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키(기교소녀는 상처받지 않아)

파일:Attachment/로키(기교소녀는 상처받지 않아)/6.jpg

ロキ[1] 성우는 오카모토 노부히코

프레이남동생. 그러나 98위인 프레이에 비해 성적은 AAA+이며 십삼인(라운드) 중 하나이고 7위이다. 이명은 '검제(劍帝)'또는 '스스로 도는 불꽃 검'(세이크리드 블레이즈)이며 실전에서도 매우 강하다. 스스로 99위로 내려와 야회에서 100위 라이신과 맞붙어 라이신을 빈사상태까지 가게 한다.[2] 말버릇은 "나는 겸허하고 관대하다. 하지만 어떻게 해도 용서 할 수 없는 것이 세 가지 있다. 나에게 명령하는 녀석. 나에게 대드는 녀석. 그리고 ~이다". 브론트씨? 형식은 너부리 아빠일지도

막대한 마력을 가진 프로미스드 칠드런 중 한명이다. 로키는 그 중에서도 독보적인 재능을 가진 존재. 사실 로키를 비롯한 D웍스의 프로미스드 칠드런은 심장이 기교화된 인공 실험체이며, 로키와 프레이 자매는 이 실험을 위해 미국에서 D웍스가 부모를 죽이고 데려와 실험체로 삼은 케이스다. 이 기교심장은 피를 마력으로 변환해 일시적으로 마력량을 엄청나게 끌어올리는 효과를 가지며, 나중에 로키는 이 점을 이용해 순간화력을 극단적으로 끌어올리는 비장의 수를 쓸 수 있게 된다.

겉으로는 폭언을 하지만 본심은 다른 츤데레다. 누나한테도, 라이신한테도 그런다. 누나한테는 남동생 느낌이고 근데 로키는 레알 남동생 맞잖아 라이신한테는 악우 느낌이다. 절대로 근친물이나 BL 같은 게 아니다. 보통 누나에게 폭언을 하다가도 프레이가 라이신에게 어필을 한다 싶으면 라이신에게 시비거는 식으로 행동한다. 라이신이 도움이 필요할 때도 여러가지 핑계를 대면서 결국은 도와주러 온다.(...) 누나를 소중하게 여기는 것만 보면 시스콘 기질도 좀 있는 듯. 다만 누나가 다른 남자에게 어필하는 것 자체가 싫은 것인지, 자신의 라이벌인 라이신에게 어필하는 것만 싫은 것인지는 알 수 없다. 어쨌거나 누나에게는 무시하는 듯한 거친 말을 하면서도 뒤에는 시스콤의 말투를 쓴다.

본인과 비슷한 존재[3]에 대해서 동정하기도 하지만 이런 사람을 모두 구하려 하는 주인공 라이신과는 대조적으로 필요할 경우 감정을 배제하고 해야 할 일을 한다. 4권에서는 자신을 죽여달라고 부탁한 인형 아가씨를 몸소 죽여주시기도 한다(...) 그러나 후회는 남았는지, 4권 말에서 라이신이 거기 있었다면 그녀를 구해낼 수 있지 않았을까 하고 독백한다.[4] 이 때문에 11권에서 등장한 헤이젤에 대해서는 망설이기도 한다.

11권에서 아수라와의 전투에서 케루빔이 이브의 심장을 직격받아 파괴당한다. 이후 혼자서 돌아다니다가 12권에서 위기에 빠졌을 때 이오가 구해주고, 새로운 자동인형 지브릴을 넘겨준다.[5] 또한 11권에서 프레이가 살해당했지만, 12권에서 쇼코가 고쳐줘서 돌아온 프레이를 보고 같이 탈출해 은장미에 대해 반격 계획을 세운다. 이후 은장미의 앞잡이 노릇을 하던 아수라를 쓰러뜨리고 설득하는 데 성공한다.

14권에서는 위기에 빠진 샤르 일행을 은장미로부터 구해주면서 등장. 사실 비장의 무기로 숨겨두고 있었는데, 로키가 기습으로 은장미를 이길 수 있는 실력자였기 때문. 다만 로키는 딱히 상관쓰지 않으며, 샤르를 격려해주고 그녀에게 목숨을 맡긴다고(!!)까지 한다. 이후 15권에서 라이신과의 야회 전투가 예고되었다.

첫 등장인 2권 초반부에선 악역 느낌을 풀풀 냈지만 후반부에서 라이신과 동맹을 맺고 욕을 주고 받으며(...) 사건을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좋은 라이벌이자 악우 역할이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2권 이후로 라이신과 사실상 한 패를 이루고 있어서[6] 다른 야회 참가자들한테 라이신과 함께 경계를 받게 된다. 주인공의 라이벌 포지션을 맡고 있어서 그런지 작중 라이신 못지 않은 성장 속도를 보여주며 각 사건들에서 이룬 공적도 라이신과 비슷할 때가 많다.
  1. 당연히 원래 본명이 아닌, D웍스 내에서 주어진 코드명이다. 다만 로키와 프레이 자매는 서로 협의 하에 스스로 코드명을 본명처럼 쓰기로 한 모양.
  2. 사실 야회 전에 라이신은 프레이, 로키의 배후의 기업 D사에 잡입했다가 들키는 바람에 전투를 하고 돌아와 지친 상태였다.
  3. 인간에 의해 실험체가 되어서 조종당하는 사람
  4. 여담이지만, 주인공의 라이벌 포지션이고 강력하고 잔혹하지만 주인공의 영웅 기질을 동경한다는 사실이 동일 성우가 맡은 모 학원도시 1위를 연상시킨다.
  5. 대검 뿐 아니라 방패, 대포의 형태로도 변신할 수 있고, 완전진동통제와 피닉스를 비롯한 다수의 마술회로를 장착한 사기급 자동인형. 대신에 요구사양이 굉장히 높아 최소 로키나 그리젤다 수준의 염동력 사용자가 아니면 쓸 수 없다고 한다. 사실 11권에서 로키가 처음 이 인형에 대해 권유받았을 때도 이런걸 사용하는 게 가능한지 의문을 가졌었다.
  6. 야회에서는 형식상 100~98위인 라이신, 로키, 프레이가 팀을 이뤄서 연전연승. 거기다 외적인 사건이 일어나면 샤르까지 합해 4명 파티로 항상 일을 해결한다. 물론 이 넷이 친하다는 사실은 학교 모두가 아는 공공연한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