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리넷 진저벅

(리리넷 진저백에서 넘어옴)

1 개요

파일:Attachment/Lilinette.jpg

계급No.1
지위프라시온[1]
생일1월 19일
신장142cm
체중31kg
참백도로스 로보스
레스렉시온 해호쫓아버려라

Lilynette Gingerbuck.
リリネット・ジンジャーバック.

블리치에 등장하는 아란칼. 성우는 아사이 키요미. 애니맥스판 성우는 한경화. 본래 릴리넷 또는 릴리네트라고 발음하는 게 옳다.

프리메라 프라시온. 머리 부분과 얼굴의 왼쪽 반이 가면에 덮여 있으며, 밝고 보이쉬한 성격의 소녀이다. 적인 쿄라쿠를 염려하는 마음 약한 모습도 보인다. 자신의 상관인 스타크에게는 언제나 경칭을 생략한 반말을 하고 있으며, 애니판에서는 바라간의 사망으로 전의를 상실한 스타크를 격려하는 장면도 나온다.

스타크와 함께 현세 침공에 동참해, 쿄라쿠와 스타크의 싸움을 지켜보던 우키타케 쥬시로와 격돌… 이라고는 해도 실력의 차이가 까마득하니 별로 싸우는 것 같지도 않다. 거기에 쥬시로에게 참백도를 빼앗기고, 되찾기 위해 계속 덤비나 쥬시로는 되려 훈련시키는 듯한 태도("좋아! 그 기세다!" 등)로 대하며 논다. 이쯤되면 개그하는 것으로밖에는 안 보인다(…).

그런데 사실은 스타크의 일부분. 고독을 참지 못한 스타크가 붕옥의 힘 없이 스스로 아란칼이 되면서, 본래 아란칼과 참백도로 나뉘어야 했던 게 두 명의 아란칼로 나뉜 것이다. 사실 본체는 리리넷일 수도 있다.[2] 그야말로 충격과 공포의 전개.

그렇게 중요한 존재인 리리넷을 진심으로 싸우면 순삭시킬 수 있는 대장급이랑 붙여놓은 쿠보. 우키타케가 같이 놀아주지 않았으면 참백도 해방도 못하고 죽을 뻔했다. 역시 블리치. 예를 들어 스스로 몸을 나눴다는 말에 발광하며 리리넷을 생포할 것이 뻔한 매드 사이언티스트와 맞붙었다면... 우키타케와 싸운 걸 하늘에 감사해야 할 듯. 근데 켄파치가 야치루를 데리고 다니는 걸 보면 리리넷은 그냥 베지않고 씹을수도 있다. 솔직히 마유리 빼면 본심은 다 착해빠져서 애를 맘먹고 베는 사람은 없을거 같다.[3]

해방 후에는 총으로 변해서 스타크가 사용하는데, 이때도 인격이 있어서 총구가 머리라는 둥, 엉덩이를 왜 만지냐는 둥 둘이서 싸운다. 이후 늑대 탄두를 사용하자 존재감이 사라졌는데, 애니메이션에서 늑대 탄두의 의사를 통괄하는 건 리리넷이라는 설정이 붙었다. 때문에 애니메이션에서는 마지막 늑대 탄두가 폭발해 사라지자 스타크는 리리넷의 목소리를 더이상 들을 수 없게 된다. 물론 이 늑대탄두의 병맛설정은 애니 제작진들이 멋대로 붙인 오리지널 설정이란걸 감안하면 꼭 죽었다곤 볼 수 없다. 원작이나 설장집엔 이런 내용은 없으니....

여담으로 스타크의 등급인 바스트로데임을 감안하면 분신인 리리넷도 바스트로데라고 볼 수 있다(....)근데 전투력은 길리안보다 낮다. 왠지 그랜드 피셔보다도 약할 것 같다. 뭐, 어차피 리리넷은 전투요원이 아니라서 별 상관없지만.....

누구나 알겠지만 '리리넷 진절벽'.....

2 레스렉시온

로스 로보스(群狼 Los Lobos)
스페인어로 '늑대들'을 뜻한다. 코요테 스타크를 참고. 해방 구호는 "쫓아버려라, 로스 로보스."

3 기술

400px
세로(虚閃)

가면에 감싸진 왼쪽 눈에서 발사. 쥬시로가 평가하길 메노스에도 미치지 못하는 세로라고 한다. 방어동작도 안하고 그냥 몸빵으로 막았다(…). 색깔은 초록색.
  1. 스타크의 일부이니 둘이 함께 프리메다 에스파다이다, 그냥 프라시온이다 말이 많았으나, 공식 캐릭터북에서 프라시온임으로 확정됐다.
  2. 스타크의 독백 '본래 어느 쪽 모습이었는지. 혹은 어느 쪽도 아니었는지. 단지 고독에서 벗어날 방법은 그것뿐이었다.' 즉 어느 쪽이 본체인지는 본인들도 모른다. 그러나 과거회상중 둘이 분리되자마자, 스타크가 리리넷의 이름을 묻는 장면이 있다. 이때 리리넷이 대답하면서, 너야말로 이름은 있어? 나였던 주제에라고 하는 것을 보면 본체는 리리넷으로 보인다. 이름을 묻는 것을 보면 리리넷으로서의 기억은 스타크에게는 없는 것을 알 수 있고, 따라서 스타크 자신은 누가 본체였는지 모른다고 해도 문제는 없다.
  3. 사실 켄파치가 원하는건 싸움이지 살생이 아니다. 실제 소울소사이어티편에서 간쥬와 하나타로가 도망치는데도 내버려둔게 그 증거. 아마 그냥 자신을 공격하든 말든 그냥 냅뒀을듯하다. 아니 그 이전에 리리넷따위 보다 훨씬 강한 에스파다만 3명이나 있는데 리리넷을 신경이나 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