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징가Z 코믹스 판의 등장인물. 성우는 마징카이저는 각각 히라마츠 아키코/정남, 키쿠치 시호/이주희, 진 마징가 충격! Z편은 몬덴 유키코(로리), 마키구치 마유키(롤).
금발의 쌍둥이 미소녀로 광자력 연구소에 파견되어 마징가 군단의 밀리언 알파에 탑승한다. 왠지 콕핏 위치가 미묘하게 양쪽 가슴(…).
왠지 모르게 사망전대 기믹으로 첫 출현작인 코믹스 판을 비롯해서 기타 매체에서 대부분 사망하는 결말로 끝난다는 안습함이 있다.
코믹스 판에서는 밀리언 알파를 타고 열심히 싸웠지만, 기계수의 공격을 받고 양 가슴 콕핏이 눌려서 사망한다.
영상매체에서의 등장은 마징카이저(OVA)가 최초. 코믹스와 마찬가지로 마징가 군단의 일원으로 나온다. 4화에서는 높은 수위를 자랑하는 수영복을 입고 등장해 엄청난 팬 서비스를 선보였다.
OVA 본편에서는 결말까지 생존하지만 후속작 OVA인 마징카이저 사투! 암흑대장군에서는 미케네 제국의 괴조장군 바다라와 싸우다가 반파된 밀리언 알파를 오버 부스트하여서 바다라를 없애지만 역시 콕핏이 파괴되면서 사망한다.
진 마징가 충격! Z편에도 등장. 1화에서 역시 똑같은 방식으로 사망한 모습이 나와서 충격을 주었다. 본편에서는 마징가 군단의 일원으로 나오다가 원작과 똑같이 밀리언 알파가 파괴되면서 사망...한 줄 알았는데 25화에서 파일더가 분리, 탈출해서 살아있다고 반전을 때렸다. 그리고 나온 양산형 마징가 군단으로 합체도 한다. 아무튼 진 마징가에서는 결말 부분까지 생존한다.
진 마징가 ZERO에서는 예전에 사망했지만 닥터 헬이 어느 틈에 시체를 회수해서 되살린 후 뇌개조 수술을 해서 철가면 군단화 시켜서 광자력 연구소 사람들을 경악 시키고 위기로 몰아넣지만 결국 사야카의 손에 다시 한번 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