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테시아 알피노/아쿠에리안 에이지

본 문서는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ViVidTCG 아쿠에리안 에이지 콜라보레이션 카드 캐릭터에 관련된 문서입니다. 캐릭터 설정에 관한 내용은 루테시아 알피노 문서를 참조.

파일:Attachment/AEX0545.jpg

No.EX0545 자신만만 소환마도사 "루테시아 알피노"

1 카드 종류

1.1 브레이크 카드

분류아이콘은 모두 미스틱/스캐너/워리어로 상당히 브레이크에 유리한 조합이다. 그런데 얘 인조마도사 아니었냐 왜 크리쳐가 안달려있지

No.EX0277 소환마도사 "루테시아 알피노"

필요 팩터&지불 코스트 : 황색 팩터 3/코스트 2
능력치 : 정신력4/공격력4/내구력3
스킬&어빌리티
어그레시브[1] 인터셉트(코스트 없이 가드선언 가능)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세트되었을 때 덱에서 이 캐릭터 정신력 이하의 장 수만큼의 카드를 각각 퍼머넌트[2]+1을 가진 장비카드 "검은 대거"로 이 캐릭터에게 장비할 수 있다. 이 대거를 어떻게 쓰냐면... 1코스트와 함께 "검은 대거" 1장을 버리고 플레이어 또는 파워카드가 없는 캐릭터에게 1데미지 주는 데 쓴다. 즉 탄환용이다.

No.EX0545 자신만만 소환마도사 "루테시아 알피노"

필요 팩터&지불 코스트 : 황색 팩터 3/코스트 3
능력치 : 정신력5/공격력5/내구력4
스킬&어빌리티
어그레시브와 인터셉트 스킬은 여전하지만, 덱에서 "검은 대거"를 만들어 장착하는 것이 1코스트 이펙트로 1장씩 장착하도록 바뀌었으며 다른 1코스트 이펙트를 쓰면 "검은 대거" 1장을 버리고 남은 "검은 대거"의 수만큼 어택 또는 가드 선언하는 캐릭터 1인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디바이스인 아스클레피오스를 달면 이펙트 코스트가 전부 되돌아오기 때문에 턴마다 루테시아에게 "검은 대거"를 달아서 어마어마한 배틀 외 데미지를 날려댈 수가 있다.

1.2 퍼머넌트(장비) 카드

파일:Attachment/AEX0298.jpg

No.EX0298 루테시아 알피노 전용 디바이스 "아스클레피오스"

필요 팩터&지불 코스트 : 황색 팩터 3/코스트 2
버프 : 정신력+3/공격력(-)/내구력(-)
스킬&어빌리티
서치("루테시아 알피노") 스킬 및 루테시아 브레이크 시 브레이크 코스트를 돌려주고 전체 능력치를 +1 해주는 VIVID 디바이스 시리즈 기본 특능과 더불어, 루테시아가 사용하는 이펙트 코스트와 텍스트에 "루테시아 알피노"가 들어가는 스펠카드의 코스트를 전부 패로 되돌려주는 사기적인 효과를 갖고 있다. 루테시아 본인이 배틀 외 데미지를 주는 것 외에는 별로 할 수 있는 게 없긴 하지만...네가 들고 있기엔 너무 과분한 물건이다

1.3 전용 스펠 카드

No.EX0323 토데스 돌히
3팩터 2코스트의 프로젝트 카드. 2가지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하여 쓸 수 있다. 첫번째는 목표의 플레이어나 캐릭터를 대상으로 1데미지를 주고, 덱에서 임의의 숫자만큼 카드를 끌어와서 루테시아에게 "검은 대거"로 달아주는 것. 두번째는 루테시아에게 달려있는 "검은 대거"를 버리고, 플레이어 또는 캐릭터 1인에게 버린 수만큼의 데미지를 주는 것이다. 플레이어를 직접 대상으로 하는 데미지 스펠이기 때문에 대량의 "검은 대거"를 단 채로 이걸 발동하면 배틀 외 데미지만 얻어맞고 게임이 끝날 수도 있다. --문제는 그때까지 누가 기다려주냐는 거지만. 참고로 기술명의 뜻은 독일어로 죽음의 단검.

No.EX0614 리플렉트 미라쥬
4팩터 3코스트의 프로젝트 카드. 이 카드의 코스트를 턴 종료시까지 실드, 차지1 스킬을 가지는 능력치 0/0/3의 캐릭터인 "리플렉터"로 세트하고, 자기 임의의 캐릭터 하나를 지정해서 이 카드가 효과를 발휘할 때 필드 위의 "리플렉터" 수만큼 데미지를 준다. 턴이 종료되면 리플렉터는 버려지므로 그냥 쉽게 말해서 캐릭터 하나에 3데미지를 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다만 한 턴에 동시에 2장 이상을 쓰게 되면 2장째는 6데미지, 3장째는 9데미지를 준다. 문제는 코스트가 9이기 때문에 쓰고 나면 필드의 파워카드가 텅텅 비어버린다. 아스클레피오스가 달려있다면야 회수되니 문제는 없지만.

2 설명

처음엔 기존의 StrikerS 캐릭터들처럼 더이상 안나올 것 같았으나 본작에서는 인터미들에 참가하고 익스펜션 2기 부스터에서 재록되는 등 얼굴을 계속 비치고 있고 스펠카드도 간간히 1장씩 나올 듯한 분위기이다. 덱 운용 스타일은 "검은 대거"라는 소재를 이용해서 배틀 외 데미지를 전문적으로 입히는 캐릭터로 전용 디바이스 아스클레피오스의 코스트 백 효과를 최대한 활용하여 "검은 대거"를 불려서 높은 데미지를 지속적으로 먹이며, 플레이어에게 매우 큰 배틀 외 데미지를 먹일 수 있는 아쿠에리 본편에서도 보기 힘든 특화 스타일이다. 다만 배틀 외 데미지를 원천적으로 봉쇄하는 실드 스킬이 있기 때문에 상대의 실드를 제거할 수 있는 카드의 보급이 절실해 보인다.
  1. 캐릭터 카드는 일단 지배하기 전에 세력에어리어에 놓아야 하는데(물론 지배한 캐릭터를 브레이크하는 건 그냥 지배 에어리어에서 하지만) 이때 어그레시브를 가진 캐릭터는 메인 페이즈 전 단계에서 이쪽을 향해 자동으로 어택한다. 그런데 이 카드는 브레이크 카드라서 매우 특이한 스펠 및 이펙트에 걸려서 세력에어리어로 올라가거나 어그레시브 죽이기 스펠을 맞지 않는 이상 상관없는 이야기.
  2. 장비카드 제한 수. 기본은 1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