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라자드 드래곤 스쿨을 열심히 다녀서 무사히 졸업하는 게 내 목표고 꿈이야.
그래서.. 그걸 방해하거나 망치려드는 건 참을 수 없어.
내가 라자드 드래곤 스쿨을 꼭 지키고 말 거야.
25화 드러나는 음모 (2)에서 라몽이 한 대사.[1]
하이라몽의 주인공.
1 소개
드래곤 종은 제피로스[2], 속성은 바람이며 레벨은 7. 가장 좋아하는 건 과자라고 한다. 친한 친구로는 메로가 있으며, 그 외에도 진과 아이린이 있다. 거기에 한술 더 떠서 슈가 그를 좋아하는 듯 하다.
코닐드에 살며 피오스(파이어드래곤)외 2명의 형[3]들 중 막내로 형들이랑 같이 살 때 식사와 설거지를 전부 라몽이 책임졌을 정도로 가사노동에 능하다.[4] 다만 후기에 나온 캐릭터 소개를 보면 아무래도 라자드 드래곤 스쿨에 온 뒤로 게을러진 듯 하다(…).
성격은 틱틱거리면서도 해줄 건 다 해주는 점에서 진성 츤데레 캐릭터.
의외로 힘도 세고 맷집도 강하며 화를 잘 내지 않는 성격이나 한번 성질이 나면 초토화된다고 한다.(…)
2 행보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프롤로그에서 피오스와 나머지 두 형들을 위한 식사를 준비하는 것으로 처음 등장한다.
1화에서는 앞으로 무엇을 할 거냐는 형들의 질문에 라자드 드래곤 스쿨에 입학할 거라고 하자 형들에게서 비웃음을 당했다. 이에 화가 나서 파오스에게 바보[5]라고 말하고는 설거지를 하러 간다.[6]
2화에서는 메로가 마을 광장에서 라자드 스쿨 신입생 모집 광고를 발견하고 라몽에게 가져간다. 이 때 라몽은 빡돌은 피오스에게 두들겨 맞고 난 후[7] 설거지를 하고 있었는데 신입생 모집 광고를 보자 기뻐한다. 그러나 기한이 내일까지라는 것을 알자 밤에 짐을 싸서 편지를 남기고 메로와 함께 집을 떠난다.
3화에서는 밤새 날아간 탓에 결국 졸려서 추락하고(…) 또 걷다가 결국 메로와 함께 낮잠을 청한다.[8] 한참 후 메로가 일어났을 때에도 깊이 자고 있었던 탓에 메로가 그를 잡고 광장까지 날아서 신입생 모집 접수처에 겨우 도착했다.[9]
4화에서는 우여곡절 끝에 겨우 접수를 끝내고 맛잇는 거 먹으러 가지는 메로에게 가방에서 먹을 것을 꺼내려다가[10] 뒤늦게 가방을 도둑맞은 것을 알게 된다. 결국 하루종일 가방을 찾아다니다가 밤늦게 겨우 가방을 되찾게 된다.
5화에서는 잔뜩 굻주린 상태로(…) '희망의 숲'에서 열리는 입학 시험에 참가하는데 진이 과자[11]를 그에게 준다. 라몽은 처음에는 그를 천사같다고 생각했으나 봉지 표지에 적힌 자기 이름을 보고는[12] 분노를 느끼고 진을 찾아 숲속을 빠르게 뒤지다가 숲고릴라와 마주친다.
6화에서는 숲고릴라와 배틀을 하여 윈드 볼[13] 두 방만에 제압하고 또 진을 찾다가 나무괴물(과 그안에서 튀어나온 핑크 슬라임들)과 마주친다. 마침 메로가 합류하여 둘이 태그매치를 벌여 나무괴물과 핑크 슬라임들을 쓰러트린 후,[14] 다시 진을 찾아 뛰어다닌다.[15]
7화에서는 어찌어찌 해서 간신히 몬스터 기를 모아 메로와 함께 입학 테스트에 통과하고, 3일 후 라자드 스쿨로 간다. 입구에서부터 어마어마한 규모에 놀라고, 문을 어떻게 열지 고민하다가, 그때 진이 나타나서 문을 열고 들어가자 메로와 함께 뒤따라 들어간다.
8화에서는 훔친 과자에 대해서 진을 추궁하다가 서로 싸움이 붙었고, 이것 때문에 페어리에게 경고를 받았다.
9화에서는 입학식에 참석하였으나 꾸벅꾸벅 졸다가(…)[16] 프랑켄과 대면식을 가졌고,[17] 아이린이 거주하는 기숙사로 배정받고[18] 겨울왕국을 연상케 하는 기숙사 내부에서 아이린과 인사를 나눈다.
10화에서는[19] 프랑켄이 제시한[20] 둥글게 게임에 대해 전혀 모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21]
11화에서는 메로, 진과 함께 둥글게 게임에서 다른 학생들에게 인디안밥 세례를 맞았다(...).[22][23][24] 덕분에 아이린에게 독설까지 들었다. [25][26][27]
12화에서는 진과 아이린이 싸유는 탓에 메로와 함께 잠을 설쳐야 했다... 오죽하면 슈가 왔는데도 아무도 신경 안 쓸 정도로.[28]
3 기타
2014년 3월 23일에 하이브로에서 발매된 모바일 게임 몬스터빌리지에서 메로, 진, 슈와 함께 몬스터로 등장한다.- 이동 ↑ 보시다시피 라몽이 한 얼마없는 진지한 대사 중 하나인데, 정작 친구들은 나가느라 이 말을 못 들었다(…).
- 이동 ↑ 여담으로 실제 게임에서의 제피로스는 저 빨간 부분의 색이 수시로 바뀌지만 어째서인지 라몽은 빨간색 고정이다.
- 이동 ↑ 나머지 둘은 자바(라바 드래곤), 테일러(테일 드래곤).
- 이동 ↑ 사실, 라몽의 형들이 워낙 요리치라서...
- 이동 ↑ 정확히는 직접 얘기하지 않고 '보', '바' 라고 띄어서 발음했다.
- 이동 ↑ 이 때 피오스는 그 뜻을 이해를 못하다가 자바에게서 뜻을 알자 빡돌게 된다.(…)
- 이동 ↑ 또 피오스 형 짓이지? 라는 메로의 언급으로 보아 이전에도 피오스가 라몽을 많이 때렸던 것으로 보인다.
- 이동 ↑ 이 때 가방에서 뒹굴어서 자는데 진이 가방을 훔쳐간다.
- 이동 ↑ 이 과정에서 메로는 라몽을 발로 차고(!) 라몽은 연단에 머리를 박는다.(…)
- 이동 ↑ 가방에 들어 있는 게 죄다 과자였다.(…)
- 이동 ↑ 라몽의 가방에서 훔친 과자
- 이동 ↑ 비하인드 컷을 보면 라몽은 자기 과자에다 자기 이름을 써놓는 버릇을 가지고 있다.
- 이동 ↑ 이 세계관에서 바람 속성 드래곤들의 기본 공격
- 이동 ↑ 메로가 나무괴물, 라몽이 핑크 슬라임들을 맡았는데, 메로가 나무괴물에게 윈드 볼로 선제공격을 한다. 이에 나무괴물은 폭탄 사과를 던지나 메로가 날갯짓으로 폭탄사과를 나무괴물 쪽으로 날려서 쓰러트린다. 핑크 슬라임들은 라몽에게 즈려밟힌다.(…)
- 이동 ↑ 참고로 이때 진은 이미 몬스터 기를 다 모아서 시험에 통과한 때였다.
- 이동 ↑ 비하인드 컷을 보면 메로와 진도 졸고 있었다(...). 아마 둘은 라몽보다는 일찍 깬 듯.
- 이동 ↑ 메로는 리오, 진은 라이조와 대면식을 가졌다.
- 이동 ↑ 큐피드용에 따르면 원래는 각 속성별로 기숙사가 따로 배정이 되어있지만 창립 이후로 지금까지 불 속성과 바람 속성의 입학생들이 별로 없었다고 한다.
- 이동 ↑ 여담으로 이 때가 슈의 첫 등장이다.
- 이동 ↑ 실은 리오가 그에게 강요한 거다.
- 이동 ↑ 참고로 메로도 이 게임을 모르는 눈치였다(...). 하지만 진이 "설마..."라고 한 걸 보아, 진은 그래도 좀 아는 듯하다.
- 이동 ↑ 프랑켄이 4마리가 모이라고 지시하면 하필 1명이 부족해서 얻어맞고, 2마리가 모이라고 하면 한 명이 부족해서 얻어맞았다...
- 이동 ↑ 어찌나 심하게 맞았으면 메로의 등에 손자국이 잔뜩 나고, 진은 아예 허리에 붕대를 감을 정도...
- 이동 ↑ 추가로, 다음 화의 비하인드 컷에서 볼케이노는 아예 그걸 보고 귀여운 것들이라고 한다.
학교폭력 가르치세요? - 이동 ↑ "예상대로 멍청하네. 그걸 곧이곧대로 다 당하고 있어?"
- 이동 ↑ 이때 진은 그 말에 빡쳐서 아이린에게 파이어볼을 날렸고, 덕분에 둘은 크게 싸우기 시작한다(...).
- 이동 ↑ 쟤네 또 싸우네, 이번엔 언제 끝나려나...라는 라몽과 메로의 말로 보면 진과 아이린은 처음 만났을 때부터 싸웠던 듯.
- 이동 ↑ 여담이지만, 이때가 카이저스의 첫 등장과 함께 라이조가 악역임을 암시하는 화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