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쿠세츠

280371-0498-jsasupportpack.jpg

Tokusetsu[1]. 미니어처 게임 인피니티의 진영 유징 제국 소속 지원병.

1 배경 스토리

일본인들처럼 무를 숭상하는 사회의 공격부대나 돌격부대는 이른바 '부시'라 불리는 자들의 지휘를 받습니다. 그들은 최전방 전투부대만을 가치있게 여기죠.

이때문에 후송부대나 의료부대, 유지보수 기술자, 수리기술자같은 이들은 일본인 부대에서는 "그냥" 지원부대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일본인들은 이런 임무 모두를 토쿠세츠 부타이란 뒤떨어지는 보조병 연대에 한꺼번에 구겨넣었죠.

유징 제국은 일본인 부대가 자산을 어떻게 운용하든 완전히 무관심하게 대합니다. 토쿠세츠 부타이는 그런 태도의 희생양이죠. 아마 이들은 영영토록 예산할당안과는 인연이 없을 겁니다. 경비와 자산이 부족한데다가 장교들도 이들에 대해 관심이 없기 때문에 토쿠세츠 부타이의 에이세이(위생병)과 코헤이(엔지니어)들은 일본인 부대를 항상 최고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초인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험과 어려움이 넘치긴 하지만 토쿠세츠들은 항상 의리와 의무를 다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병사들 역시 언제나 저들에게 의지할 수 있다는 걸 알고있죠. 토쿠세츠들의 강철같은 혼은 거친 전장에서 정련된 것이니까 말입니다.

-군사 지원 기술 개발부서의 헤 유유안 박사. 유징 제국 유탕 행성, 쳉두의 제국 기술 센터.

2 성능

그렇게 천대받는다면서 트라우마 닥보다 치료 기술이 더 좋은게 참 신기하다. 장비나 약품같은게 부족해도 그냥 근성으로 때우는 모양.
  1. 특설(特設)의 일본어 발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