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V 로보

(레스큐 메가조드에서 넘어옴)
격주전대 카레인저 주역 메카
RV 로보사이렌더VRV 로보

car-rb-vrvrobo01.jpg

1 소개

슈퍼전대 시리즈의 세컨드 주역메카
제19작 초력전대 오레인저~제20작 격주전대 카레인저~제21작 전자전대 메가레인저
레드 펀처VRV 로보델타 메가
코어 VRV 머신상반신양팔오른쪽 발왼쪽 발합체(변형)
V 파이어V 폴리스V 레스큐V 덤프V 도저VRV 로보

격주전대 카레인저의 주역 2호 메카. 테마곡은 '절대승리다! VRV(絶対勝利だ! VRV)' 파워레인저 터보에서의 명칭은 레스큐 메가조드.[1]

첫 등장은 30화. VRV로보의 합체는 31화. 자동차답게 VRV로보의 등장을 '풀 모델 체인지' 라고 표현했다.

답푸의 동면으로 사용이 불가능해진 RV 로보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서 VRV 마스터가 빅 트레일러하고 함께 가져온 머신. VRV 마스터 말로는 승리가 약속된 로봇이라 하며 일단 잘 싸우긴 하지만, 제작자가 자기 물건에 하자 있다고 하는 거 봤어? VRV 머신 5체가 합체하는 로봇으로 합체시 구호는 '필승합체'이며 합체 후 '엔진 절호조 VRV 로보'라는 구호를 붙인다.

VRV는 Victory Ranger Vehicle. 참고로 이거 만들다가 VRV 마스터가 카페인 중독으로 잠을 안잔다는 건 공식 홈페이지에도 올라가 있던 이야기. VRV 마스터도 답푸와 같은 행성인이었기에, 어째서 잠을 안자는가에 대한 설정 보충으로 올라와있던 글. 이미 카페인은 우주에 맹위를 떨치고 있다?

출력은 3000만 마력이며 파이어 파이터에서 온 걸로 보이는 V 암과 노즐 내장. RV 로보와 마찬가지로 내장무기는 하나도 없으며 그나마 유일한 무기로는 빅 트레일러의 양 팔이자, 종류가 달라 좌우 비대칭으로 나온 최초의 무기인 'V 바주카와 V 발칸.' 필살기는 빅 트레일러에서 사출된 2기의 포를 들고 적을 향해 무차별 난사하는 '빅토리 트위스터.'

2호 로봇이면서 RV 로보하고 같이 싸우는 적이 많았다. 서로의 무기를 공유할 뿐더러 몸체까지 공유. 변칙기술인 RV 소드 트위스터 커터, 변칙합체인 나니와 로보를 선보였다. 슈퍼전대 메카닉 역사상 이런 변칙은 눈 씻고 찾아볼래야 찾아볼 수가 없다.

VRV 머신은 차량이지만 개개가 로봇으로도 변신한다. 덕분에 완구에서의 변형구조는 RV 로보보다 복잡해졌지만 그 나름대로도 안정적인 합체구조를 선보일 수 있었다. RV 로보가 기술력 위주의 싸움을 펼치는 반면 VRV 로보는 파워타입의 전술을 펼친다.

폭주황제 에그조스와의 최종전에서는 V 건과 빅토리 트위스터를 파괴당하고 에그조스의 역공에 파괴되었다. 하지만 최후의 힘을 짜내서 에그조스를 붙들고 자폭했다.

국내에서는 우습게도 RV 로보과 함께 500원짜리 미니 조립 장난감 형태로 나온바 있었다.[2]

2 구성 - VRV 머신

car-rb-vrvrobo02.jpg

VRV 마스터가 가지고 온 다섯대의 차량. 각각 인간형의 파이터 시리즈로 변형이 가능하다.

2.1 V 파이어/파이어 파이터

car-rb-rvmachine.jpg car-rb-rvmachine2.jpg

레드 레이서의 머신으로 소방차로 변형한다. 시속 800km로 주행할 수 있으며 리퀴드 디스차저로 물을 발사해 소화작업이 가능하다. 변형시 가슴과 머리가 된다.

2.2 V 폴리스/폴리스 파이터

car-rb-bvmachine.jpg car-rb-bvmachine2.jpg

블루 레이서의 머신으로 경찰차로 변형한다. 지상의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마하 1.5로 주행한다는 정보가 있으며 폴리스 사이렌 소닉을 장비. V 폴리스 어택이라 불리는 돌격기술이 유명하며 합체시 배와 허벅지를 담당한다.

2.3 V 덤프/덤프 파이터

car-rb-gvmachine.jpg car-rb-gvmachine2.jpg

그린 레이서의 머신으로 덤프 트럭으로 변형한다. 시속 700km로 주행하며 싣고 있던 돌을 굴려 적을 방해하기도 한다. 합체시 오른발이 된다.

2.4 V 도저/도저 파이터

car-rb-yvmachine.jpg car-rb-yvmachine2.jpg

옐로우 레이서의 머신으로 불도저 기믹이 포함된 레이싱카로 변형한다. 시속 750km까지 낼 수 있고 뒷부분의 윈드 패널은 전개하여 도저삽으로 변형, 도저삽은 붕괴하는 건물을 받칠 정도의 힘을 가진다. 합체시 왼발이 된다.

2.5 V 레스큐/레스큐 파이터

car-rb-pvmachine.jpg car-rb-pvmachine2.jpg

핑크 레이서의 머신으로 응급차가 된다. 시속 750km까지 달리며 주사기 모양의 미사일을 내장. 합체시 양팔이 된다.
  1. 물론 실제 구조 차량은 두 대 뿐이다. 이름이 겹쳐서 그런지 후속작인 파워레인저 라이트스피드 레스큐에서는 빅토리 로보를 개명할 때 '라이트스피드 메가조드'란 이름을 썼다.
  2. 그 외 동양 오리온에서 V-솔저라는 식완이 나왔으며 각 5대 비클은 변신을 못하고 합체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