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펀처

초력전대 오레인저 주역 메카
오레인저 로보레드 펀처킹 피라미더오블로커

1 소개

슈퍼전대 시리즈의 세컨드 주역메카
제18작 닌자전대 카쿠레인저~제19작 초력전대 오레인저~제20작 격주전대 카레인저
은대장군레드 펀처VRV 로보

oh-ar-redpuncher.jpg

코어 합체(변형)
레드 펀처레드 펀처

초력전대 오레인저의 주역 2호 메카. 테마곡은 붉은 투혼! 레드 펀처.[1] 가수는 카게야마 히로노부. 파워레인저 지오에서의 명칭은 레드 배틀 조드.[2]

개발시기는 오레인저 로보보다 더 빠르기에 실상 1호 로봇이라고 할 수 있다. 전고 70m, 출력 2800만 마력으로 1km를 10.3초에 주파할 정도로 빠르다. 점프력은 8000m에 주먹 경도만 다이아몬드의 7배를 자랑한다. 허나 지나치게 강력한 덕분에 조종하기가 어려워 결국 최초 파일럿인 키리노 대원[3]이 사망, 2년 동안 봉인했다가 오레인저 로보가 대파되는 사태에 몰리자 키리노의 의지를 이은 오 레드에 의해 부활해 레드 전용의 로봇이 되었다.

이름 그대로 주먹을 이용해 싸우는 로봇으로 권투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당초에 제대로 쓸 수 없는 레드였지만, 복싱의 달인인 그린의 도움으로 특훈을 거친 끝에 조종할 수 있게 되었다. 후반부에는 오 그린도 조종할 수 있게 된다. 변신 기능이 존재하지 않는 처음부터 로봇 형태로 출격은 기지의 사출포대에서 발사된다. 이후 사출포대는 오블로커와 블로커 로보의 사출에도 재탕된다.

필살기술은 양 손에 장착된 개틀링에서 플라즈마 초고압열광탄을 쏘는 펀처 개틀링, 공중에서 회전하며 양 손으로 분당 3000발의 주먹공격을 하는 마그나 펀처가 있다. 이외에 얼굴의 별 모양에서 스타 빔을 발사할 수 있다.

파워레인저 지오에서도 지오레인저 레드인 토미의 전용기로서 나오는데, 토미가 부득이한 이유로 레드펀처를 조종할 수 없자 그린레인저인 아담이 임시로 조종하는 에피소드가 있다.

레드 펀처의 얼굴 별모양이 태양전대 선발칸의 악당 간부인 이나즈마 긴가와 닮은 느낌을 준다.

2 버스터 오레인저 로보

슈퍼전대 시리즈의 그레이트 합체메카
제17작 오성전대 다이레인저~제19작 초력전대 오레인저~제21작 전자전대 메가레인저
중갑기전버스터 오레인저 로보슈퍼 갤럭시 메가

oh-ar-buster.jpg

코어 초력 모빌상반신하반신오른쪽 다리왼쪽 다리강화합체(변형)
스카이 피닉스대시 레온그란 타우러스모아 로더도그 랜더레드 펀처버스터 오레인저 로보

초력전대 오레인저의 2단 합체 메카. 파워레인저 지오에서의 명칭은 지오 메가 배틀 조드.[4]

오레인저 로보와 레드 펀처가 합체하는 슈퍼 로봇. 원래는 레드 펀처에 내장된 합체 패스워드를 기록한 메모리가 분실되어 합체를 할 수 없었지만 고생끝에 찾아낸 패스워드를 기지의 컴퓨터에 입력하는데 성공해 합체가능. 합체구호는 초 포격 합체. 80m에 출력은 7500만 마력, 주력은 1km를 12.3초에 끊고 6000m를 뛸 수 있다. 필살기술은 양어깨의 펀처 캐논으로 쏘는 빅 캐논 버스트.

작중 활약은 그야말로 천하무적. TV 방영분 한정으로 현재까지 슈퍼전대 시리즈에 등장하는 로봇 중 드물게 승률 100%를 자랑한다.[5] 초력전대 오레인저 VS 카쿠레인저에서 거대화한 온부 오바케에게 빅 캐논 버스트를 사용했지만 실패. 그러나 바로 킹 피라미더로 교체당해서 패배하지는 않았다.
  1. 스타트의 소개멘트가 실제 복싱 경기급이다.
  2. 국내 방영판에서는 그대로 레드 펀처로 나왔다. 그리고 이후 후속으로 방영된 파워레인저 인 스페이스도 원본 일본판 슈퍼전대 시리즈 제목인 메가레인저로 그대로 나왔다.
  3. 배우는 호시카와 켄(파이브 블루)역의 신다치야 케이로 이 에피소드를 통해 미야우치 히로시와의 공연이라는 꿈을 이루게 되었다.
  4. 국내 방영판에서는 울트라 지오.
  5. 그 외에도 슈퍼 라이브 로보, 슈퍼 터보 로보, 슈퍼 파이브 로보, 구극대수신, 중갑기전, 엔진오 G12, 하이퍼 고세이그레이트도 합체해서 등장하면 무조건 이긴다. 다만 엔진오 G12과 하이퍼 고세이그레이트는 등장 횟수가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