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만화영화 마스크맨의 등장인물. 빨강과 보라 컬러[1]에 꾀맨 듯한 입이 인상적인 캐릭터이다.
1 애니판
성우는 오인성.
다크맨의 충직한 심복중 하나. 화염을 다루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2] 어릴적 못생긴 외모때문에 부모에게도 버림받았고 다른 마스크맨들에게 집단괴롭힘을 당하던 와중에 다크맨이 거두어주었다. 그 때문에 다크맨에 대한 충성심이 높다.[3] 1기 중반에 바이크맨을 없애기 위해 자기 혼자 독단으로 왕세리의 체육관을 불태우고 핑크베베를 인질로 쓰기위해 납치한다. 전망타워에서 바이크맨과 대적하다가 불이 난 전망타워에서 타죽을 위험에 처한 아이들을 구해준다.츤데레 그뒤 바이크맨을 다시 몰아붙이나 바이크맨이 물탱크를 이용해 불을 끄고 그 엄청난 물에 의해 레드키스마저 휘말려 죽는다.(...) 이때 네츄럴 패밀리의 일원이였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하지만 얼마 뒤 반 기계화해 메카 레드키스란 이름으로 부활.
달맨이 개조된 달수베이더에 의해 찬밥신세가 되자 야구맨이란 캐릭터로 변장해 바이크맨이 달수베이더를 치도록 유도하나 바이크맨이 피자쿠폰에만 관심을 갖자 빡처서 쿠폰을 들고 먹튀한다(...) 그 뒤에 바이크맨과 함께 달수베이더를 처치하고는 떠나버렸으나
37화, 돌아온 드릴맨 편에서 초반에 등장하고 이후로 아예 나오지 않는다.
2 원작
원작에서도 애니판과 마찬가지로 다크맨의 심복으로 등장.
애니판과는 달리 화염을 다루는 능력이 없는 대신 생체병기가 되어 육체적인 면으론 애니판보다 훨씬 강하다. 한쪽 손바닥에 무시무시한 입이 있으며 이것으로 상대방을 먹어치운다.[4] 하지만 동시에 이 입은 약점이기도 해서 결국 바이크맨과 아라차맨의 장풍에 의해 약점인 입이 털려서 절명. 손바닥의 입 외에도 신체를 강화시키거나 꿰맨 입에서 에일리언을 연상시키는 입을 꺼내 상대를 공격하는 능력도 있다.
명대사는 "너도 키스해 주마."
3 미디어믹스판
마스크맨, 지구를 수호하라 편에서 나온다.
역시나 다크맨의 부하로 나온다. 주로 격투기와 충격파를 이용하여 싸운다. 초반에 비겁한 수를 쓰면서까지 이기려고 했으나 바이크맨에게 털려버린다.인용 오류: <ref>
태그가 잘못되었습니다;
이름은 숫자가 될 수 없습니다. 설명적인 이름을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