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신대전 기간틱 포뮬러의 등장인물. 성우는 소우미 요코.
불카누스1의 트랜스레이터. 매일 무료 봉사 활동을 하며 온화한 태도와 성격 때문에 성녀라고 존경받는 여성이다. 빈민이 많은 이탈리아 로마 공화국에서는 그들을 구할 기술(인공 호흡 방법 등)을 갖고 있고 그것을 감행하는 행동력도 가지고 있어 귀중한 존재였다.
그 미소를 무너뜨리지 않고 어떤 욕심도 드러내지 않는 행동 때문에 레오네와는 충돌하는 일도 많았다. 단 루크레치아 쪽에서 충돌하는 일은 없었고 전부 레오네가 시비를 건 것이다.
청렴하고 결백한 인간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 과거에는 적도의 겨울을 극복하기 위해 여러가지 좋지 못한 일을 했다고 한다. 성녀라 불릴 정도로 고결한 작중 행동들은 그 과거로 인한 일종의 반동 내지 달관. 레오네가 루크레치아의 과거는 아무래도 좋으며 이제부터라고 말하게 되면서 생사를 함께하는 강한 유대 관계를 맺게 된다. 군의 상층부에 속아 그리핀6와 디아누7을 공격한것 때문에 레오네와 함께 상층부에 화를 내고 상층부에 강한 불신감이 생긴 레오네를 달랜다.
불카누스1의 핸디켑에 의해 미네르바스11에게 당하기만 하다가 결국 미네르바스11의 공격에서 레오네를 지키려다 빈사 상태에 빠지고, 불카누스1이 파괴당해 WWW에 탈락했다. 그 때 사망했다고 생각되었으나, 26화에서는 레오네와 빈민가의 빈민들과 함께 스사노오와 오닉스의 싸움을 지켜보고 싸움이 끝난뒤에는 레오네와 함께 빈민가에 살고 있는 모습을 보면 기적적으로 생환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