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라의 문의 등장인물.
신무관 소속의 공수도가로 류조우지 테츠신의 손녀이다. 류조우지 이와오의 딸.
도장파괴를 위해 신무관에 들이닥친 무츠 츠쿠모와 가장 처음 만나는 인물. 당시에는 츠쿠모의 도전이 무모해보였기 때문에 그의 신변을 걱정했는데, 그러던 것이 점점 연모의 감정으로 변하면서 완전히 코를 꿰이게 되었다. 다만 소속이 소속인지라 신무관의 선수들과 싸울 때는 어느 쪽을 응원해야 할지 난처한 모양.
전형적인 츤데레. 무도가이지만 작가의 성향 상 투희의 속성은 없다.[1] 하지만 작 중 대사에서 공수도 여자부 시합에서 한 번도 진 적이 없었다는 걸 봐서는 실력 자체는 뛰어난듯, 2부까지는 츠쿠모의 예측불허한 기행 때문에 항상 애간장을 태우며 갈팡질팡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러던 것이 3부에서 한 차례 각성 끝에 정신적인 성장을 이룬다. 카와하라가 그리는 전형적인 성숙한 여인상인 남자를 굳게 믿고 따르며 절대로 의심하지 않는 여성으로 파워 업.
2부 종결 이후로는 사실 상 생이별이나 다름없지만 그래도 꾹 참으며 언제까지고 츠쿠모를 기다리고 있다. 마이코의 엄마로부터 "넌 수라의 신부가 될 자격이 있다."라는 말을 들었는데 뭐 행복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른 거니까.
- ↑ 작가의 다른 작품인 해황기에 나오는 마리시유 비젠이나 아그나메라 지고는 미녀에 전투력도 높지만 이건 굉장히 특이한 경우고, 이 작가가 그리는 만화는 기본적으로 싸우는 여성이 안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