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로키(기교소녀는 상처받지 않아)/6.jpg
프레이의 남동생. 그러나 98위인 프레이에 비해 성적은 AAA+이며 십삼인(라운드) 중 하나이고 7위이다. 이명은 '검제(劍帝)'또는 '스스로 도는 불꽃 검'(세이크리드 블레이즈)이며 실전에서도 매우 강하다. 스스로 99위로 내려와 야회에서 100위 라이신과 맞붙어 라이신을 빈사상태까지 가게 한다.[2] 말버릇은 "나는 겸허하고 관대하다. 하지만 어떻게 해도 용서 할 수 없는 것이 세 가지 있다. 나에게 명령하는 녀석. 나에게 대드는 녀석. 그리고 ~이다". 브론트씨? 형식은 너부리 아빠일지도
막대한 마력을 가진 프로미스드 칠드런 중 한명이다. 로키는 그 중에서도 독보적인 재능을 가진 존재. 사실 로키를 비롯한 D웍스의 프로미스드 칠드런은 심장이 기교화된 인공 실험체이며, 로키와 프레이 자매는 이 실험을 위해 미국에서 D웍스가 부모를 죽이고 데려와 실험체로 삼은 케이스다. 이 기교심장은 피를 마력으로 변환해 일시적으로 마력량을 엄청나게 끌어올리는 효과를 가지며, 나중에 로키는 이 점을 이용해 순간화력을 극단적으로 끌어올리는 비장의 수를 쓸 수 있게 된다.
겉으로는 폭언을 하지만 본심은 다른 츤데레다. 누나한테도, 라이신한테도 그런다. 누나한테는 남동생 느낌이고 근데 로키는 레알 남동생 맞잖아 라이신한테는 악우 느낌이다. 절대로 근친물이나 BL 같은 게 아니다. 보통 누나에게 폭언을 하다가도 프레이가 라이신에게 어필을 한다 싶으면 라이신에게 시비거는 식으로 행동한다. 라이신이 도움이 필요할 때도 여러가지 핑계를 대면서 결국은 도와주러 온다.(...) 누나를 소중하게 여기는 것만 보면 시스콘 기질도 좀 있는 듯. 다만 누나가 다른 남자에게 어필하는 것 자체가 싫은 것인지, 자신의 라이벌인 라이신에게 어필하는 것만 싫은 것인지는 알 수 없다. 어쨌거나 누나에게는 무시하는 듯한 거친 말을 하면서도 뒤에는 시스콤의 말투를 쓴다.
본인과 비슷한 존재[3]에 대해서 동정하기도 하지만 이런 사람을 모두 구하려 하는 주인공 라이신과는 대조적으로 필요할 경우 감정을 배제하고 해야 할 일을 한다. 4권에서는 자신을 죽여달라고 부탁한 인형 아가씨를 몸소 죽여주시기도 한다(...) 그러나 후회는 남았는지, 4권 말에서 라이신이 거기 있었다면 그녀를 구해낼 수 있지 않았을까 하고 독백한다.[4] 이 때문에 11권에서 등장한 헤이젤에 대해서는 망설이기도 한다.
11권에서 아수라와의 전투에서 케루빔이 이브의 심장을 직격받아 파괴당한다. 이후 혼자서 돌아다니다가 12권에서 위기에 빠졌을 때 이오가 구해주고, 새로운 자동인형 지브릴을 넘겨준다.[5] 또한 11권에서 프레이가 살해당했지만, 12권에서 쇼코가 고쳐줘서 돌아온 프레이를 보고 같이 탈출해 은장미에 대해 반격 계획을 세운다. 이후 은장미의 앞잡이 노릇을 하던 아수라를 쓰러뜨리고 설득하는 데 성공한다.
14권에서는 위기에 빠진 샤르 일행을 은장미로부터 구해주면서 등장. 사실 비장의 무기로 숨겨두고 있었는데, 로키가 기습으로 은장미를 이길 수 있는 실력자였기 때문. 다만 로키는 딱히 상관쓰지 않으며, 샤르를 격려해주고 그녀에게 목숨을 맡긴다고(!!)까지 한다. 이후 15권에서 라이신과의 야회 전투가 예고되었다.
첫 등장인 2권 초반부에선 악역 느낌을 풀풀 냈지만 후반부에서 라이신과 동맹을 맺고 욕을 주고 받으며(...) 사건을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좋은 라이벌이자 악우 역할이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2권 이후로 라이신과 사실상 한 패를 이루고 있어서[6] 다른 야회 참가자들한테 라이신과 함께 경계를 받게 된다. 주인공의 라이벌 포지션을 맡고 있어서 그런지 작중 라이신 못지 않은 성장 속도를 보여주며 각 사건들에서 이룬 공적도 라이신과 비슷할 때가 많다.- ↑ 당연히 원래 본명이 아닌, D웍스 내에서 주어진 코드명이다. 다만 로키와 프레이 자매는 서로 협의 하에 스스로 코드명을 본명처럼 쓰기로 한 모양.
- ↑ 사실 야회 전에 라이신은 프레이, 로키의 배후의 기업 D사에 잡입했다가 들키는 바람에 전투를 하고 돌아와 지친 상태였다.
- ↑ 인간에 의해 실험체가 되어서 조종당하는 사람
- ↑ 여담이지만, 주인공의 라이벌 포지션이고 강력하고 잔혹하지만 주인공의 영웅 기질을 동경한다는 사실이 동일 성우가 맡은 모 학원도시 1위를 연상시킨다.
- ↑ 대검 뿐 아니라 방패, 대포의 형태로도 변신할 수 있고, 완전진동통제와 피닉스를 비롯한 다수의 마술회로를 장착한 사기급 자동인형. 대신에 요구사양이 굉장히 높아 최소 로키나 그리젤다 수준의 염동력 사용자가 아니면 쓸 수 없다고 한다. 사실 11권에서 로키가 처음 이 인형에 대해 권유받았을 때도 이런걸 사용하는 게 가능한지 의문을 가졌었다.
- ↑ 야회에서는 형식상 100~98위인 라이신, 로키, 프레이가 팀을 이뤄서 연전연승. 거기다 외적인 사건이 일어나면 샤르까지 합해 4명 파티로 항상 일을 해결한다. 물론 이 넷이 친하다는 사실은 학교 모두가 아는 공공연한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