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 노스트라드

Nostrad1_hxh+island.png

ライト=ノストラード

만화헌터×헌터》의 등장인물. 마피아 네트워크의 조직 중 하나인 '노스트라드 패밀리'의 보스.
성우는 구판이 니시마츠 카즈히코(西松和彦)/이상훈.리메이크판이 이토 에이지/민응식이다.

원래는 변방 마피아 조직의 조장에 불과했으나, 최근 급성장해서 십로두 직하 계열의 보스와 나란히 할 정도의 조직의 장이 되었다.

겉보기에는 딸, 네온 노스트라드가 원하는 건 뭐든 들어주려고 하는 자상한 아버지처럼 보인다. 하지만 딸의 심기를 거스르지 않으려고 하는 것은 전부 네온이 가진 넨 능력, 천사의 자동필기 때문.

라이트는 천사의 자동필기(러블리 고스트 라이터)를 사용하는 네온의 능력을 십로두와 같은 고위층 마피아들에게 소개해 그 예언 능력을 바탕으로 조직을 성장시켜왔다. 그는 이러한 예언을 통한 정보야 말로 진정한 가치있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다만 윗사람들에 대한 아부나 예언 상납으로 급성장해온터라 주변 조직의 간부들에게는 경멸당하고 있다.

딸인 네온이 요크신 시티의 옥션에 참가하고 싶어했기에, 크라피카 등의 호위를 대거 고용해 딸려보내나, 난리통 중에 클로로에게 딸의 능력이 빼앗겼기에 앞으로의 조직 운영이 매우 곤란해질 듯. 실제로 패닉 상태에 빠져있다.

당장은 별 문제가 없는 듯 하지만, 러블리 고스트 라이터에 지나치게 의지해온 탓에 '앞날을 알 수 없는 불안감'을 버티지 못하고 있는듯.

개미편 종료 후 크라피카가 조직을 접수하여 젊은 보스로 등극한 것을 보아 조직에서 물러난 것으로 보인다.

다만 크라피카가 무력으로 조직을 접수했는지에 대해서는 알 수 없는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