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에 등장하는 기체.
제 바르마리 제국에서 만든 생체병기 같은 형태를 한 기체로 에이스 곳초의 전용기. 대부분의 무기가 광역섬멸병기로 구성된 특이한 기체이며, 그 때문에 광범위 제압에 능하다. 바이크란과 합체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합체기 알스 마그나 풀번을 사용할때 합체해 가돌 바이크란이 된다.
하지만 이 기체의 진정한 무서움은 맵병기. 광역섬멸에 특화된 기체답게 맵병기가 3개씩이나 있는데, 특히 이동 후 사용 가능한 맵병기를 보유한 무시무시한 놈이라 수많은 플레이어들이 초면에 겉모습만 보고서 '아 저놈 약하겠지' 하고 가까이 다가갔다가 막대한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았다. 거기다 범위도 변태스러워서 피하기도 참 뭐하다.
그 덕에 에이스에게 악감정을 가진 플레이어가 상당히 존재한다. 특히 아군은 애매하게 약하고 잡졸들이 쉽게 터져나가서 적의 기력이 빠르게 오르는데다 에이스가 아군에 접근하기 쉬운 14화를 단연 3차 알파 최악의 스테이지로 꼽는 이들이 많다. 3차 알파를 플레이한 수많은 플레이어들이 한 번 쯤은 좌절을 맛보게 되는 부분.
에이스를 사정거리에 넣자 마자 맵병기를 쓰기 전에 갈아버려야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게 되며, 알고 부딪혀도 1회차라면 화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맵병기를 한 방은 맞을 각오는 해야한다. 차라리 중후반 들어서는 아군의 화력이 올라서 맵병기를 쓰기 전에 한 턴 내에 가볍게(?) 격파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HP 58050) 문제 해결.
에이스가 바이크란에 옮겨탄후에는 우르르 양산되어 인공지능들이 타고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