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미트리 디마 마야코브스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Dimitri Mayakovsky. 디미트리 "디마" 마야코브스키. 배틀필드 3에서 플레이어블 캐릭터이자 3편 소설판의 주인공인 남자.

1 배틀필드 3

Dmitrimayokovsky.jpg
러시아 GRU 요원. 스패츠나츠 빔펠 출신이다. 처음에는 핵폭탄을 팔아치웠다고 알려진 무기상 카파로프를 방법하기 위해 아제르바이잔의 모처에 투입된다.[1] 그곳에서 카파로프의 용병들과의 전투 끝에 뉴욕과 파리를 향해 핵테러가 일어날 것이라는 것을 알아냈을 때 막 저택에 진입한 헨리 블랙번과 조우, 핵테러를 막아야된다고 설득하고 블랙번 병장으로 하여금 콜 대위를 쏘라고 한다(...).

파리의 핵폭탄을 회수하기 위해 작전에 투입되어 용병과 프랑스 경찰과의 혈투 끝에 회수에 성공하지만 그것은 디코이였고 파리에서는 핵폭탄이 정해진 시간에 시밤쾅!! 졸지에 파리 핵테러의 용의자로 지목되어 안 그래도 안습한 블랙번 병장의 상황을 더 어렵게 만드는 데 일조한다.

프랑스에 숨겨진 핵탄두를 찾아내는데 실패하고 결국 핵폭발 속에서 파리가 초토화되는 모습을 보며 피폭을 당한다. 이후에는 테러 용의자로 지목되어 쫓기는데다가 방사능 중독에 고통 받으며 자살을 시도하려는 것으로 묘사되었지만 배틀필드 4에서 재등장 한다.

게임들 처럼 더블 주인공 체제도 괜찮을 법도 한데...?

2 배틀필드: 더 러시안

소설'배틀필드: 더 러시안'에서 그의 과거를 다루고 있으며 게임에서는 알 수 없었던 그의 과거와 심리 상태가 잘 묘사되어있다.

어머니가 굴라그에서 돌아가셨으며, 어린 나이에 스페츠나츠에 들어와 우수한 성적으로 훈련 과정을 수료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솔로몬의 재능을 알아보고 소련군에 입대시켰으며, 결국 그의 배반을 책임지고 스페츠나츠에서 나와 용병 일을 하며 먹고 살고 있다. 스페츠나츠 시절에 세계를 돌아다닌 덕에 인맥이 넓으며 키릴, 블라디미르와는 절친한 사이이다. 젊었을 때 파리에서 임무를 수행하던 중 카미유라는 여자와 사랑에 빠졌으며[2] 아이까지 낳았으나 카미유는 의문사를 당하고 만다. 팔리오프의 제안을 받아들인 것도 아들을 만나게 해주겠다는 조건 때문이었다. 키릴, 블라디미르 등과 함께 핵무기와 카파로프를 추적한다.

게임에서는 파리의 핵테러를 막지 못하고 권총 자살을 하는 듯한 암시를 남긴 뒤 배틀필드 4에 재등장하나 소설에서는 아슬아슬하게 진짜 핵폭탄의 위치를 알아내 해체하고 해피 엔딩으로 끝난다.파리의 어느 거리에서 블라디미르와 오모로바와 같이 있다가 아들내미 눈에 띈 건 덤.

3 배틀필드 4

BF4Dima.jpg
알렉스 머서?

풀네임은 나오지 않고 '디마'란 이름으로만 등장한다. 배틀필드 3 엔딩 이후 군인 시절의 경험을 살려 러시아군이 아닌 암살자로서의 삶을 살기로 했다고 한다. 스틸컷에서 흰 후드를 뒤집어쓴 모습으로 등장하는 것으로 보아 암살단에 들어간 듯 싶다 그런데 러시아 암살단은 다 죽었다고하지않았어? 뭐 잔당인가보지, 스토리 진행은 배틀필드 4/캠페인 쿤룬 산맥 항목 참조.

게임 발매 전 다이스에서 풀은 디마의 비하인드 스토리에 따르면 3편의 엔딩 이후 군인시절 경험을 살려 전문 암살자일을 하면서 지냈다고 한다. 그러던 도중 중국군에게 체포되어 창 제독의 감옥에 갇힌 것이라고.[3] 방사선 노출로 인한 언제 죽을지 모르는 두려움과 잘못에 죄책감을 가지고 있다고 묘사돼 있다. 레커가 감옥을 탈출하는데 도움을 주며 결정적인 역할을 해내지만 중국군 헬기에 의해 케이블카가 추락하며 허무하게 사망하고 만다. 아이리쉬는 그래도 '자유인'으로 죽었으니 다행이라고 한다.

핵폭탄 맞고 살아남은 사람이 그깟 헬기에 추락사 해서 죽다니 소설대로 스토리가 진행된 거면 안 죽었을 몸이다 그런 소리 마라
디마도 나왔는데 블랙번은 왜 안나오냐[4]

다만 조금 논란이 있는 게, 디마가 죽은 시체를 직접 보여주지는 않는데다 이 미션에서는 디마의 인식표가 존재하지 않는다. 설마...

여담으로, 전편에서는 차분하고 냉철한 느낌의 목소리였는데, 4편에서는 상당히 거칠고 껄렁껄렁한 톤의 소리를 낸다. 성우가 바뀐 것이 아닌가 하는 느낌을 주는데.... 성우가 바뀐 것이 맞다. 방사능 맞고 목소리가 변했다고 생각하자

  1. 그 곳에 접근을 시도하려는 미군을 저지하기 위해 공수여단까지 투입된 정도로 이 사건을 은폐하려는 러시아 정부의 의지가 돋보인다.
  2. 부자의 딸로 약혼자가 있는 여자였는데 디마가 채갔다(...)
  3. 방사능에 의해 신체 변화가 너무 커서 그가 디마인 걸 알아보는 사람이 없어서 오랬동안 잡히지 않았다고 한다. 아마 미국과 러시아가 전쟁을 하면서 본국으로부터 버려진 듯하다.
  4. 바쿠미션 끝날 때 나온 오라클이 블랙번이라는 떡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