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코믹 메이플스토리의 등장인물로, 델리키의 쌍둥이 동생이다. 숙희라는 드래곤을 키우고 있으며, 중반에 도도의 일행에 합류. 50권대부터는 루미델 제국 소속.
직업은 드래곤 마스터 - 드래곤 시종 - 루미델 제국 총사령관.
2 직업 에피소드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1 드래곤 마스터
바우가 하늘둥지에 올라가 틀어박혀 있는 델리코를 보고 다짜고짜 덮치면서 검열삭제가 의심되는장면 일 줄 알았는데 바우가 마침 트림을 내뿜으며 분위기가 확 깨진다 드래곤 마스터는 처음 심장이 뛴 반한사람이 드래곤을 골라줘야되는데 하필이면 바우가 덥치는 순간 심장이 뛰면서 결국 바우가 밥 때문에 고른 뚱뚱한 드래곤를 골라 후회한다. 그 드래곤이 제대로 날지도 못하고 불도 제대로 뿜지도 못해서 짜증을 낸다. 그러나 사실 그 드래곤은 뱃속에 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뚱뚱해 보였던 것이고, 그 때문에 몸이 허약해져 제대로 날수도 없고 불을 뿜을 수 없던 것이였다.이 사실을 안 델리코는 슬퍼했고, 마지막으로 드래곤은 알을 낳고는 세상을 떠난다.
얼마 후, 알에서 새끼 드래곤이 깨어난다. 델리코는 이 드래곤의 이름을 '숙희'라고 지어준다. 작중 시간이 흐르면서 성장해 상대방의 생각을 읽고, 가까이에 닥치거나 앞으로 다가올 위험을 감지하는 능력이 있음이 밝혀진다.[1] 허나 워낙 신비주의인 능력이라서 등장인물 중 이 능력을 아는 캐릭터는 사실상 없다가 결국 잊혀졌다(...)
2.2 드래곤 시종
본격적으로 추진했던 자기아빠 노예만들기 프로젝트
숙희에게 신나게 얻어 터지며 이른바 하극상의 극치를 온몸으로 보여 주었다. 델리코: 이게 무슨 짓이냐, 숙희야? 숙희: 썩시딩 유, 파더
델리코가 숙희가 리프레 아래에 잠들어있는 카오스 자쿰 때문에 리프레를 거부하자 싸우고 어디로 간 다음 찾고보니 소녀의 모습으로 바뀌어 있었고 더 이상 드래곤 마스터가 필요 없다는 선언 후[2] 자기 주변 인물들 델리키, 루미너스, 라니아 등등이 드래곤 시종이라 놀리고 결국 울다가 숙희의 적극적인 화해? 요청으로[3] 다시 친구가 되었다.
딸의 남편
딸과 아빠의 결혼
이 둘은 전쟁 때문에 결혼하는 이야기다. 흠좀무.
루미델과 아루루해적단의 전투중 세계수 형제단이 지원군을 보내면 전쟁에서 질까 두려워 마법 공뢰를 띄우기 위해 연슴술 결혼을 하고 형이 1시간 동안 커플이 되라 해서 생긴결과 마법란으로 아기를 만들었다.
2.3 루미델 총사령관
성장하여 등장한다. 꽃쓰레기가 되었다
- ↑ 신전에서 만들어진 헤르메스 전함을 떠올리면서 무서워했다.
- ↑ 그런데 그 선언 과정에서 델리코에게 묻지마 식의 폭력을 휘두른다(!!). 소녀로 변한 숙희를 신기하게 여겨 뺨을 쓰다듬는 델리코에게 난데없이 죽빵을 날린 것으로 시작, 자신에게는 더 이상 마스터가 필요 없으니 때려도 된다며 마구잡이로 두들겨 팼다.
그러면 독립한 자식들은 내키는 대로 부모를 폭행해도 된다는 소리인가인내심이 한계에 달한 델리코가 고통을 주는 주문을 다시 외자 불꽃으로 구워버리기까지.....먹여주고 키워준 게 누구인데, 그런 은혜는 안중에도 없는 모양. - ↑ 요청하는 방식이 아주 가관인데, 이제 마스터가 아니라고 실컷 약올리고서는 뒤따라 나와서 '중요한 것은 우리가 친구라는 사실'이라고 말한다.
병주고 약주고 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