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린 플래지너

f0075740_49003febc4ebb.jpg
リリン・プラジナー
왼쪽은 레오나드 머신 경으로 추정. 오른쪽이 리린 플래지너.
전뇌전기 버추얼 온 시리즈의 등장인물. 성우는 유카나(ゆかな)

VR의 아버지, 플래지너 박사의 딸이며 트리스트람 리포와 플래지너 박사 두 사람의 의지를 잇는 인물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에는 알려지지 않은 극비사항이나, 저 두 사람이 알아낸 진실 등을 알고 있는 거의 유일한 인물.

15세의 나이로 제8플랜트 플래시 리포의 총수를 역임했다. 트리스트람 리포의 암살원인이 다이몬을 제거하려다가 다이몬에게 조종당하는 인물들에게 암살당한 것임을 알고 있었기에 그들의 영향력을 약화시키거나 제거하고 다이몬을 없애기 위해 탱그램을 찾기 위한 전쟁, 오라토리오 탱그램을 일으키기도 한다.

그러나 오라토리오 탱그램은 오히려 다이몬의 영향력을 강화시키고 시공인과율제어기구 탱그램을 약화시키는 반대의 결과를 낳아 버렸고, 이러한 예상 밖의 결과로 인해 계획이 완전히 빗나가자 결국 리린 플레지너는 총수에서 자진사퇴, 자신의 사비를 들여 특수기동부대 MARZ를 조직하게 된다.

그것과는 별개로, 백홍기사단의 지휘관이기도 하다. 백단의 방은 권좌를 중심으로 VR이 (왕이 앉아있으면 그 앞에 신하들이 서 있는 것처럼) 위치하게 되는데, 그 권좌가 바로 리린 플레지너의 자리이다.

아무튼 MARZ와 백홍기사단을 운영하는거 보면 부녀는 무적인 것 같다

에피소드 6에 사령부 직속으로 배치된 오퍼레이터가 등장하는데, 이 오퍼레이터가 바로 리린이었다. 그러니까 에피소드 6의 시점에서 플레이어는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총수 직속에 배치된 것. 브리핑 도중에 다이몬 관련 정보를 슬쩍슬쩍 전해주기도 한다.

에피소드7 직전의 브리핑에서 자신의 정체를 밝힌다.