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루

347u3hw.jpg

1 소개

니들리스의 등장인물로, 성우는 토요구치 메구미. 풀네임은 로우카쿠지 리루(楼閣寺離瑠)이다.

시메온 4천왕의 한 사람이며, 과거 진왕(眞王) 리루라는 이명으로 불리며 Black Spot 하나를 통째로 지배하였으나 이곳에 원정온 아크라이트의 강함에 반해 그의 부하가 되며 그 때 촉수붕가아크라이트에게 에덴즈 시드를 주입 받아 더욱 강력한 니들리스가 되었다. 사텐, 우텐이 경어로 대하기에 실질적으로 사천왕의 리더라고 할 수 있겠다.

아담 아크라이트의 최고의 심복이자, 붕가붕가도 하는 사이다. 자신의 직속부대로 소녀부대를 두고 있으며, 이 부대는 같은 사천왕인 사텐이라 할 지라도 멋대로 굴렸다간 리루에게 작살난다고 한다. 소녀부대 전원에게는 동경의 대상이며, 리루 본인도 소녀부대에게 매우 자비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능력이 워낙 강대한 덕에 제 4의 4천왕은 대외적으로 그 실력이 알려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리루가 사천왕 중 최강으로 인정 받고 있다.

시티 편에서는 아담 블레이드 일행이 내부를 작살내 놓고 있는데도 등장하지 않다가 일명 '성역'이라 불리는 제 7섹터에 침입하자 모습을 드러낸다. 호기롭게 덤벼드는 블레이드를 던져버리지만, 정작 블레이드는 침입한 가장 큰 이유인 소녀부대가 제 7섹터에 입실을 허가 받지 못했다고 하자 절망하고, 리루에게 "내 카피 자식을 내놔, 할망구우우우!!!"라는 모욕적인 발언을 날려버린다.

그리고 반란군에 속해있던 크루스 실트를 보고 그리스도 세컨드와 함께 행동했던 '미즈하'란 여성에 대한 일과 그 여성이 아담 프로젝트의 모든 것이 담긴 블랙박스를 손에 넣은 것, 그리고 그녀가 훔친 칩에는 이른바 '신의 설계도'가 담겨있단 것을 알려준다. 그 직후 내부의 촉수로 크루스를 포함한 여성진을 전부 묶고, 블레이드는 지면에 쳐박은 뒤 구두굽으로 블레이드의 손을 뚫어버린다. "그래, 그거에요. 벌레는… 그렇게 설설 기는 게 딱 좋답니다."라는 대사를 보면 S 같다.

거대 테스터먼트의 이름을 뽀치라고 짓는다거나, 괴물이 된 아크라이트의 모습을 회상하며 그 모습도 귀엽다라고 하는 등, 센스가 상당히 이상하다. 게다가 잘때는 홀딱 벗고 잔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코드네임 EVE-M. 즉 이브 노이슈반스타인과 같은 이브 시리즈의 산물이다.[1]. 아담 프로젝트 괴멸시 기적적으로 살아남았다. 이후 이름을 묻는 구조대원에게 이브라고 말했지만 구조대원은 '리루'라고 알아들으면서 그게 이름이 되었다.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후 블랙 스팟으로 도주. 어린나이에 이미 왕좌에 앉아서 권력을 휘두르며 아크라이트를 기다린듯.

이후 사텐기드뒤치기로 엔젤화한 아담 아크라이트가 심장을 적출, 토사구팽 당하고 자신 역시 사텐에게 세뇌당한 소녀부대원들에게 뜯어먹혀 끔살당한다. 그간 간지폭풍 넘치는 활약을 무색하게 만드는 싱거운(?) 최후다.

2 능력 : 사이코키네시스

자신의 수십 배의 크기와 질량을 가진 빌딩을 통째로 뽑아 들어올릴 정도의 강대한 염력. 그리스도 세컨드 이후 한번도 소유자가 나타난 적 없는 최강의 능력이다. 외전 "파이어 다이아몬드" 에서는 잠꼬대로 쓴 적도 있었다.

사실 아크라이트와 조우하기 전엔 이 정도로 강대한 힘은 아니었지만, 아크라이트에게 에덴즈 시드를 받은 뒤 이렇게 강해진 걸로 추측된다.

시티 편에서 이 능력의 진수가 드러나는데, 리루의 염동력은 만물 모든 걸 지배하에 둔다. 분자진동을 정지시켜서 아그니쉬 워터스를 무력화시키며 심장을 정지시켜서 단숨에 상대를 빈사상태로 몰고 가기도 한다. 똑같은 힘 계통을 다루는 세토(중력) 소르바(자기력)과도 다르게 제어하에 두는 물체의 수에도 거의 한계가 없으며 특별한 전조동작 없이 단지 생각만으로 마음대로 컨트롤한다. 타인의 몸을 자기맘대로 조절할 수 있다는 것에서 쿠치나스의 능력과도 비슷하지만 쿠치나스와는 다르게 선행조건이 없다. 이렇게 물체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것과 동등한 수준으로 사물의 형태를 변화시키는 거 역시 가능할 거라고 디스크는 추측했다. 그야말로 사기적인 능력.

또한 '사이' 에너지의 부산물로 염동력을 제외한 다른 형태의 초능력, 즉 에퍼리션(환시), 텔레포트(순간이동), 사이코매트리(물질감정), 텔레파시(의사수신) 등 소위 '초능력'이라고 했을 때 떠오르는 모든 것들을 거의 다 갖고 있다.

염동력만 따지면 모만화레벨7인 누구보다도 강하다.흠좀무

2.1 기술

이터널 디스토션 : 사이코키네시스로 적을 날려버리는 기술..

블랙홀 더스트 엔젤:주위의 모든 적들을 빨아들이는 블랙홀을 만들어낸다. 빨려 들어간 적은 초압축된 상태에서 중심에 있는 회오리 형태의 소용돌이에 갈려버린다. 실재로 존재하는 초거대 회오리, 더스트 데블에서 이름을 따았다고 한다.

  1. 공교롭게도 아크라이트도 리루도 블레이드와 이브 바로 앞 형식번호다.(A-A/A-B, EVE-M/EV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