ロッキー・バンク
제스의 2급 시민
재능 한계는 19 기능 레벨은 아마도 도끼lv1
란스6에 등장한다.
처음에는 미소년 캐릭터일 예정이었지만 수정돼서 지금의 캐릭터가 됐다.
재능한계가 낮아서 초반에만 쓰다 버려질 캐릭터 같지만, 재능한계에 부딪힐때마다 노력 하는 사람들의 친구 스타 레벨 신의 힘에 의해 최대 50까지 한계치가 늘어난다
편법을 쓰면 64까지 늘어나서 끝까지 쓸만하다.(최신버전에선 패치됨)
그렇다고 재능한계 19가 낮은 것만은 아닌게, TADA에 의하면 재능한계 10은 100명 중에 하나꼴로 있는 재능, 재능한계 20은 1000명중에 하나꼴로 있는 재능이라고한다.
어쨌거나 게임 내에서의 성능은 영 좋지는 않다. 외형도 못난데다가 전사캐릭터 주제에 몸빵이나 공격력이 좋지는 못해서 정예 파티에는 절대로 끼지 못한다. 다른 엑스트라 캐릭터들처럼 파티에서 제외하는 것도 불가능. 심지어는 란스가 위와 같은 이유로 절벽에서 밀어버리는데도 살아 돌아오는 이벤트까지 있다.
다만 행동력 수치가 10 이상으로 매우 높은 편이고 전술적 후퇴(간단히 말해서 도망) 을 사용할 수 있는 귀한 캐릭터라 란스 등 다른 캐릭터들의 행동력을 아끼는데 요긴하게 쓸 수는 있다. 다시말해 약한 졸개들 처리 혹은 던전탐험시에 도망치는 등으로 란스의 행동력을 아끼는 용도로는 유용하다.
마법사는 고귀하고 전사는 천하다는 제스의 부패한 마법사 가치관에 쩐, 라돈 알폰느가 란스를 시일 플라인의 노예라 착각한데서 벌어진 해프닝 탓에 노예 감찰장에 떨어진 란스가 쟈이언을 닮은 노예 감찰장의 왕초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던 록키를 구해준 것을 계기로 란스의 부하가 되어 시일이 없는 동안 시일을 대신해 가사를 담당했다
생긴거에 어울리지 않게 살림살이가 특기이며, 과거에 일했던 곳의 주인이였던 교사가 제대로 된 사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그에게 실생활에 필요한 지식을 배워서, 2급시민이면서도 어느정도 읽기 쓰기가 가능하다.
란스를 따라 아이스 플레임에 가입한 이후, 김치 드라이브의 아이스 플레임 내에서의 역할을 알고 일순 불순한 마음을 먹은 적이 있으나 란스의 계략에 빠져 단념했다. 고아원 아이들에게 인기가 있어서 순수한 마음에서 고아원 일을 도와주기도 한다. 나중에는 김치 드라이브에게 진심으로 반한듯하다.
대부분의 2급 시민이 그러하듯, 마법사들에게 심한 편견을 가지고 있었으나 제스의 악랄한 마법사들과는 다른 시일 플라인,마소우 시즈카 등의 마법사와의 만남을 통해 마법사들이라고 해서 모두 나쁜 것만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된다.
페기미궁에 카오스를 주으러 갔다가 중간에 길 선택지에서 우측으로 2번 선택하면 로키의 무기를 S랭크로 올려주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그 전에 미리 A랭크로 업그레이드 해야만 이 이벤트가 발생한다.)
깨알같은 호수 안에 금도끼 은도끼 드립 카오스를 얻을려면 우-좌 루트로 진행하면 된다
LP5년 전국란스 시점에서는 그후에 아예 김치 드라이브의 고아원에 취직한듯 하다.
재능한계 50대의 초슈퍼인재가 샐러리맨이라니 어떻게봐도 재능의 낭비다(…)
그러나 다른거 다 재껴두고 란스가 몇번이고 낭떠러지로 던져도 반드시 구조되어 살아 돌아오는 최강의 악운을 지니고 있다. 악운 레벨이 있다면 3이 아닐까?[1]
란스 퀘스트에서 등장 확정. 란스가 성을 짓기 위해 땅을 얻는 과정에서 등장하는데, 란스는 모른척 하고 칼침을 놓지만 여전히 살아남아서 당당하게(?) 파티에 참가. 전작 스타 레벨 신의 도움은 어디로 갔는지 재능 한계 19의 가드.
란스6에서 처럼 엄청난 재능한계의 성장이 가능한데 최대레벨을 만든 후 드래곤 슬레이어 퀘스트[2]에서 2번째맵 밑쪽 절벽끝에서 발로 차주면(?) 얼마후 되돌아오는 이벤트로 재능 한계가 5씩 상승, 최대 59레벨 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란스VI에서는 64까지 올라가는데 이번에도 그렇고, 한계 초월에 도가 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