비견될 정도의 420km/h의 속도를 자랑하고 있는 초고급 고속 조이드이다. 다만 상대가 킹 고쥬라스라는 게 불행이었을 뿐. 초중력포탄을 명중시켰지만, 데미지를 입히지 못했다는 설과 파일럿의 조작 미숙으로 명중시키지 못했다는 설이 있지만, 어느 쪽이든 수도 방위에 별 도움이 되지는 못한 모양.
ZAC 2056년의 대이변으로 많은 조이드와 함께 전멸했다.
2 제품
AAA전지 하나로 움직이고 입이 열리면서 보행한다. 전체적으로 고양이 모티브의 조이드. 가격은 1980엔.
특이하게도 전지 말고도 스프링을 이용해서 블랙홀 캐논을 전개하는 이중 구도로서 구제품의 마지막 제품이라는 의의를 가지고 있고, 나름대로 전지와 스프링을 동시에 이용한다는 신시도가 이루어졌지만 철저히 묻혔다. 역시 디자인도 문제고 설정도 막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