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닝 클로

Lightning Claw

Lightning_Claw.jpg
사진은 천사의 발톱(Angel's Talon) 패턴 라이트닝 클로.

99800101104_LightningClawsNEW01.jpg
개별로 판매되는 라이트닝 클로.

목차

PC 게임

PC 게임에서는 생각만큼 별로 등장하진 않았다. Dawn of War 시리즈 내내 스페이스 마린카오스 스페이스 마린도 사용하지 않았다.

그나마 Warhammer 40,000 : Dawn of War 2 - Chaos Rising에서부터 터미네이터 아머의 사용자들(카오스 로드, 터미네이터 스쿼드, 터미네이터 아머를 걸친 포스 커맨더)의 워기어에 라이트닝 클로가 등장했다. 사거리가 미칠듯이 짧지만 일단 붙으면 광속으로 때리는게 일품. 특히 카오스 로드의 경우 근접 공격시 체력 회복이 되는 보조형 워기어를 달고 있을 경우 미칠듯한 공속 덕분에 체력이 깎일 생각을 안한다. 다만 양손에 끼는 식인지라 원거리 수단이 없어서 상대가 요리조리 도망만 다니면...터미네이터 스쿼드나 포스 커맨더라면 텔레포트르 어떻게 따라잡겠지만 카오스 로드라면 좀 안습해진다. 싱글의 엘리파스도 카오스 로드인데 라이트닝 클로를 사용 가능하다.

터미네이터 아머 사용자가 아닌 이들 중에서 꼽자면 아폴로 디오메데스가 카오스 라이징에서 한손 파워 액스와 라이트닝 클로 한짝을 끼고 싸운다.

Warhammer 40,000: Space Marine에서는 등장하지 않았다. 다만 최종보스인 네메로스가 사용하는 무장이 라이트닝 클로로 추정된다. 이 물건은 호루스의 발톱 처럼 손가락 다섯 개가 전부 칼날이면서도 일반 손가락처럼 움직이는 것이 가능하고, 개조가 되어져있어서 손바닥에서 싸이킥을 사용하는것이 가능하다.[1]
  1. 휴론 블랙하트의 기계팔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