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신대전 기간틱 포뮬러의 등장인물. 성우는 에가와 히사오
신고와 마나의 경호관으로 마나에게는 직속 상사이고 스승격인 인물이다. 그렇기 때문인지 실력은 작중 최강인듯한 모습을 보였다. 어떻게 알았는지는 작중에서 나오지 않지만 10식 오닉스의 존재를 알고 있었다.
BAB에서는 어떻게 알았는지 오쿠타마다 프린세스 1호와 오쿠타마다 프린세스 2호의 정체를 알고있다. 린도우와는 다르게 1호와 2호의 정체를 모르는 척하기도 했으며 오쿠타마다 프린세스 2호가 BAB의 일을 창피해하자 진정시키기도 한다.
임무에 충실하는 경향이 너무 강해서 에다지마들에 의한 프랙티컬 베이스 접수 시에는 일시적으로 신고를 유폐하며 리 웬이와 결투할뻔하다가 린도우와 루나를 통해 리 챠우옌을 인질로 삼아 리 웬이를 기절시키고 에다지마를 돕기도 했지만, 나중에는 그를 구출, 마나와 함께 쥬피터2와 결투할 수 있게 도와준다. 그리고 그전에 리 챠우옌에게 차우옌 자신이 임신했다는 것을 가르쳐주기도 한다. 사실 에다지마들을 속이기위해 일시적으로 에다지마의 편이 되었을 가능성이 높다.
24화에서는 프랙티컬 베이스의 다른 인원들에게 오닉스에 관한것을 알려줬으며 25화에서는 다른나라의 파일럿들과 트랜스레이터들을 구조했다. 26화에서는 모습이 보이지 않아서 확실하지는 않지만 스사노오와 오닉스의 싸움을 지켜본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