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턴판 디자인
XBLA판 디자인
가디언 히어로즈의 캐릭터. 성우는 카메이 요시코. 플레이어블 캐릭터 중 마법 전문.
왕립 마법 학원의 우수한 엘리트 천재. 졸업 논문에 필요한 이런 저런 것들을 구하고 경험을 쌓기 위해 한 사무엘과 함께 다닌게 그만 화근이 돼서 같이 쫒긴다는 안습한 설정의 마법사.
이름은 미쿡식인데 복장은 뭔가 아랍틱하다.
사역마로 에드워드 M 꼬냑[1]을 데리고 다닌다.
에드의 경우 크기가 작아 하단을 쓸어버리는 식의 공격이 아니면 절대 공격 불가하다는 특징이 있으며[2] 스토리 모드 플레이시 랜디의 공격에 맞춰 움직이는 재미있는 특징도 있다.
특히 랜디가 마법을 쓰기 위해 마력 충전을 하거나 MP 소진으로 한동안 조작 불능일때 잘만 다루면 랜디를 엄호해 줄수 있어서 정말 큰 도움이 된다.
게임 상의 성능은 마법사인 만큼 사용하는 마법 대부분이 매우 쓸만하고 위력적.
게다가 웬만한 마법은 일일히 선택해서 쓸수도 있지만 커맨드 조작으로 바로 펑펑 쏴댈수 있어 시간 절약도 가능.
게다가 직접 공격이 완전 시망인 일반적인 마법사 캐릭터들과는 다르게 온갖 현란한 봉술을 사용한다. 그러라고 쥐여준 로드가 아닐텐데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봉술 공격이 다단 히트하는 공격이라[3] 순식간에 MP를 채우기에도 유리하다.
이런 것들 때문에 체력이 약하다는 것만 제외하면 강캐의 반열에 오르는 캐릭터.
셀렉률도 제법 높은 편.
주된 전법은 마법 남발로 상대방 체력좀 줄여주다 MP가 다 떨어지면 적당히 로드로 두들겨 주고 다시 MP가 차면 마법 남발의 무한 반복.
로드로 두들겨주는 타격감이 매우 상쾌해서 아예 마법 대신 물리 공격 위주로 하는 흠좀무한 경우도 나온다.
아무튼 가디언 히어로즈에서 은근히 인기높은 캐릭터[4]
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