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전대 쥬오우저/무장

동물전대 쥬오우저에 등장하는 무장 및 아이템 일람.

1 쥬오우 체인저

큐브 형태의 쥬오우저 변신기. "왕자의 자격"이 모습을 바꾼 것으로, 쥬먼을 "본능 각성!"아~아↗아↓아↑아↓의 구호와 함께 쥬오우저로 변신시킨다. 또한 "야성 해방!"의 구호와 함께 멤버들을 각각의 동물의 특징(이글= 독수리의 날개, 샤크= 상어의 등지느러미, 라이온= 사자의 발톱, 엘리펀트= 코끼리의 발, 타이거= 호랑이의 발톱)을 구현화시킨 모습으로 변화시킨다. 큐브를 열면 핸드폰 모드로 변형하며, 핸드폰 모드의 버튼을 누른 뒤 큐브를 돌려 정방향으로 맞춤으로써 변신, 큐브 거대화, 합체, 연락 등을 한다.

1.1 쥬오우 체인저 파이널

쥬오우 버드 전용의 변신기.

2 쥬오우 버스터

쥬오우저 전원의 공용 무기. 총신 상단부의 쥬오우 큐브 2정을 번갈아 교체하여 각각 푸른 큐브를 선두에 세트 한 원거리 사격 형태의 '총 모드'와 붉은 큐브를 선두에 세트 한 근거리 참격 형태의 '칼 모드'로 변형시킨다. 붉은 큐브의 옆면에는 독수리, 상어, 사자의 그림이, 푸른 큐브의 옆면에는 코끼리와 백호의 그림이 새겨져 있다. 필살기는 칼 모드 상태에서 5명이 함께 동물의 발톱 모양의 참격을 날리는 '쥬오우 슬래쉬'와 총 모드 상태에서 동물의 형상을 한 사격을 날리는 '쥬오우 슛'이 있다.[1]선글라슬래셔와 비슷하게 생겼다. 그런데 고스트 콜라보 에피소드에서 진짜로 서로 무기가 비슷하다고 이야기한다.

3 조수검 이그라이저

쥬오우 이글 전용의 특수 롱 소드. 지상전뿐 아니라, 공중전에서도 활약한다. 검신을 펼쳐 사복검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필살기는 검신으로 적을 포박한 뒤, 쥬오우 파워를 주입하면서 검을 당겨 적을 베는 '라이저 스피닝 슬래쉬'. 전체적으로 동물조련용 채찍에 가까운 모습이다.

4 쥬오우 더 라이트

손전등 형태의 쥬오우 더 월드 전용 변신기. 왕자의 자격이 변형한 것이 아니라 지니스가 만든 인조 변신기이다. 손잡이 하단의 버튼을 누른 뒤 조명등 하단의 큐브를 돌림으로 변신, 폼 체인지, 소환, 합체, 큐브 서치 기능이 있다. 변신 구호 및 폼 체인지 구호는 쥬오우 체인저와 동일한 본능각성. 폼 체인지는 아래 부분의 버튼을 누르고 조명등 하단의 큐브를 돌려 변형하려는 폼의 그림과 화살표 모양을 맞추고 다시 아래 부분의 버튼을 누른다. 이때 두번째로 버튼을 누를 때는 왼쪽 무릎으로 누르는 것이 특징. 각각 코뿔소-악어-늑대 그림으로 폼 체인지와 큐브 소환을 행하며, 변신과 로봇 합체는 3마리 동물들이 모두 모인 그림을 사용한다.

토우사이쥬오의 조종시엔 보조 조종간으로 쓰이기도 한다.

5 쥬오우 더 건로드

낚시대 형태의 쥬오우 더 월드의 전용 무기. 피싱 모드/로드 모드/건 모드로 변형한다. 건 모드에서 릴을 회전시켜 원거리 개틀링 공격을 하며 또한 릴 회전으로 에너지를 모아 필살기를 쓸 수도 있다.[2] 각각 피싱 모드는 라이노스 폼, 로드 모드는 크로커다일 폼, 건 모드는 울프 폼일 때 주력으로 사용한다. 피싱 모드에서는 늘어나는 낚시줄을 채찍처럼 사용하거나, 적의 무기를 낚싯줄로 묶어 강탈하는것이 가능하며, 로드 모드는 투창처럼 투척해서 사용할 수 있다. 낚싯대형 무기니까 당연하겠지만 진짜 낚시도 할수있다. 미사오가 평소에 이것으로 낚시를 하는것을 즐기는듯 하다.

6 웨일 체인지 건

쥬오우 웨일 전용의 총으로 그 정체는 지구의 모든 파워가 담긴 큐브인 대왕자의 자격이 변화한 것. 왼손에 장착해 큐브를 제끼면 총구가 드러남과 동시에 쥬오우 이글이 쥬오우 웨일로 폼 체인지 한다. 펌프액션으로 공격 및 필살기 발동. 전용 메카인 큐브 웨일의 소환과 변형, 그리고 모든 쥬오우 큐브를 합체시키는 기능이 있다.

필살기는 쥬오우 파이널로 에너지를 모아 적에게 강력한 빔 포격을 하는 것인데, 이게 위력이 좀 흠좀무한게, 일단 쥬오우 웨일이 반동으로 뒤로 크게 밀려나는 건 기본이요, 지구 밖으로 나갈 정도의 엄청난 사정거리를 지닌데다가, 그 상태로 달 표면을 스쳤는데 스친 부분이 박살날 수준이었다!!! 물론 이걸 직격으로 맞은 엔터와 이스케이프는 쪽도 못하고 소멸했다. 야마토가 도중에 조절을 해서 다시 지구로 돌아온 게 망정이지 까딱 잘못했으면 사지타리아크에 맞아서 데스 가리안 전멸하고 '이겼다! 쥬오우저 끝!' 할 뻔 했다
심지어 35화에선 동료들과 같이 필살기를 사용했는데 빔 포격의 여파로 태양의 홍염까지 잠재웠다!!!!

그런데 특이하게도 이 쥬오우 파이널은 공격이 빚나갔다가 돌아오면서 적을 파괴하는게 기믹인 듯.[3]
  1. 해당 필살기들은 쥬오우 더 월드 역시 사용 가능한데 쥬오우 슬래쉬는 무기 대신 다리로 내려찍는 식으로 사용한다. 쥬오우 슛은 쥬오우 더 건로드 건 모드로 다른 쥬오우저 멤버들과 동일하게 사용.
  2. 건 모드에서는 쥬오우 더 버스트, 로드 모드에서는 쥬오우 더 피니쉬라는 음성이 나온다.
  3. 30화에서 사용했을때도 빚나갔다가 다시 내려과서 뱅글레이의 환상을 파괴시켰다. 그런데 달을 박살내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