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즈 프라이드

폴아웃 3에 등장하는 전투 집단. 동부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 소속으로, 사라 라이언스가 직접 이끄는 최정예부대다.

대원은 사라 라이언스가 직접 뽑으며 지원 따윈 받지 않는다는 듯. 게임 초반부에 보면 라이언스 프라이드에 들어온 신병 한명이 죽는 장면을 목격할 수 있다.

숫자는 많지 않지만 개틀링 레이저, 로켓 런처, 스나이퍼 라이플 등 다채로운 구성을 지니고 있다. 아예 시타델 링 중심부에 이들을 위한 전용 대기소까지 존재. 팀원 중 갤로우라는 대원의 본명을 알아내는 내기가 성행하고 있는 듯 한데, 주인공이 도착했을 즈음에는 내기돈이 1000캡까지 올라가있다. 갤로우에게 설득을 성공시켜 본명을 빼내면 1000캡을 획득 가능.

이후 리버티 프라임과 함께 제퍼슨 기념관을 탈환하는데 선봉에 선다. 현실은 리버티 프라임 따라다니다가 유탄에 맞아죽거나 하지만 ㄱ-. 이 때 주인공도 사라 라이언스에게 이 부대에 편입되게 된다. 대가로 레콘 아머나 파워 아머 둘 중 하나를 선택 가능. 어느쪽을 받아도 이 시점에선 잉여지만.

참고로 이들이 입고있는 파워아머는 일반 브라더후드 병사들이 입고있는 것과는 다른 것. 그럼 주인공에게 주는 파워아머도 이걸로 줬어야지.. 초반에 죽는 신병을 제외하면 부대원 전원이 라이언스 프라이드 소대 파워 아머라는 전용 파워 아머를 입고있는데 제퍼슨 기념관 탈환 작전 미션중 대원이 전사하면 그 시체에서 이들 파워 아머를 루팅할수 있다. 다만 능력치는 일반 T-45d 파워 아머와 동일하며 겉모습도 어깨의 문양을 제외하면 다른점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