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마루G

1 소개

GARO의 스탭들이 모여서 만든 성인특촬물.

원작은 고전특촬로 유명한 쾌걸 라이온마루. 그러나 리메이크작이라지만, 설정만 따왔을 뿐[1] 그 이외의 것은 원작과 일체 상관없는 이야기. 스토리도 초반엔 좀 가벼워보이지만 뒤로 가면서 지독하게 암울해진다.

시청률이나 인기 및 인지도는 GARO에 비해 좀 떨어지는 편. 그래서인지 엔딩이 약간 허술하게 끝난 면이 있다.

여담으로 시시마루의 역을 맡은 배우는 나미오카 카즈키. 환성신 저스티라이저진노 시로역과 가면라이더 덴오에서 모모타로스와 도둑질을 하던 스트리트 뮤지션 역할로도 나왔다. 이후 가면라이더 가이무에서 시드역으로 출연했다.

주제가는 쾌걸 라이온마루의 주제가를 쿠시다 아키라가 커버링 한 곡이다.[2] 주제가는 좋았다.

첫 변신 시의 대사가 많이 한심해 보였다는 점은 조금 유명할지도...

"뭐야 이게에에에에에~ 게에에에에엑?! 도와줘어어어어! 으와아아아아악!"

각 화 제목은 일본 록밴드 넘버 걸의 곡제목에서 따왔다.

2 줄거리

온갖 범죄와 사창 등이 일어나는 도시에서 야쿠자에게까지 빚을 지며 사는 호스트빠의 저실적 직원인 시시마루. 어느날 이상한 렌즈를 끼며 행패를 부리는 카부키몬들에게 몰리는 상황이 되며 과심거사라고 불리는 이상한 거지에게서 킨사치라는 검을 받는다.
그리고 그 검을 뽑아 라이온마루로 변신해 싸우는 시시마루. 그리고 그는 죠노스케라는 긴사치를 이용해 타이거 죠로 변신하는 인물을 만난다.

3 미디어믹스

의외로 만화화까지 되었다. 고츠보☆마사루 작화. 3권 완결.
  1. 과심거사와 킨사치와 긴사치라는 검으로 변신하는 히어로다.
  2. 원 주제가는 히데 유키의 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